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블룸버그에서 일본 자동차 점유율이 세계적으로 떡락한다는 기사 내놓음.
그건 일본의 안방이자 아성이던 동남아에서 중국차에 점유율을 뺐기고 있다는 것. 심지어 친일 성향이 매우 강한 태국에서조차.
한 예로 싱가포르에서 2019년 일본차 점유율은 50% 였으나 단 5년만에 35% 로 하락.
북미 자동차 시장에서 선전등 도요타는 여전히 세계 1등이지만 격차가 좁혀지고 점유율을 잃는 속도는 우려할만한 상황.
[ 닛산 CEO 월급 절반 삭감하고 직원 9000명 해고 ]
그리고 도요타는 잘나가지만 닛산만해도 최근 수익성 하락으로 해고 시작했음.
하이브리드차 생산이 한편으로는 유효했으나 전기차 전환에 주저한게 최대 패착이 될 수 있다고 지적.
일단 동남아뿐 아니라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 일본차들이 점유율이 폭스바겐급은 아니지만 하락하고 있음.
게다가 전기차 기술이나 배터리에서 중국이 일본보다 훨씬 앞서기에 관세가 있지만 미국 유럽 시장에서도 똑같은 일이 일어나지 말란법 없기 때문.
일본차에 열광하던 인도네시아에서도 중국산 자동차가 치고 올라오고 있음.
[ 세계 최대 자동차 생산국 지위는 일본에서 중국으로 넘어갔고 미국과 독일은 이제 3위안에도 들지 못함 ]>>1
韓国車リコール20万台おめでとう。
朝鮮人は情報統制されてて知らないのかな。>>1
そうなん
なら良かったじゃん🤣
君等の日本市場は中国に奪われてるけどね🤣🤣またsourceがない願望スレか
>>1
翻訳のせいかもしれんが
文章が滅茶苦茶w>日本車に熱狂していたインドネシアでも中国産自動車が打ち上がっている。
これさ、ベトナムでもあったよね
日本メーカーが圧倒してた二輪市場に半額近い中国製参戦
中国メーカーが価格勝負でシェア伸ばすものの、乗って帰って家に着く前に壊れるクオリティ
そして駆逐される中国製って話ヒュンダイキア販売数
2015年 801万台 ピーク
2023年 730万台
https://positen.jp/816
減っているんですけどw
トヨタは過去最高を更新しています>>1
タイトル改ざんかよ。
検索させない姑息な手段だな。
BYDなど中国勢が東南アなど世界市場で攻勢、日系メーカーは守勢に
https://www.bloomberg.co.jp/news/articles/2024-11-27/SNL0C7T0AFB400>>10
何が理由?
朝鮮人って相変わらず意味不明だよね
聞いてもまともに説明できないゴミ>>10
韓国でも金持ちは日本車を使う。
貧乏朝鮮人は韓国車を使う。
たまに3秒で焼け死ぬ。>>10
はい、ヘイト嫌われもんの登場韓国人は馬鹿なんですwww
>>1
中国は今、発展途上国相手に有り余った電気自動車投げ売りしてんだよw
こんな意味のないシェア競争にトヨタやホンダが参加するわけないだろwww中国は電気自動車撤退するってよ
"오주영 황수석"은 한국 자동차를 희망하겠지?
일본 자동차 점유율 털리기 시작
17
ツイートLINEお気に入り
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