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떠나고 벤츠 압수수색..뒤숭숭한 수입차 업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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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名無し2020/05/29(Fri) 16:19:50ID:E5NTU0Mg=(1/1)NG報告

      29일 업계에 따르면 일본 닛산 본사는 글로벌 수익성 개선 차원에서 한국 시장에서 철수한다고 발표했다.
      닛산의 한국 철수는 지난해 7월 ‘한일 무역전쟁’ 이후 일본차 불매운동 영향이 컸다. 닛산, 인피니티 브랜드는 지난해 7월부터 10개월 연속 판매 감소세를 이어왔다. 닛산은 지난해 7월 신형 ‘알티마’를 출시했지만, 불매운동 여파로 신차효과를 전혀 누리지 못했다. 인피니티는 올 1월 단 한대 밖에 팔지 못하며 수입차 업계 최하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1,000만~1,500만원 할인해도 큰 효과를 거두지 못했다. 결국 닛산은 2004년 한국법인 설립 이후 16년 만에 철수하게 됐다.

      일본차 업계의 한국 시장 철수는 닛산이 처음은 아니다. 2012년 ‘스바루’, 2013년 ‘미쓰비시’도 판매부진을 이겨내지 못하고 우리나라를 떠났다. 전문가들은 도요타와 혼다의 한국 시장 이탈을 우려하고 있다. 두 회사도 일본 불매운동 여파로 올해 누적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50~60% 줄어든 상황이다.

      최근 높은 성장을 기록 중인 독일차 업계도 악재를 만났다. 수입차 업계 1위 브랜드인 ‘메르세데스-벤츠’가 배출가스 조작혐의로 서울중앙지검 형사5부(부장검사 한윤경)으로부터 본사를 압수수색 받은 것이다. 아우디ㆍ폭스바겐이 2015년 ‘디젤게이트’ 로 사회적 논란을 일으킨 지 약 5년 만에 또 다시 배출가스 조작이 불거진 것이다.

      앞서 환경부는 벤츠가 C200d 등 2012~2018년 국내에서 판매한 경유 차량 12종, 3만7,154대에 배출가스 조작 프로그램을 설정한 사실을 확인하고 이달 초 검찰에 고발했다. 또 인증 취소, 리콜 명령을 내리고 776억원의 과징금을 부과했다. 벤츠코리아 측은 환경부 결정에 동의하지 않고, 불복절차를 밟겠다는 입장이다.

    • 2日本は平和を愛する国2020/05/29(Fri) 17:28:18ID:k3MjgxNDU(1/1)NG報告

      >>1
      日本車が韓国から消えていくんだから、NO JAPAN運動の成果だね!良かったじゃん♪
      ついでにベンツも消えてくれたら韓国メーカー大喜び!

      韓国人にはHYUNDAIやKIAがお似合いだよ~♬

    • 3名無し2020/05/29(Fri) 17:30:04ID:c2ODIzMjQ(1/1)NG報告

      頑張れ韓国!
      No Japan!
      No Japan!

    • 4名無し2020/05/29(Fri) 17:41:50ID:E1NDIxMzQ(1/1)NG報告

      벤츠 수입사가 한성 자동차로 독과점의 화교 회사
      레인싱홍 이라는 화교 회사 놈이다

      추방해야 한다

    • 5名無し2020/05/29(Fri) 17:46:41ID:Q3NzM1OTQ(1/1)NG報告

      ルノーサムスンっていうかルノーはどうするんだろうな

    • 6名無し2020/05/29(Fri) 17:49:39ID:g0NDU3OTk(1/1)NG報告

      韓国の失業者が増える

      大成功 NO JAPAN

    • 7名無し2020/05/29(Fri) 18:06:17ID:MwMDkyOTY(1/1)NG報告

      韓国日産株式会社、インフィニティコリアよ、さようなら。

      社員だった韓国人は、これから職場じゃなくて、職業斡旋所に毎日通います。ww

      グッドラック!!w

    • 8名無し2020/05/29(Fri) 18:48:00ID:Q0MDkzMzA(1/1)NG報告

      やったね文ちゃん
      失業者が増える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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