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애니가 망하기 직전이라는게 느껴지는게 아이돌마스터 러브라이브 뱅드림 주문토끼 리제로 같은 매니악하고 대중적이지 못한 애니가 일본에서 인기를 끄는 것
대중적이지 못한 모에 요소로 시작해서 대중이 받아들이기 어렵고, 작화도 변태적인 요소가 있어 매니악한 정도에 머무를 애니이다.
그런 정도밖에 못한 애니가 인기를 끌고 나아가 러브라이브 캐릭터를 담당한 성우들이 나오는 콘서트가 도쿄돔 매진을 이룰 정도가 되고 과거의 명작 애니메이션들은 이제 더 이상은 나오지 않고, 나오는 것은 내용 없는, 매니악한 모에 캐릭터 요소를 담은, 대중들이 공감하기 힘든 내용을 담아 대중적인 문화가 되기 어려워지는 일본 애니메이션은 이제 망하기 직전이라는 게 느껴진다.
안노 히데아키가 이렇게 말했다지, 앞으로 일본 애니는 예술로서 남을 거라고. 확실하게는 기억 안나지만 앞으로는 흥행보다는 예술로서의 영역으로 남을 거라는 내용으로 알고 있어. 정리하자면 일본 애니의 흥행이 끝나고 미술 작품처럼 예술적인 장르로만 남게 될 것이라는 이야기
오타쿠들이 그렇게 까는 애니 감독인 야마모토 유타카(야마칸) 감독은 아니메에 대해서 현재의 라노벨을 애니화하는 일본 애니는 갈 데 까지 갔다고 말했다. 이 사람은 평소 행실 때문에, 감독 능력때문에 비난받지만 애니 산업계, 애니메이션 전반이나 문화에 대한 시각은 나름 괜찮다고 생각하고 있어.
지금은 무너지지 않더라도 일본 애니시장이 서서히 또는 급작스럽게 하향세를 걷게 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 이에 따라 이미 무너진 일본 영화나 음악 산업의 뒤를 따라서 일본의 애니메이션 산업도 매니악한 길을 걷다 2020년대 이후 무너질 것이라고 보고 있는
아타리 쇼크라고 미국의 게임 산업에 큰 타격을 입힌 사건이 있었는데 일본의 현재 덕후 중심의 아니메 시장도 언젠가 큰 사건으로 무너질 것이라고 보고 있다ドラゴンボールの曲とジャズは、相性はあまり良くないと思うのだけれど、ジャズ・バンドで演奏されるようになると、スタンダードナンバーとして定着して、末永く演奏されることになりますね。
YouTubehttps://www.youtube.com/watch?v=sivGcNB_aqc
この方は、何でもジャズにしてしまう、魔術師のような人ですから、人気曲をどれも違和感なく聴けるジャズにしてくれます。これなんかは、初めからジャズの要素が入った曲だから、ジャズで聴いた方が自然に入ってきます。
「はじめてのチュウ」
YouTubehttps://www.youtube.com/watch?v=8WBSGQx8Z7o
YouTubehttps://www.youtube.com/watch?v=6SfLag6ktJc>>951
それは、「ジブリ~久石譲コンサート」と題して、名前を無断使用したのが一番拙かったですね。
久石譲が来るのか、と思って高いコンサートチケットを買った人が多かった。
曲の演奏だけなら、演奏許可は多少お金を取られるとしても、びっくりするような額は請求されないはずです。
アニメ関連イベントで演奏させない、というわけには行きませんから。
趣旨と内容によっては、無料で許可が得られることもあるでしょうし。
あと、フィルムコンサートの場合は映像使用許可が必要で、こちらの方が高くつくはず。
需要が世界中にあるのに、オリジナル歌手や作曲家たちが、全てに関わることは不可能ですから、申請して、その中身を見て判断される、ということでしょう。
パクリ実績が無限大に近い韓国に対しては、要求が厳しくなることは仕方ありません。>>953
例えば、チケット代がそこそこの値段に設定されているのに、演奏や歌唱のレベルが物凄く低かったら、許可は出さない、となることは容易に想像できます。
そのレベルでやるなら、金取るな、というわけです。
儲けたかったら、それに見合う中身のものを提供しろ、でないと、騙された、と感じる人たちがたくさん出て、コンテンツの価値が大きく毀損されてしまう。
こんなレベルでそれだけ金取るんなら、CD買うわ、となれば、売上につながるわけですし。
生演奏なら何でもいい、とはならないのは自明の理。アニメのドラゴンボールの新シリーズが始まったら、さっそくリーグ・アン・の公式Xが反応してて笑ったw
