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전기차 배터리 3사 엄청난 성장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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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12021/05/20(Thu) 09:42:47ID:I4ODk3NjA(1/1)NG報告

      2021년 1분기 보고서를 보면 LG화학 전지사업(현 LG에너지솔루션) 매출은 2019년 8조3503억원, 2020년 12조3635억원, 올해 1분기 4조2132억원으로 전체 사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각각 30.5%, 41.1%, 43.7%를 나타냈다.

      올해 1분기에는 영업이익 3410억원을 달성하는 등 배터리 3사 중 가장 안정적으로 흑자 기조를 유지하고 있다.

      삼성SDI의 배터리 사업 매출도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2019년 배터리 사업 매출은 7조7193억원, 2020년 8조7288억원, 올해 1분기 2조3871억원으로 전체 사업에서의 비중은 76%, 77%, 81%를 나타냈다.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사업 성장세도 가파르다. 2019년 6903억원이었던 매출은 지난해 1조6102억원으로 늘었다. 올해 1분기 매출은 5263억원으로 전체 사업에서의 매출 비중은 2019년 1%에서 작년 5%, 올해 1분기엔 6%로 증가했다.

      배터리 부문에서는 후발주자인데다, 배터리 외 사업 규모가 워낙 큰 특성상 경쟁사와 비교하면 매출 규모 자체는 크지 않지만 성장세는 뚜렷하다. SK이노베이션은 전기차 배터리 판매 증가로 지난해 보다 2배 이상 늘어난 올해 3조원대 매출을 거둘 것으로 기대했다.

      ”美배터리 시장 내 韓점유율 2025년 68%

      미국 전기차용 배터리 시장 내 한국 업체 점유율이 지난해 27%에서 2025년 68%까지 확대될 것으로 관측했다.

      “GM은 LG에너지솔루션과 배터리 합작법인 얼티엄 셀즈(UltiumCells) 설립 후 설비투자를 진행 중에 있다”며 “미국 신생 전기차 업체들은 한국 업체들과 배터리 공급 계약 체결에 나서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이 미국의 2위 완성차 업체 포드와 미국에 전기자동차(EV)용 배터리셀을 생산하기 위한 조인트벤처를 설립할 예정이라고 로이터 통신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 177名無し2021/05/20(Thu) 18:54:55ID:gyMzY4ODA(1/3)NG報告

      >>171
      조선인을 차별하는 것이 은혜입니까?

    • 178名無し2021/05/20(Thu) 18:56:42ID:IxNDU3NjA(1/1)NG報告

      >>1
      自国の新聞読んでるのか?めでたいね。

    • 179名無し2021/05/20(Thu) 18:57:01ID:cxMjU5MjA(2/2)NG報告

      >>177
      自分たちが日本人を差別したことがないとでも言いたいようだ

    • 180名無し2021/05/20(Thu) 18:59:46ID:gyMzY4ODA(2/3)NG報告

      >>179
      일본이 조선을 공격했다

    • 181名無し2021/05/20(Thu) 19:28:56ID:QzMTU0ODA(6/10)NG報告
    • 182名無し2021/05/20(Thu) 19:31:25(7/10)

      このレスは削除されています

    • 183名無し2021/05/20(Thu) 19:33:46ID:QzMTU0ODA(8/10)NG報告
    • 184名無し2021/05/20(Thu) 19:35:21ID:k2MTgxNjA(1/5)NG報告

      ボーイング787のバッテリー問題

      制御装置はタレス社がLGエレクトロニクスより導入したものだった
      https://ja.wikipedia.org/wiki/%E3%83%9C%E3%83%BC%E3%82%A4%E3%83%B3%E3%82%B0787%E3%81%AE%E3%83%90%E3%83%83%E3%83%86%E3%83%AA%E3%83%BC%E5%95%8F%E9%A1%8C

