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처럼 컨테이너선 수주가 늘고 있는 것은 ‘트럼프 효과’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미국무역대표부(USTR)는 최근 중국 해운사, 중국산 선박을 운영하는 해운사, 외국에서 건조한 자동차 운반선 등에 미국 입항 수수료를 부과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더해 3년에 걸쳐 수수료를 인상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중국산 컨테이너선과 LNG 운반선을 운용하는 해운사들은 타격이 불가피해졌고 신규 선박 발주에서도 고민에 빠지게 됐다.
이같은 상황은 이미 통계로도 나타나고 있다. 연초부터 이같은 정책이 논의되기 시작했고 눈치 빠른 선주사들이 중국 대신 한국으로 시선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시장조사기관 클락슨 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22일 기준 한국 조선업체의 올해 컨테이너선 수주량은 약 131만7900CGT로 시장 점유율은 29.7%에 달한다. HD한국조선해양이 따낸 22척과 삼성중공업이 수주한 2척을 더하면 30%가 넘을 것으로 보인다. 작년 한 해 시장 점유율은 11.4%에 불과했는데 거의 3배로 뛴 셈이다.
반면 중국의 점유율은 작년 86.6%에서 올해는 58.1%로 급감했다.
이에 더해 친환경 규제 역시 한국에 유리한 상황이다.
https://www.mk.co.kr/news/business/11303894中朝一体!
中国ダンピング vs 朝鮮人ダンピング
赤字補填の税金頼りが強い朝鮮人の勝ちww
税金で赤字補填させたら世界一ww>>4
韓国で90%のシェアを誇る日本の工作機械を使わないと造船もうまくいかないですよねw
工作機械の核心90%は「日本製」…
タル日本いつ頃
(2019.12.14/ニューストゥデイ/MBC)
MBCNEWSYouTubehttps://youtu.be/p2afE1-mbrY
日本産機械で授業…国内メーカーの90%が
使用[MBC慶南ニュースデスク] 191206
MBC慶南NEWS 2019/12/06YouTubehttps://youtu.be/seJ-Rgt3Gpg
製造業全般必須「工作機械」、日本が掌握…
国産化時給/SBS 2019/08/12YouTubehttps://youtu.be/J0FF6NS5ldo?si=X8J3GZrn9z_wF3Ud
工作機械日本依存度91%… 「6ヶ月がゴビ」 / KBSニュース(News) 2019/08/08YouTubehttps://youtu.be/A_7007FAFxw?si=myVclPgZ9YnkEpOG
>>4
朝鮮人は赤字ダンピング
フランスは特許で5%儲け
日本も部材販売で儲け
朝鮮人だけ損をするww>>1
そもそも発想が韓国人www
アメリカの関税で不景気になれはコンテナ船が余ってくる
新造船もいらなくなる>>7
韓国は日本の経済植民地だしなw>>3
한국 조선업 3개 회사 전부 영업이익 흑자 상태입니다
중국의 물량이 한국으로 흐르고 있기 때문에 호황이에요韓国が造船したコンテナ船には需要の無い韓国の輸出品が積み込まれ無いという皮肉な結果になるな。
>>11
共に民主党は韓国人を共産化へと進ませてくれるので兄弟のような感じの視線で見ていますw>>14
韓国が北朝鮮より経済発展できたのは日米の保護だしね。当然。>>11
それから、
李在明は韓国人を見事に騙してくれるので救世主のような感じの視線で見ていますw「大中華思想」では平壌>>>>ソウルだから致し方ないw
>>11
「独立国」と「属国」では考え方が根本から違うよw>>11
実際のところ日本の政治は韓国が支配してたからね
統一教会自民党は日本を確実に衰退させています
“중국의 슬픔은 한국의 기쁨”...대박 행진 이어가는 조선업계 “고맙다 트럼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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