https://x.com/Ligue1_ENG/status/1844668852682023194
南野拓実が悟空ってww
こういうの好きだねーフランス日本のアニメって日本文化の踏襲があるから面白いんだよ。
ダンダダンのタカクラケンとか笑えるわな。
朝鮮人は検索知能が低いからずっとわからないだけ。
これは、アメリカ人には大ハマり。
韓国みたいな情報統制国家は西側国と共感度数ご違うんだよ。- 957名無し2024/10/12(Sat) 19:20:2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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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1
韓国は確かまだ1500年代ぐらいの発展度だから、それも止むを得なかろう。日本の性癖が壊れる直前だと思う。
TVアニメ『ぷにるはかわいいスライム』“ぷにかわ”OPムービー(ノンクレジット)/OPテーマ「ぎゅむ!」ぷにる(CV:篠原 侑)
YouTubehttps://www.youtube.com/watch?v=CvU3Q67I7Nk
TVアニメ『ぷにるはかわいいスライム』“ぷにかわ”EDムービー(ノンクレジット)/EDテーマ「唱」ぷにる(CV:篠原 侑)
YouTubehttps://www.youtube.com/watch?v=pNBnUIbkbmA>>959
人の数だけ、違う価値観がある
自分の趣味を他人に押し付けたりしなければよい
そういうのも嫌なら見なければよいし、見る人間が居なければ廃れる話
同人誌コミュニティでやってろって話ではあるけど
まあ一見駄作な物から良いものが発想されることもあるし、其れこそ多様性だわw
>>1には、まだ歯ぎしり出来る歯が残ってるかな?ww
내가 일본 애니메이션을 좋아하게 된 계기.
1. 기생수
2. 베르세르크
3. 알바뛰는 마왕님
4. 건담 더블오
내가 일본 애니메이션을 싫어하게 된 계기.
1. 블리치
2. 원피스
3. 진격의 거인
4. 드래곤볼- 963名無し2024/10/18(Fri) 06:26:4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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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신세기 에반게리온’를 제작한 것으로 유명한 일본 제작사 가이낙스가 파산했다.
가이낙스는 7일 홈페이지에 공지글을 올려 지난달 29일 법원에 제출한 파산 신청서가 수리됐다고 밝혔다.
1984년 설립된 가이낙스는 한국에서도 TV를 통해 방영된 ‘신세기 에반게리온’ ‘신비한 바다의 나디아’ 등으로 유명한 애니메이션 제작사다.
NHK 등 일본 매체에 따르면 가이낙스는 유명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등 성과를 냈음에도 2012년부터 방만 경영 등으로 사정이 악화했다. 신세기 에반게리온의 저작권도 이미 다른 회사로 넘어간 것으로 전해졌다.
2019년에는 가이낙스의 대표이사가 미성년자를 성추행한 혐의로 체포돼 사회적인 공분을 사면서 회사는 운영 능력을 완전히 상실한 것으로 알려졌다.쿄애니 사태, 가이낙스 파산을 보면서도 일본 넷우익들은 위기감이 없구나
IP 확장과 애니메이터에 대한 처우 개선이 없다면 일본 애니메이션은 끝이다
또한 기시다 후미오는 LGBT를 통과 시키고 페미니스트들의 권리를 보장하겠다고 했던 일본 총리다
그 이후 더 좌익 성향인 이시바 시게루가 일본 총리가 되었으니까 일본도 결국 검열에서 벗어날 수가 없다
그것 때문에 일본에서 페미니스트들이 많아지고 미디어에서 비키니 등을 검열하기 시작하는 것이다기시다 후미오는 LGBT법안을 통과 시키고 페미니스트들의 권리를 보장하겠다고 했던 일본 총리다
그렇다면 일본 만화, 일본 애니메이션에도 영향이 갈 수 밖에 없다일본에서 페미니스트들이 많아지면 교복, 비키니, 메이드복, 바니걸 등이 영향이 갈 수밖에 없다. 일본도 결국 검열 사회가 되는 것이다.