      一部でも韓国に関わると大変なことになる

    • 185名無し2021/05/20(Thu) 19:41:10ID:U5NzAwNDA(1/1)NG報告

      >>174
      要求?
      してないけど?
      営業利益とか純利益だけではなくて、これらの指標も活用しないと分析できないよねって話。

    • 186名無し2021/05/20(Thu) 19:41:10ID:gyMzY4ODA(3/3)NG報告

      일본은 항상 조선을 멸시했다

    • 187名無し2021/05/20(Thu) 19:41:13ID:QzMTU0ODA(9/10)NG報告
    • 188名無し2021/05/20(Thu) 19:41:42ID:QzMTU0ODA(10/10)NG報告
    • 189名無し2021/05/20(Thu) 20:08:29ID:QyMzI2NDA(1/1)NG報告

      >>1
      2025年ならトヨタが全個体リチウムイオン電池車を発売してる、全個体リチウムイオン電池の時代に、中国製並みに燃える、ドイツメーカーも逃げて採用しなかった、韓国製リチウムイオン電池を採用するメーカーが有ったら、確実に負け組だわ。

    • 190名無し2021/05/20(Thu) 20:21:52ID:QyNjYwODA(1/1)NG報告

      >>1
      バッテリー市場が朝鮮半島の台所を
      どれくらい支えてるか知らんけど

      大事なのは安全性っしょ。

      発火装置積んだ車🚗とか
      携帯📱とかありえないから

      朝鮮産バッテリーは
      新品でもいらない。

    • 191ヨメ2021/05/20(Thu) 20:43:45ID:Y3OTE0NDA(1/3)NG報告

      爆発する韓国産携帯とか、車とか、バッテリーとか∀∀∀∀技術もモラルもないヒトモドキは粗悪なテロ兵器流通してんじゃねえ!ゴブリンめ。

    • 192ヨメ2021/05/20(Thu) 20:47:44ID:Y3OTE0NDA(2/3)NG報告

      爆発する水車すら作れなかったゴブリンのままじゃん、ヒトモドキ∀∀∀∀∀∀∀∀∀∀

    • 193ヨメ2021/05/20(Thu) 20:48:39ID:Y3OTE0NDA(3/3)NG報告

      水車すら作れなかった朝鮮ヒトモドキ∀∀∀∀

    • 194名無し2021/05/20(Thu) 20:49:26ID:k2MTgxNjA(2/5)NG報告

      全固体電池は世界中で開発中だけど、韓国は独自に開発したものを作るのかな?
      まさか日本で開発した物を真似しないよな

    • 195名無し2021/05/20(Thu) 21:33:19ID:IwMDIxNjA(1/1)NG報告

      >>180
      日本が韓国を攻撃?

      6.25戦争以来、日本とアメリカは一貫して韓国を援助してきた。

      反日・反米を扇動し続けてきた韓国をもう許す事ができなくなった。

    • 196名無し2021/05/20(Thu) 21:37:09ID:E2MzE0NDA(1/1)NG報告

      >>167
      安全性は最低限のものしかないから審査をパス出来ない。
      中国国内専用だよ。

    • 197名無し2021/05/20(Thu) 21:45:30ID:MwNzIwMA=(1/1)NG報告

      >>180
      お前の言う通り日本が朝鮮を攻撃したのなら
      朝鮮は敗戦国なんだろ?、だったら戦犯民族じゃねーのか?
      そうならずに大韓帝国の建国や併合という形だった事に少しは
      疑問を持てよ!
      頭も悪い、見た目も悪い、性格も悪い、良い所などひとつもない
      ゴミクズのような朝鮮民族を見捨てずに気に掛けてやった日本に
      感謝しやがれってんだ!

