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범기업’ 오카모토 콘돔이 국내시장에서 여전히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점차 큰 폭으로 번지고 있다. 전과는 다른 불매 움직임에 연중 최대 성수기인 연말 시즌을 앞두고 연 300억원 규모로 추정되는 콘돔 시장이 크게 흔들릴 전망이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일본 오카모토 콘돔은 올 상반기 기준 국내 편의점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편의점 3사의 공개자료에 따르면 오카모토의 점유율은 34.2%로 2위인 동아제약(아우성, 20.5%)과 3위인 메디바이스코리아(플레이보이, 8.5%)의 점유율을 합친 것보다 더 높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 초까지 40%에 가까운 점유율을 차지했던 레킷벤키저(듀렉스)가 가습기 살균제 문제로 불거진 이른바 ‘옥시 사태’로 시장에서 퇴출되면서 이에 따른 반사이익을 봤기 때문. 시장의 대부분을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이 차지하고 있는 만큼 큰 변화가 없는 한 올해 오카모토는 국내에서 사상 최대의 수익을 올릴 전망이다.
오카모토의 국내 시장 점유율이 수면 위로 드러나면서 젊은이들이 중심이 된 일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오카모토 콘돔을 더 이상 사지 말자는 목소리가 터져 나오고 있다.
20~30대가 주로 찾는 한 커뮤니티의 누리꾼 jjan**는 “100년도 안 된 역사를 잊고 전범기업의 제품이 국내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은 곧 일본군위안부 할머니들을 욕되게 하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또 다른 누리꾼 san***는 “한쪽에서는 소녀상을 세우고 있는데 전범기업의 콘돔이라니…”라며 안타까워했다.
상황이 이렇게 되자 소비자 정서에 민감한 일부 기업들은 캠페인을 통해 오카모토 콘돔의 시장 퇴출에 앞장서고 나섰다.
http://sports.khan.co.kr/bizlife/sk_index.html?art_id=201712051624003&sec_id=561901買うな。
韓国人の無知が一番の問題。売春婦像にお供え物として置いてやれよ
自販機のコンドームを子供が買っていくって聞いたけど、岡本製は無いのかな?
おばあちゃんは妊娠しないけど、病気予防にいるし、韓国人の許容範囲広いからな~ (ーー;)今になって、おばあちゃんを汚す?www
今までさんざん岡本のコンドーム使っててなに言ってんだ?www
馬鹿じゃないのか?
本当にそう思ってるなら、日本統治から解放されてからすぐやれよw
韓国人はどれだけ頭悪いの?
もう戦後70年経ってるんですけw
急に思い出したの?www韓国製、中国製の穴あきコンドーム使って、梅毒でもエイズでもうつしてもらいなさい♪
バッカスおばさんに、よろしくね♪不二ラテックスもありまーす。(#^.^#)
俺も韓国製は一切買ってないから、勝手に不買でも何でもすりゃいいやん。全体主義人治国家の韓国人には理解できないだろうが、こんなものは個人の自由だよ。
コンドーム使わないと
バッカスおばあさんが更に汚れるよものの有難味のわからない韓国人らしいや。
無知が故に いつも物事の本質を履き違える
流石 韓国人!
いいぞ! 頑張れ! 韓国人!
その調子で反日に明け暮れろ!난 콘돔을 사본적이 없다(웃음)
앞으로도 일제 콘돔은 안살꺼야たかがコンドーム、しかし韓国人には されどコンドームってか!!
♪ヽ(´▽`)/
‘위안부 콘돔’ 오카모토 불매운동 확산 “할머니들을 욕되게 하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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