가이낙스의 파산은 일본 애니메이션 업계에 중요한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업계 전반이 직면하고 있는 여러 문제와 위기를 드러내는 사례로 볼 수 있습니다. 이 사건은 애니메이션 제작사들의 경영 구조, 창작 환경, 그리고 산업 전반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우려를 더욱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가이낙스 파산의 의미와 그로 인한 일본 애니메이션 업계에 대한 위기를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측면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1. 가이낙스 파산의 상징적 의미
가이낙스는 1980~1990년대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혁신과 창의성의 상징이었습니다. 특히, '신세기 에반게리온'의 성공은 애니메이션이 단순한 대중 오락이 아닌, 철학적이고 심리적인 깊이를 지닌 예술로서 인정받을 수 있음을 보여줬습니다. 그러나 파산이라는 결말은 애니메이션 산업 내에서도 창작의 혁신성과 상업적 성공이 장기적으로 지속되기 어렵다는 현실을 반영합니다.
가이낙스의 파산은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가집니다:
혁신적 제작사의 쇠퇴: 창의성과 예술적 비전을 추구하던 가이낙스 같은 스튜디오도 상업적 압박과 경영 부실을 극복하지 못하면 지속 가능하지 않다는 점을 보여줍니다. 혁신적 콘텐츠로 세계적 명성을 얻었지만, 경영 전략의 부재와 내부 스캔들로 인해 결국 파산에 이르게 된 것입니다.
저작권 관리의 중요성: '신세기 에반게리온'의 저작권이 다른 회사(스튜디오 카라)로 넘어간 후 가이낙스는 이 거대한 자산을 활용할 수 없게 되었고, 이는 결국 회사의 수익 기반을 약화시키는 결과를 초래했습니다. 이는 애니메이션 제작사들이 저작권 관리와 지적 재산권 보호의 중요성을 다시금 인식해야 함을 시사합니다.2. 일본 애니메이션 업계의 위기
가이낙스의 파산은 일본 애니메이션 업계가 직면한 구조적 문제들을 상징적으로 드러냅니다.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은 한때 전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지만, 현재는 여러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주요 문제점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제작사들의 경영 위기
가이낙스의 사례는 많은 애니메이션 제작사들이 재정적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사들은 높은 제작비와 낮은 수익성이라는 문제를 자주 겪고 있으며, 특히 소규모 제작사들은 작품 하나가 성공하지 않으면 쉽게 경영 위기에 처할 수 있습니다.
제작비 증가: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이 더 복잡해지고 고퀄리티의 콘텐츠가 요구됨에 따라 제작비는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경우, 이러한 투자가 수익으로 이어지지 못하고 있습니다.
수익 구조의 문제: 애니메이션이 큰 인기를 얻더라도, 저작권 수익과 부가 수익(굿즈, 이벤트 등)이 제작사에게 공정하게 배분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작사들은 주로 하청이나 하부 계약을 통해 낮은 이익을 얻고, 대형 배급사나 플랫폼이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가는 구조가 일반적입니다.2) 제작 환경의 열악함
가이낙스의 파산은 애니메이션 산업 내의 제작자 처우와 노동 환경에 대한 문제도 부각시킵니다. 많은 애니메이션 제작사들이 장시간 노동, 낮은 임금, 불안정한 고용 환경 등의 문제를 겪고 있으며, 이는 업계의 지속 가능성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창작자의 번아웃: 일본 애니메이터들은 매우 긴 작업 시간과 낮은 보수로 인해 번아웃에 쉽게 노출됩니다. 이러한 환경은 창작 의욕과 작품의 질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장기적으로는 산업 내 인재 유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인재 유출: 일본 애니메이션 업계의 열악한 노동 조건은 글로벌 애니메이션 산업과 비교했을 때 더 큰 문제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특히 넷플릭스, 디즈니 등 해외 기업들이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자들에게 더 나은 조건을 제공하며 인재를 영입하고 있어, 일본 내 인재 유출이 가속화될 수 있습니다.3) 매니아층 의존과 대중성 부족
가이낙스 파산을 비롯해 일본 애니메이션의 위기를 논할 때 대중성과 매니아층 의존의 불균형 문제도 주목해야 합니다. 일본 애니메이션은 최근 몇 년간 특정 매니아층을 겨냥한 작품들이 많아지면서, 더 넓은 대중 시장을 놓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매니아층 의존: 매니아 팬덤을 타깃으로 한 작품들은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지만, 이러한 작품들이 산업 전체를 이끌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대중적인 성공을 통해 더 많은 시청자를 끌어들이지 못하면, 장기적으로 산업의 성장성이 둔화될 수 있습니다.