    • 198名無し2021/05/20(Thu) 21:58:35ID:IxNzA1MjA(1/1)NG報告

      >>197
      관동대학살 사죄하라

    • 199名無し2021/05/20(Thu) 22:19:38ID:k2MTgxNjA(3/5)NG報告

      >>198
      朝鮮人がだろ

    • 200名無し2021/05/20(Thu) 22:21:12ID:k2MTgxNjA(4/5)NG報告

      >>167
      じゃあお前は中国車に乗りたいのか?
      馬鹿はお前だ
      お前の命は相当安いのだろうな

    • 201名無し2021/05/20(Thu) 22:23:32ID:AzNzA3MjA(1/1)NG報告

      >>198
      日頃の行いが悪いから虐殺されるんだろ。

    • 202名無し2021/05/20(Thu) 22:25:40ID:k2MTgxNjA(5/5)NG報告

      >>167
      中国安い電気自動車はずっと前からあるわ
      通販で買えるぞw

      テレビ朝日までこんなことを放送しちゃって

      YouTubehttps://www.youtube.com/watch?v=XqJyRkDQIuM

    • 203名無し2021/05/20(Thu) 22:47:44ID:A3MTU2NDA(4/4)NG報告

      >>198
      わざわざ嫌われにくるキチガイ朝鮮人www

      バカを通り越してキチガイと言われるわけだ。

    • 204名無し2021/05/20(Thu) 23:12:57ID:EzOTg2ODA(1/3)NG報告

      SK-Ford 합작사 설립, 한미 배터리 동맹 가속화

      SK이노베이션이 미국 완성차 업체인 포드와 전기차용 배터리 생산을 위한 합작법인을 설립한다. LG에너지솔루션이 제너럴모터스(GM)와 이미 한 배를 타고 있는데 이어 한미 완성차·배터리 업계의 두 번째 동맹이다. 한미정상회담에 맞춘 이번 협력은 전기차·배터리 산업에서 양국이 손 잡고 중국을 견제하겠다는 포석으로 풀이된다.

      SK이노베이션은 20일 포드와 전기차용 배터리 생산을 위한 합작법인 '블루오벌에스케이(BlueOvalSK)'를 설립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블루오벌에스케이'는 포드의 파란색 타원형 엠블럼인 블루오벌과 SK를 합친 것이다.

      양사는 합작법인을 통해 2020년대 중반부터 미국에서 연간 약 60GWh 규모의 전기차 배터리 셀, 모듈 등을 생산하기로 결정했으며, 이후 생산 확대 여부에 대해서는 추가 검토하기로 했다. 60GWh는 약 100kWh의 배터리가 필요한 전기 픽업트럭 60만 대를 생산할 수 있는 규모다.

      양사는 합작법인에 총 6조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이 밖에도 현재 건설 중인 조지아 1, 2 공장에 3조 원을 비롯해 향후 시장 확대를 감안, 지속적으로 투자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은 이날 "이번 양사의 합작법인 설립은 SK이노베이션과 포드 간의 협력을 넘어, 미국 정부가 강력하게 추진하는 전기차 산업 밸류 체인 구축과 성장에 핵심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해 미국 내 추가적인 사업 확장 의지를 내비쳤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1&oid=469&aid=0000605525

      세계 최고의 첨단 기술력을 보유한 대한민국은 미국의 지갑 노예 쪽바리와는 다르게 매우 우대받는군요. ^ ^

    • 205名無し2021/05/20(Thu) 23:25:22ID:UxMzA1NjA(12/14)NG報告

      >>204

      世界最高の先端技術力を保有

      燃え方も世界最高ですね!

    • 206名無し2021/05/20(Thu) 23:33:19ID:EzOTg2ODA(2/3)NG報告

      >>205 필사적으로 호르홀하는 너희 열등한 쪽바리들은 어째서 배터리 분야에서도 대한민국에 패전하고 있을까? 웃음)

