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시장에서 삼성전자가 ‘갤럭시S8’ 흥행에 힘입어 올해 2분기 4년만에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했다.
8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분기 일본 스마트폰 시장에서 70만대를 판매하며 8.8%의 점유율을 기록,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애플이 41.3%(330만대)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고, 소니가 16.3%(130만대)로 2위에 올랐다.
이외에 샤프와 후지쯔가 각각 6.3%, 6.1%의 점유율로 4위, 5위를 기록했다.
일본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2013년 중반 10%대 점유율을 유지하다 애플과 일본 브랜드들에 밀려 2014년 5.6%, 2015년 3.5%, 2016년 3.4%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었다.
순위 역시 애플, 소니와 후지쯔, 샤프에 밀려 줄곧 5위에 머물러 왔다.
그러던 중 올해 2분기 지난 분기(3.8%)의 2배가 넘는 점유율을 확보했고, 상반기 출시한 플래그십 모델 ‘갤럭시S8’ 시리즈가 일본에서도 판매량을 확보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삼성, 日本 스마트폰 시장서 4년만에 최고 점유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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