대중성 회복의 필요성: 일본 애니메이션이 다시금 글로벌 대중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보편적인 주제와 넓은 연령층을 아우를 수 있는 작품들이 필요합니다. 1990~2000년대의 성공작들처럼, 대중성과 예술성을 모두 겸비한 작품이 나와야 하는 시점입니다.3. 결론: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과제
가이낙스의 파산은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이 직면한 위기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사건입니다. 산업 내부의 경영 문제, 제작 환경의 열악함, 수익 구조의 불균형, 그리고 콘텐츠의 매니아층 의존 등의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가이낙스와 같은 사례는 더욱 늘어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일본 애니메이션이 세계적인 성공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변화가 필요합니다:
제작자 처우 개선: 애니메이션 제작자들의 노동 환경을 개선하고, 더 나은 임금과 복지를 제공해 인재 유출을 막아야 합니다.
경영 구조 개선: 수익 배분 구조를 재조정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경영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대중성 있는 작품 제작: 특정 팬층에 의존하는 콘텐츠뿐만 아니라, 대중성을 겸비한 작품들을 기획해 더 넓은 시장을 겨냥해야 합니다.
글로벌화 전략: 글로벌 시청자를 겨냥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해외 플랫폼과의 협력을 통해 산업 확장을 도모해야 합니다.
이러한 변화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가이낙스의 사례는 단순히 한 회사의 문제가 아닌,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 전체의 위기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위기, 그리고 일본 사회 내에서 일어나고 있는 정치적, 사회적 변화에 대한 우려는 복합적인 요인들이 얽혀 있는 복잡한 문제입니다. 쿄애니 방화 사건이나 가이낙스의 파산 같은 비극적인 사건들은 일본 애니메이션 업계의 취약성을 드러냈고, 이러한 사건들을 보며 일본 내 넷우익(인터넷 우익) 세력이 위기감을 느끼지 못하는 이유를 이해하려면 여러 사회적, 정치적 맥락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1.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위기
일본 애니메이션은 오랫동안 세계적인 성공을 거뒀지만, 최근의 사건들에서 보듯이 산업 내에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많습니다.
1) IP 확장과 창작자의 처우
IP 확장: 일본 애니메이션은 특정 인기 작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형태의 IP 확장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IP 확장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품질 높은 콘텐츠와 이를 유지할 수 있는 안정적인 제작 환경이 필요합니다. 만약 이러한 부분에서 문제가 지속되면, 경쟁력이 약화되고 해외 시장에서의 지위도 약화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터 처우 개선: 애니메이션 제작자들의 처우가 개선되지 않으면 인재 유출이 가속화될 것입니다. 넷플릭스나 디즈니 같은 해외 대형 미디어 플랫폼들이 일본의 뛰어난 애니메이터들을 영입하거나 직접 투자하는 사례가 늘고 있으며, 이는 일본 애니메이션 업계에 구조적 위기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2) 쿄애니 사태와 가이낙스 파산의 영향
쿄애니 방화 사건(2019): 이 사건은 일본 애니메이션 업계가 처한 현실을 극명하게 드러낸 비극적인 사건으로, 안전한 창작 환경의 필요성을 강조하게 만들었습니다. 쿄애니는 창작자 처우 개선을 위한 노력을 기울였던 스튜디오였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폭력적인 사건으로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가이낙스 파산: 앞서 설명한 것처럼, 가이낙스의 파산은 애니메이션 업계 내의 경영 문제와 저작권 관리 실패, 그리고 사회적 스캔들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입니다. 이 사건은 일본 애니메이션 업계의 구조적 약점을 보여주는 또 하나의 사례입니다.2. 일본 사회의 정치적 변화와 검열 우려
일본 사회 내에서 정치적 변화와 미디어 검열에 대한 우려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언급된 기시다 후미오 총리와 이시바 시게루의 사례는 이러한 변화에 대한 한 가지 예로 볼 수 있습니다.