    • 207(´・ω・`)2021/05/20(Thu) 23:33:56ID:Q5NzM0ODA(5/7)NG報告

      >>204

      その画像がキミの夢なんだねw


      キミの貼った画像は、キミの夢


      下の画像は歴史的事実



      世の中って残酷だよねw

    • 208名無し2021/05/20(Thu) 23:43:33ID:EzOTg2ODA(3/3)NG報告

      >>207 과연 잔인하군요. 세계 유일의 3회 피폭 패전국의 비참한 열등 방사능 쪽바리 여러분. ^ ^

    • 209(´・ω・`)2021/05/20(Thu) 23:52:04ID:Q5NzM0ODA(6/7)NG報告

      >>208

      だよねw

      元に朝貢するために、処女の確保のため、国内で結婚を禁止して尼までかき集めた高麗ww


      元宗十五年三月、元使が高麗を訪れて「南宋襄陽府の軍人が妻を求めているので、夫のない婦女百四十人を献上するように」と命じた。村里の娘や逆賊の妻、更には尼までも掻き集められた。(『高麗史』)。

      高麗に駐在する元の役人もまた良家の婦女を求め、美女を選んで強制的に結婚した。高麗王は、何も言わなかった(『高麗史提綱』)。

      忠烈王元年冬(一二七五)十月、処女を元に献上する時期が近づいていたので、国中で結婚が禁止された(『高麗史』)。

      忠烈王二年閏三月、元使が高麗に至り、帰附軍のため妻となる女を献上するよう求めた。高麗王は寡婦処女推考別監・金応文ら五人を諸道に派遣した(『高麗史』。


      忠烈王って、元のコスプレして、元の髪型してたんだっけ?www

    • 210名無し2021/05/20(Thu) 23:54:49ID:UxMzA1NjA(13/14)NG報告

      >>208
      長崎と広島の原爆で、多数の半島出身の朝鮮民族の方が被曝して亡くなられました。謹んでお悔やみいたします。

      2011年の東日本大震災の後、日本に入国した韓国人の旅行者は数千万人。
      非常に多数の韓国人の皆さんが、飲んで食べて日本を応援してくれました。
      ありがとう!

    • 211名無し2021/05/21(Fri) 00:15:39ID:A4MTI3ODA(1/1)NG報告

      >>210
      잔인한 일본
      야만적인 일본

    • 212名無し2021/05/21(Fri) 00:20:00ID:g3NTE4NTA(5/7)NG報告

      >>206
      日本=本社
      韓国=下請け工場

      工場が製造するの当たり前。
      馬鹿なの?
      韓国は発注してる側じゃないの、受注側。
      工場は工場らしく、言われたもの製造しとけばいい。
      理解できてないだろ?ココ。

      今日も韓国は負けたのか。平和だ。世界は

    • 213名無し2021/05/21(Fri) 00:20:10ID:UwODQ4ODg(14/14)NG報告

      >>211
      1945年9月から現在までの間、韓国人と朝鮮人は、同じ民族同士で殺し合った。殺害された犠牲者は少なくとも300万人。
      死者は約500万人であるという推定もある。

      韓国人は残忍で野蛮ですね。

      歴史を忘れた韓国人に未来はない!

    • 214名無し2021/05/21(Fri) 00:33:56ID:g3NTE4NTA(6/7)NG報告

      この時代にデジタルリテラシーのない韓国って後進国だろ
      そもそも理解力がない馬鹿が多すぎ。
      日本は衰退国!って、追いつけもしないのに。
      せめて10位くらいで喜ばないで、5位くらいになったらね
      さすがに衰退してて3位キープしてる日本に韓国なんかが
      言える立場にないわ。普通は恥ずかしいよ。恥だよ恥。

    • 215112021/05/21(Fri) 05:49:40ID:MzMDMxNjU(1/1)NG報告

      삼성전자가 2분기 내로 5나노 공정에서 수율 60% 확보에 사실상 성공할 듯 합니다.

      파운드리에서 글로벌 1위를 달리고 있는 TSMC조차 5나노 확보수율은 75% 가량 된다고 하니까, 삼성전자가 얼마나 맹추격하는지 짐작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애플로부터 파운드리 물량을 따냈다는 얘기가 삼성전자 주변에서 심심치 않게 들려옵니다.

