연중 최대 성수기로 꼽히는 3분기(7~9월)에도 불구, 국내 항공사들의 실적이 줄줄이 악화했다. 대한항공은 이중 유일하게 흑자를 기록했으나 영업이익은 작년보다 76% 급감하며 '어닝쇼크'를 보였다. 7월부터 본격화한 '반일 운동'의 여파가 3분기 국내 항공사 실적에 큰 영향을 미쳤다는 진단이다.
15일 3분기 국내 항공사들이 발표한 3분기 실적을 보면 국내 1위 항공사인 대한항공은 별도 기준 매출 3조3830억원, 영업이익 1179억원, 당기순손실 2118억원으로 시장 전망치를 대폭 하회했다.
아시아나항공의 3분기 실적도 매출액 1조5633억원, 영업손실 451억원, 당기순손실은 1705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감소했다. 아시아나는 2분기 1241억의 영업손실에 이어 3분기에도 영업손실을 이어갔다.
http://www.pennmike.com/news/articleView.html?idxno=24730
항공은 물류의 대동맥이다.
한국인이 자랑하는 반도체는 선박으로 수출하는가?
아니다. 항공으로 수출한다.
항공 노선을 폐지하면 기업의 물류비도 증가한다.よかったよかった。
日本不買で韓国のプライドも保てたし、航空便が少なくなったって問題ないでしよ。
日本をこらしめることこそ重要だろ일본에서 수입하는 정밀 기계도 전부 항공편으로 수입한다.
대부분 여객기의 화물칸을 이용해서 수입한다.
하지만 직항편이 사라져 육상 운송을 해야한다면 일본 육상 운송 업자에게는 이득이 생기지만, 국내 기업에서 추가 지출과 시간 당 손해가 생긴다.
그리고 일본 육상 운송 업자도 운전사를 구하기 어려울 정도로 호황이다.그리고 항공사의 신규채용도 거의 취소되고 있는 상황이다.
정말 바보들이다.
NO JAPAN으로 고용 유발 효과가 있었는지 의문이다.大丈夫!
文大統領様が韓国には鎮座いたして居る。
人畜国民は何も考えず大統領様に就いて行きなさい。
大韓民国には明るい明日が有る。航空会社だけではないけどな
比較的マシなのは内需メインの自動車販売業ぐらい
ただ、生産の方は徐々に外資やサムスンなんかが引き上げてるのでジリ貧한국경제의 일자리 엔진이 멈춰서고 있다. 16일 한국은행과 통계청이 경제활동인구 조사 자료 등을 분석한 결과를 보면, 올해 1분기 취업자 증가율을 실질 국내총생산(GDP) 증가율로 나눈 고용탄성치는 0.252로 미국의 2분의 1, 일본의 8분의 1 수준에 불과했다. 고용탄성치는 경제 성장에 따른 고용창출 능력을 보여주는 지표다. 경제가 1% 성장할 때 일본의 일자리 창출능력이 한국보다 8배나 높다는 뜻이다. 한국의 고용탄성치는 2분기 0.132로 다시 반 토막이 났기 때문에 격차는 더 벌어졌을 것으로 보인다.
앞서 통계청의 ‘8월 고용동향’에서 확인됐듯, 취업자 수와 청년실업률 등 각종 고용지표가 외환위기 이후 최악이다. 문제는 미국 일본 등 우리보다 산업구조가 고도화한 선진국보다 고용창출 능력이 더 떨어진다는 점이다. 전문가들은 산업구조의 차이를 고용 격차의 주원인으로 보고 있다. 미국 일본은 내수시장이 크기 때문에 재정 확대 등 경기 부양 효과가 고용 창출로 곧장 연결된다는 것이다. 반면 한국경제는 고용유발 효과가 낮은 반도체 석유화학 등 장치산업이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아무리 반도체 수출이 늘어도 고용 개선이 쉽지 않은 까닭이다.
https://www.google.com/amp/m.hankookilbo.com/News/ReadAMP/201809161400386024%3fdid=GS
이미 작년에 나왔던 기사이다.