1) 기시다 후미오와 LGBT, 페미니스트 권리
기시다 후미오 총리는 LGBT 권리와 페미니스트 권리 보장을 위한 정책을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는 일본에서 전통적으로 보수적인 성향을 지닌 정치 환경에서 진보적인 움직임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습니다. 특히 LGBT 문제에 대한 법적 보호와 관련된 논의는 일본 사회에서 여전히 논쟁적인 주제입니다.
일본 내에서 페미니즘 운동은 특히 미디어 표현에 관한 논란과 연결되기도 했습니다. 미디어에서의 여성 이미지나 성적 대상화에 대한 논쟁이 일어나면서, 일부 검열 문제가 부각되었습니다. 이는 애니메이션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도 영향을 미쳤으며, 비키니나 섹슈얼한 콘텐츠의 표현에 대한 논란도 이에 해당합니다.
2) 검열과 표현의 자유
검열 문제는 일본의 정치적 변화를 우려하는 일부 세력들, 특히 넷우익과 같은 보수적인 그룹들에 의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들은 일본이 전통적인 보수 성향에서 벗어나 좌익적 성향으로 변화하면서, 미디어나 표현의 자유가 침해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넷우익은 일본이 더 진보적이거나 외부 영향을 받는 것에 대해 반감을 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들은 페미니즘이나 성 소수자 인권에 대한 논의가 애니메이션 같은 대중 문화에서도 검열과 제한을 가져올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습니다.3. 미디어 표현과 일본 애니메이션에 미치는 영향
일본 애니메이션은 그동안 다소 자유로운 표현을 통해 다양한 주제와 장르를 다뤄왔습니다. 그러나 사회적 변화에 따라 비키니나 성적 표현에 대한 검열이 강화될 수 있다는 우려가 일부에서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애니메이션 제작자들이 느끼는 창작의 자유에 대한 압박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일부 콘텐츠의 검열 강화: 페미니즘 운동의 영향으로 일본 내에서 성적 표현을 포함한 콘텐츠에 대한 검열 논의가 강화될 수 있습니다. 일본 애니메이션의 특징 중 하나였던 다양한 성적 표현이나 캐릭터 디자인에 대한 규제가 심해질 가능성이 있다는 우려도 있습니다.
국제적 기준과의 충돌: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은 글로벌 시장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지만, 해외 시장에서도 콘텐츠 규제와 검열 문제는 갈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미국이나 유럽의 검열 기준이 일본과 다르기 때문에,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자들은 이와 관련된 문제를 조율해야 하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4. 결론: 일본 애니메이션의 미래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은 IP 확장과 창작자 처우 개선 없이는 지속적인 성장이 어려운 상태입니다. 또한, 정치적 변화와 사회적 논란은 미디어 검열 문제와 연결되면서, 창작의 자유에 대한 압박을 가중시킬 수 있습니다. 