      애플이 이르면 올 하반기 내놓을 차기 제품에 사용할 폴디드 카메라 기술을 채택하면서 그 고마움의 표시로 애플에 최첨단 제품 물량을 맡겼다 정도만 확인됐습니다.<2020년 12월 16일자 [단독] 삼성전기, 내년 후반기 애플 신형 아이폰용 ‘잠망경식 폴디드 줌카메라’ 공급 확정 참조>

      폴디드 카메라 특허기술은 삼성전자가 확보하고 있죠. 물론 삼성전자는 공식적으로 애플의 폴디드 카메라 채택 여부나 애플 첨단제품 파운드리 물량에 대해 전혀 확인해주지는 않고 있습니다.

      오히려 사실무근이나 기사를 내리라고 저희 취재진을 압박할 정도니까요. 애플의 비밀주의를 되새겨보면 일견 이해가 가는 부분입니다.

      다시 돌아와서요. 삼성전자 파운드리 부문에 몰려드는 물량 주문은 비명을 지를 정도라고 하네요.

      애플 물량도 받았고, 반도체 가격이 계속 올라가는 추세라 이익도 많이 나는 구조인데요.

      저희가 말씀 드릴 수 있는 것은 삼성전자는 TSMC와 달리, 좋아도 너무 좋은 일만 널려 있다는 것입니다. 기술 수준은 말할 것도 없고요.

      마이크론처럼 실험실 수준의 제품 발견을 삼성전자는 실제 양산체제로 선보일 정도니까요.
      <2021년 4월 14일자 [단독] 삼성전자, 올 3분기 1a D램 양산...“세계 최고 미세공정 적용..마이크론과 초격차” 참조>

    • 216112021/05/21(Fri) 06:01:31ID:g0NjExODI(1/1)NG報告

      슈퍼사이클 메모리반도체, 내년 매출 신기록 세운다

      반도체 전문 시장조사업체인 IC인사이츠는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서 D램과 낸드플래시를 포함한 2022년 글로벌 메모리 매출 전망치를 1804억달러(약 204조3030억원)로 집계했다.

      이는 앞선 2018년 반도체 호황 당시 기록한 1633억달러를 넘는 역대 최고치다. 올해 글로벌 메모리 매출 전망치(1552억달러) 대비 16% 증가한 수치다.

      이 같은 메모리 시장의 호황은 2023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IC인사이츠는 글로벌 메모리 매출액이 2023년에는 2196억달러를 기록하며 정점을 찍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2020년부터 2025년까지 메모리 시장의 연평균 성장율은 10.6%를 기록할 것이라고 IC인사이츠는 덧붙였다.

      지난해 대비 23%의 증가율을 기록할 것으로 보이는 올해 글로벌 메모리 시장에서 D램이 차지하는 매출 규모는 56%가 될 것으로 보인다. 낸드플래시를 비롯한 플래시 메모리의 점유율은 43%로 분석됐다.


      대만의 시장조사업체 TrendForce는 최근 2021년 1분기 글로벌 D램 제조사들의 매출 총액이 191억9700만달러(약 21조5000억원)로 집계됐다고 밝힌 바 있다. 전분기(2020년 4분기) 대비 8.7%p 성장한 수치다.

      이중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국내 주요 D램 제조업체들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은 71.0%로, 전분기(71.6%)와 비슷한 수준을 보였다.

      삼성전자가 매출액 80억7000만달러로 42.0%의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SK하이닉스도 55억6200만달러의 매출로 2위 자리를 유지했다.

      트렌드포스는 2분기에도 D램 수요가 계속되면서 양호한 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평균판매가격(ASP) 또한 크게 오르며, 최대 20% 이상 증가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앞서 시장조사업체 D램익스체인지는 4월 D램 PC향 범용제품의 고정거래 가격이 전달(3월) 대비 26.67% 오른 3.8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힌 바 있다.