항공 산업은 부가가치가 매우 큰 산업이다.>>4
は!君いいこと言った!盲点だった!
「NO JAPAN」を仕事にすればいいんだよ!(無責任発言)
韓国を代表する産業「NO JAPAN」>>7
反日産業で食べている人が韓国にいる。
思い切って反日産業に重点的特化してみたらどうかな、産業生産には貢献しないけどかなりの人数が食べていけるよ。>>1
日本に入り込み利益を得ている航空会社も親日でNO JAPANの対象である。
よって減収減益は当然の報いにだ>>12
三無い運動は日本政府内部通達が出ているんですよ。
よく知らんけど。実際にはほとんどの韓国国民は不景気どころか景気がいいくらいの状態だ
総生産の多くを担っているのが極端に資本集約型で業績の波の荒い半導体産業なために、
韓国の経済指標が大部分の国民の実態とはかけ離れた値を出してしまうってところがミソ
例えるならば、年俸1億円のサムスンの社員が今年は半導体不況だからと年俸3000万円にダウンしたけど、
サムスンと関係のない大部分の韓国国民は去年の収入400万円から420万円にアップしてるようなもん
って言えばわかりやすいか>>7
韓国の国民が今は苦しいけど、この苦しみの先に日本打倒の道筋が完成するという誘導的書き込みを信じてしまうから仕方ないね。
例え文在寅が大統領を辞しても、今の問題を棚上げして日韓友好ムードを再現しても、韓国国民の中に克日と反日が複雑に混在してるから結局は数ヶ月後に同じ事でまた揉める。
韓国の国民が気が済むまで徹底的に反日運動を行ってみるしか抜け道は無いよ。
どのくらい国が波状して、反日が身を滅ぼすと気づくのかは不明だけどね。>>18
1. 주요 공항과 멀리 떨어진 지역의 공항 노선 취항
2. 지역 주민들에게 마케팅 및 LCC로 저가 요금 판매
3. 노선 확장 및 규모의 경제로 인한 공항 흑자화
이렇게 공항을 흑자로 만든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인센티브를 사용합니다.
공항 이용료 및 지역 관광 활성화로 인센티브를 환원합니다.
인센티브를 이용한 일종의 투자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No japan으로 투자 상황이 악화했습니다.>>15
現愛媛県知事の中村時広のうんこたれのせいだ。
コイツは在日かと疑いたくなるほど親韓だ。四国は左が割と幅きかせてるのよね 松山もしかり だから経済的に弱い
昔はかなり共産党も強い地域だったし
今 高知は知事選真っ最中だけど 共産党ステルス候補は堂々と 選挙に勝つために敢えて共産党公認をやめときますって言ったよwww
蓮舫も辻もとも そいつの応援にきて叫んでたw
せっかく経済も持ち直してたのに こいつが挙がったら 終わるな>>1
日本行きを東南アジア行きに転換しようと扇動したが、人獣共が付いて来なかった訳だ。
朝鮮人達は日本旅行が安いからと言っていたが、飛行機代は安くても宿泊費・食費・国内交通費は東南アジアの方が安いから相殺。
結局朝鮮人は文化的素養が無いから東南アジアの文化を楽しめず、上昇志向と拝金主義で先進国を見たい、SNSに上げて金儲けしたい、それだけだったんだよ。
早急に旅客便から貨物便に変えることだね。そうしないと空軍で使えなくなったパイロットの再就職先が無くなるよ。
所で通訳おばちゃんは今日の日本でのG20外相会議に出るか出ないか今日の午前中に決めると言ったが、どうなったの?
『最終交渉の機会…きょう名古屋でG20外相会合、康外相の出欠に注目』GSOMIA破棄後を先読みしてG20からも脱退するのか?
http://www.chosunonline.com/site/data/html_dir/2019/11/22/2019112280003.html今日テレビで韓国-東京の枠を中国とか他の国にあてる方向に国土交通省が動いてるようなこと言ってましたね
'反日운동' 국내 모든 항공사에 타격...올 3분기 실적 줄줄이 악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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