넷우익과 같은 세력들은 이러한 변화에 반발하며 자유로운 표현을 옹호하고 있지만, 일본 사회가 점점 더 다양성을 포용하고 진보적인 방향으로 나아가는 과정에서 애니메이션 산업도 이에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이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창작자의 처우를 개선하고, 사회적 변화에 적응하면서도 자유로운 표현을 지킬 수 있는 균형점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日本のアニメが欧米等各国で人気を集めている事実に対する嫉妬心の表れですね(笑)そのお陰で日本へのインバウンド増加に繋がっている訳だから(笑)でも日本アニメ衰退を裏付ける資料等は提示されていないから単なる個人の主観に基づく偏った意見でしか無い。
韓国人の論点を見てると、文化を育たない理由が分かるw
結局韓国人は、趣味ではなく金に執着している
文化は趣味から発生するものだ、金から発生するものではない
ガイナックスが潰れたとか、そういうの、何の関係も無いんだよw
アニメや漫画ってのは、個人ですら作ってるのが日本であるってのを韓国人は理解しないw
例えば、現在多く作られている異世界転生ものなどは、ネットの個人媒体であった『なろう系小説』というものが原作だ
韓国にはコミックマーケットの文化とかも無いのだろう
だから金の話に執着するw
岸田が政治がとか言ってるが、
韓国人は勘違いしているが、政府は日本の漫画アニメにはほとんど影響力を持っていない
というかまーたどっかからコピーしてきてるの過去の韓国人はw
アニメのグローバル競争力など日本人は誰も気にしてないよw
自分の趣味に没頭してるだけだからね。
其れで勝手にTOPになってるだけだし。韓流と日本文化の大きな違いを言おう
日本は『日本人が楽しむ為に日本人のアニメを作っている』
韓国人は『金が欲しいので世界用にカスタマイズして世界に対して文化を押し売りしている』
この違いが韓国人は分かっていないw
グローバル競争力とか言ってるが、日本人からすればアニメや文化に関しては、まーったく気にしてない話だ。
ただ世界が勝手に評価してくれるから、売ってあげているっていうのが日本の立場。>>980
外国人が音楽を評価する場合その国民特有のメロディーなり他にはない何らかの新奇なものだろ?
ところがチョンポップは作曲は外国人、振り付けも外国人、プロデューサーも外国人、と何の新味もない。
だがアイドル歌手ならずば抜けて可愛けりゃいいよ。
ところが改造人間。
事務所がSMなら例外なく改造している。
これに加えてチョンには自殺や虐待文化といった他国では受け入れられない未開土人性もある。
さらにファンダムと呼ばれるカルト宗教団体顔負けのえげつない集金テクニック。
こんな邪悪の粋を極めた商売に付き合う馬鹿はそういないっての。일본의 애니메이션 업계 , 노동 착취라고 유엔에 문제시되고 버린다… 유엔이 일본의 애니메이션 업계에 대해 노동 착취의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해외 배달 회사나 소비자 불매로 이어지면 일본 애니메이션의 성장은 없다.
유엔이 5월 28일 발표한 조사 보고서가 있다. 보고서는 유엔인권이사회의 '비즈니스와 인권' 작업부회가 23년 7월부터 8월에 걸쳐 실시한 방일조사의 결과이다.
보고서에서 구쟈니스 사무소(현재 스마일업) 등 엔터테인먼트 업계와 나란히 지적을 받은 업계가 있다.
애니메이션 업계다.
보고서는 애니메이터의 저임금, 과도한 장기노동, 불공정한 도급관계, 크리에이터의 지적재산권을 지키지 못하는 계약 등을 지적해 “착취되기 쉬운 환경이 만들어지고 있다”고 결론 붙였다.
https://news.yahoo.co.jp/articles/9f2e59a0e15b01401cc2c8f3b0e8f3bf5f772740>>982
国連w
何の役にも立たないし、彼らに日本漫画アニメの成長を気にしてもらう必要はない
例えばK-POPは労働搾取だと韓国に行ってきたら韓国は相手にするのか?