    • 217日向回廊2021/05/21(Fri) 06:06:06ID:k5MjQzNzg(1/1)NG報告

      良いですねぇ♪
      朝鮮人を騙すのは、いつも朝鮮人www

    • 218名無し2021/05/21(Fri) 06:30:40ID:g3NTE4NTA(7/7)NG報告

      下請け企業のSAMSUNGが売れてるなら、日本も儲かるって話。組み立てご苦労!もっと日本企業のために働けよーSAMSUNG!

    • 219112021/05/21(Fri) 08:41:21ID:g4ODIyMjQ(1/1)NG報告

      한국기업 역대 최고 호황!!

      국내 기업들의 올해 1분기 영업실적이 시장의 예상치를 웃도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업계에서는 기업 영업이익과 적정주가 예상치(컨센서스)를 줄줄이 상향하면서 2분기에도 어닝 서프라이즈를 이어갈 것이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적정주가 컨센서스가 있는 266개 기업 중 최근 한 달간 목표주가가 상향 조정된 상장사는 185곳(69.54%)에 달했다. 기업 10곳 중 7곳 수준이다.

      한국거래소 분석에 따르면 12월 결산 코스피 상장사 593사의 연결기준 1분기 매출액은 538조3459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493조5433억원 대비 9.08%(44조8026억원) 증가한 수치다.

      이 기간 영업이익은 44조3983억원, 순이익은 49조1074억원으로 나타났다. 각각 131.73%(25조2385억원), 361.04%(38조4561억원) 급증한 규모다.

      코스닥 역시 상장사 1011곳의 1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53조2676억원으로 지난해보다 12.34%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3조5665억원으로 98.25% 뛰었다. 순이익은 238.84% 급증한 3조5884억원을 기록했다.

      전문가들은 2분기 이후로도 이 같은 실적 회복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유승창 KB증권 리서치센터장은 “기업들의 영업실적이 많이 개선되면서 예상보다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좋게 나오고 있다”며 “코로나 이전 수준의 회복 국면을 당초 3분기 정도로 예상했었는데 2분기로 앞당겨질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경기 회복이 되고 있는 상황에서 소비재주 중심으로 실적이 살아나고 있는 모습”이라며 “정유나 소재도 실적이 많이 개선됐는데 정유는 유가까지 오르면서 실적이 대폭 좋아졌다”고 설명했다.

    • 220112021/05/21(Fri) 09:15:41ID:kwOTI3NDU(1/1)NG報告

      대한민국 5월 1~20일 수출액 311억 달러 53.3% 증가

      5월 들어 20일까지 수출액이 1년 전과 비교해 50% 넘게 증가했다.

      관세청은 이달 1∼20일 수출액(통관기준 잠정치)은 311억2000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53.3%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주요 수출품목별로는 반도체(26.0%), 승용차(146.0%), 석유제품(149.7%), 무선통신기기(64.0%), 자동차 부품(221.9%), 정밀기기(42.6%) 등이 증가했다. 주요 수출 국가별로는 중국(25.2%), 미국(87.3%), 유럽연합(78.1), 베트남(61.1%), 일본(30.6%) 등에서 증가했고, 중동지역은 14.0% 감소했다.

      이 기간 조업일수는 13일로 지난해보다 0.5일 적었다. 조업일수를 고려한 일평균 기준으로 수출액은 59.1% 증가했다.

      한편 올 들어 전년 동월 대비 수출 증가율 추이를 보면 1월 11.4%, 2월 9.3%, 3월 16.4%, 4월 41.2%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sec&sid1=101&oid=032&aid=0003075417

      2021년 1월 1일 ~ 5월 20일 누적 수출액

      2287억 8500만달러(전년대비 22.5% 증가)

      역대 최고액

    • 221名無し2021/05/21(Fri) 09:21:25ID:QxNjI1MjA(2/2)NG報告

      >>219
      ★自営業店舗数:1年で23万店舗蒸発  😂aigo~
      入力2021.02.14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102145148i

      ★青年失業率10% 
      https://dashboard.jobs.go.kr/index/summary?pg_id=PSCT010400&data2=SCT010400&ct_type=run

    • 222名無し2021/05/21(Fri) 09:22:05ID:A4OTY5Mzk(1/1)NG報告

      >>219
      >>220
      前年同期比じゃなくて、せめて2年以上前と比べれば?

    • 223112021/05/21(Fri) 11:20:04ID:k1MTM3ODc(1/2)NG報告

      일본인들이 부러워하는 요즘 한국의 신축 아파트

      YouTubehttps://youtu.be/MENXqyf875o

    • 224112021/05/21(Fri) 11:34:27ID:k1MTM3ODc(2/2)NG報告

      일본 언론은 한국과 미국 기업의 잇따른 전기차 배터리 관련 협력을 바라보며 자국 세력이 따돌려질 수 있다고 우려했다.

      니혼게이자이 신문은 “전기차 배터리, 잇따른 한미 연합과 일본세력의 ‘지반침하(地盤沈下”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한국 SK이노베이션과 미국 완성차업체 포드의 전기자동차(EV)용 배터리셀 생산을 위한 합작법인 설립 소식을 보도했다.

      특히 신문은 전기차의 핵심 부품인 배터리 부분에서 “한국 메이커의 존재감이 높아지면 일본 부품·소재 메이커가 공급망에서 따돌려질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다.
      앞서 지난 20일 SK이노베이션은 포드와 전기차용 배터리 생산을 위한 합작법인인 ‘블루오벌에스케이(BlueOvalSK)’를 설립하기로 하고,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합작법인을 통해 2025년 전후부터 미국에서 연간 약 60GWh 규모의 전기차 배터리 셀, 모듈 등을 생산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위해 합작법인은 약 6조원 규모를 투자할 계획이다.

      닛케이는 이외에도 미국 완성차업체 제너럴모터스(GM)가 2019년 한국의 전기차 배터리 회사 LG에너지솔루션과 제휴한 사례도 한미의 전기차 배터리 협력 사례로 들었다.

      신문은 “미국 자동차 2강의 전기차 전환을 한국 배터리 대기업이 지지하는 구도다”고 분석했다.

      닛케이는 “한국 세력은 미중 긴장 관계가 계속되는 상황을 미국 개척의 호기로 잡고 투자를 가속화 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포드와 GM은 전기차 사업에서 독일 폴크스바겐(VW), 혼다와 각각 제휴하고 있다. 폴크스바겐과 혼다에도 배터리 공급 가능성이 나온다.
      신문은 한국의 SDI도 글로벌 자동차 그룹 스텔란티스(옛 피아트크라이슬러, PSA)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신문은 “전기차 전환이 진행됨에 따라 자동차의 공급망은 배터리와 모터 중심인 형태로 변경이 진행되고 있다”며 핵심 부품인 “배터리를 중국과 한국 메이커에게 밀리게 된다면 일본의 부품과 소재 메이커는 기존 거래를 잃을 수도 있다”고 우려했다.

    • 225名無し2021/05/21(Fri) 11:39:38ID:g4OTE0MTM(2/2)NG報告

      >>1
      どうでもいいが、リコール対応にちゃんと使えよ。

    • 226(´・ω・`)2021/05/21(Fri) 11:48:55ID:U5MDI2Nzk(7/7)NG報告

      >>215
      5Gスマホ出荷台数ランキング

      『Apple(アップル)』:4,040万台
      『Oppo(オッポ)』:2,160万台
      『Vivo(ビボ)』:1,940万台
      『サムスン電子』:1,700万台

      https://iphone-mania.jp/news-364765/

      サムスン中国シェア
      2013年→19,7% 2020年→0,6%

      中国で売れてたから世界一になれたけど、中国で売れなくなったら落ちてるんだね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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