しないだろwここに来る韓国人が言う事で驚くのが『K-POPは韓国では人気が無い』と彼らが言う事がある事
日本は漫画もアニメも、まず最初に日本人の中で評価を上げて行って、世界に売れていくってのが普通の事なのだが、韓国にはそうでは無いらしい
K-POPは『日本で売れている、世界で売れている』という騙りが無ければ韓国で売れないという話も聞く
この構図からも韓国の文化とは、趣味ではなく金目的、示威目的の物だと推察できる일본의 애니메이션 산업은 최근, 외수를 견인역으로서 성장하고 있어, 22년에 시장규모는 3조엔을 넘었다. 24년 6월에 일본 정부가 ‘새로운 쿨 재팬 전략’을 공표해, 애니메이션을 비롯한 콘텐츠 산업을 기간산업에 자리매김한 뒤, 해외 시장규모를 33년까지 20조엔 이상으로 하는 목표 을 내걸고 있다. 이번 유엔의 지적은 이러한 성장 기대를 근본적으로 무너뜨릴 수 있다. 일본의 애니메이션이 인권을 침해하여 만들어진 작품으로 간주되면, 미국 넷플릭스나 미국 아마존·닷·콤 등 동영상 전달 서비스를 전개하는 해외 기업이나 인권 의식이 높은 해외 소비자 등에 의한 불매운동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다. 24년 7월 2일 조사에 참가한 유엔인권이사회 피차몬 예오판통씨가 재래일해 관계자와 의견교환할 장소가 있었다. 업계 단체인 일본 애니메이션 필름 문화연맹인 우치야마 마코토씨는 예오판통 씨에게 “일본 애니메이션 작품이 넷플릭스나 아마존에서 배제될 가능성이 있는가”라는 질문을 던졌다. 예오판통 씨는 “그것은 항상 있는 리스크다. 인권침해를 바꿀 필요가 있다”고 답했다고 한다. 유엔이 지적한 것은 애니메이션 비즈니스에서 일본 특유의 '제작위원회'라고 불리는 관습이다. 제작위원회는 애니메이션 제작과 관련된 기업의 공동사업체로 애니메이션 제작사, 굿즈 메이커, 텔레비전 방송국, 영화회사, 광고 대행사, 출판사 등이 참여해 출자 비율에 따른 이익을 받는다. 애니메이션 제작에는 큰 자금이 필요하다. 현재, 30분 프레임의 애니메이션을 만드는데 2000만~3000만엔 걸리는 것이 일반적으로, 1쿨(주 1회 방송으로 3개월간)의 작품을 만드는데 약 3억엔의 자금이 필요 된다. 수작업되는 애니메이션 중에서도 히트 작품은 한정된다. 제작위원회 방식은 관계자로 리스크를 나누면서 작품을 만드는 데 편리하다.착취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해외 배달 회사나 소비자 불매로 이어지면 일본 애니메이션의 성장은 없다.
제작위원회에 공죄
한편 제작위원회에는 부정적인 측면도 있다. 애니메이션 제작 스튜디오 등에서 일하는 애니메이터 등의 제작 현장에 이익이 배분되기 어려운 것이다. 애니메이션 제작 스튜디오는 제작위원회로부터 발주를 받아 그 아래에 2차·3차 제작 스튜디오나 프리랜서 애니메이터 등이 이어지는 구조로 되어 있다. 애니메이션 제작 스튜디오는 중소의 영세가 많아 수억엔의 일부를 출자할 여유가 없다. 그러므로 제작위원회에서 제시된 금액으로 차례로 일을 맡아 경영을 이루게 하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힘 관계나 자금력이 약한 애니메이션 제작 스튜디오가 제작위원회 멤버에 들어가는 것은 무리”라고 털어놨다. 또 “동영상 작업의 제작 단가는 1장당 250엔 정도로, 이 단가는 10년 이상 변하지 않았다”고 호소한다. 월에 300장 그렸다고 해도 수입은 7만 5000엔 정도이며, 동영상 작업의 수입만으로는 월 10만엔도 벌 수 없다. 애니메이션 제작 스튜디오의 임금 인상 여력은 부족하다. 일본 종합연구소 조사에서는 1990년대 중반 이후 설립된 애니메이션 제작 스튜디오 7개사의 노동분배율(인건비÷부가가치액)은 평균 88%였다. 일본 중소기업 평균 은 81%, 대·중견기업 평균은 58%이다. 애니메이션 제작 스튜디오는 인건비 지불로 가득 찼으며, 이러한 상황에서 임금 인상을 서두르면 더욱 수익이 압박되어 애니메이션 제작 스튜디오의 도산으로 이어진다. 저임금과 과중노동 등의 문제는 애니메이션 제작 현장에서 인재를 유출시켜 기술력 저하로 이어진다. 2000년대 국내에서 연간 약 100개였던 애니메이션 제작 갯수는 지금은 300개를 넘고 있다. 경험이 부족한 애니메이터가 증가 추세에 있는 가운데, 중견·베테랑층에 의한 수정 부담이 늘어나고 있어, 적은 사람 손으로 품질을 유지하는 것이 정밀한 상황이다. 늘어나는 수요를 충족시키는 커녕, 이대로는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쇠퇴로 이어질 수 있다.애니메이션 작품의 캐릭터 등을 활용한 굿즈 판매 등을 전개하기 위한 지적재산권도 제작위원회 멤버들이 공동 보유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제작위원회에 들어 있지 않은 애니메이션 제작 스튜디오는 작품을 만든 뒤 수익이 올라도 그 혜택에 맡겨지지 않는다. ●성장과 쇠퇴의 분기점 애니메이션 비즈니스에 익숙한 일본 종합 연구소의 야스이 요스케 주임 연구원은, 「애니메이션 제작 스튜디오의 자조 노력만으로는 현상을 타개할 수 없을 정도로 업계 관습이 강고.정부에 의한 개입이 요구되는 상황에 있다 "라고 지적한다. 미무라 고마쓰 법률 사무소의 타나 유키타로 변호사는, 「정부의 협의회 등을 통해 업계의 실태나 과제를 공유해, 구체적인 개선책에 낙담해 가는 것이 중요.업계를 들고 임하는 자세를 나타내 가는 필요도 있다”고 말한다.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는 제작자인 제작 현장의 지속가능성 고려가 필수적이다. 애니메이션에도 불구 하고 제작자의 노동이 '착취'로 간주되는 상품은 세계 공급망에서 튀어 나온다. 성장 또는 쇠퇴?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은 지금 그 분기점에 있다.
>>985
日本政府のクールジャパンとは、アニメや漫画の人気に綺かって、日本の文化を売ろうという政策であり
日本のアニメや文化の制作側は、日本政府に対して何かをやってくれと頼んだことはない
アニメや漫画の制作側は、政府側に他人の趣味に口を出すなと言ったりしている話
世界で人気が出たのであとから日本政府が利用しただけの話
この辺を韓国人が理解しないから、意味の分からない論を唱えだすw労働条件が厳しいというのは最初の試練だよ。
毎年のように夢見る使えないやつらが大量に押しかけるから。
取り敢えず現場に放り込んで這い上がってきた奴らだけが残る。
別の仕事に移るのは本人の自由だよ。>>987
まあ、分析はいいけど
というか、日本をみるなよが先ず言いたいこと
で?日本のアニメ映画が、韓国で放映されると大挙して押し寄せる韓国人共が、日本のアニメは終わってる?🤣🤣
アニメグッズも買い漁る韓国人が🤣🤣
笑いしか出ないね五年前のスレかよw。
物まねウェブトゥーンは終わったなw。日本の漫画、アニメが売れる。
↓
朝鮮人が猿真似をする。
↓
朝鮮人マンファ、アニメは売れない。
↓
朝鮮人が日本の漫画、アニメを腐しだす。
↓
朝鮮人が世界から嫌われる。>>987
どこの記事からのコピペか知らないけど、実際に日本のアニメが凋落してから書き込めば?
君は確証バイアスで、その記事の内容を信じたいだけだろ?
日本アニメがそうなって欲しいと言う願望だろ?
それって日本は滅ぶとか言っている韓国人と変わらないぞ(笑)
見通しではなく、現実にそのようになってから言えばいい。このスレが立った当時って、日本のメディアも韓国人もwebtoonを絶賛していたときじゃない?(笑)
- 996名無し2024/10/20(Sun) 09:15:4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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今はアニメが過剰供給されている時代
業界の一部を切り取り衰退と判断されてもなぁ
説明する方が馬鹿馬鹿しい>>996
日本のこういう問題って、なにもアニメ産業だけじゃないと思うんだけど、アニメ産業だけ何故か口出ししてくるって、不満を抱えている人たちが外圧を使って改善させようとする意図が見え見えだよね。
それ自体は必要なことなんだろうけど。無職には知る由もないが、現場仕事に楽な仕事など無いからな
手を抜くこともできれば、何処までも丁寧にもできる完
일본 애니메이션이 망하기 직전이라고 생각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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