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国のゲーム産業が滅びる理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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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名無し2019/11/03(Sun) 06:12:39ID:EwOTAyNTA(1/5)NG報告

      記事によれば韓国上場企業ゲーム会社の半数は赤字みたいです。

      韓国のゲームはガラパゴスでした。
      ターゲット層はアジアメインで中国が主な客だったが
      サードの影響で韓国のゲーム会社は中国に販売できなくなった。
      ガラパゴスな韓国ゲーム会社は倒産があいついでる状況です。

      一方、日本のゲームはコンソール機でソフトメインです。
      任天堂、PlayStationですね。
      1本のソフトで全世界で200万本〜1000万本を今年は販売してます。
      日本のゲーム会社で上場企業は有名どころはどこも好調です。
      欧米みたいな先進国でよく売れてます。
      後進国ではコンソール機は普及してないので知らないみたいですが。。。。。

      ガラパゴスな韓国ゲーム産業はどうなるか?見ものですね。
      因みに、韓国でも最近は任天堂スッチが大人気でプレイスレーションも売れてるみたいですね。
      国が少し豊かになった証拠かもしれません。

      https://headlines.yahoo.co.jp/hl?a=20191028-00000016-cnippou-kr

    • 28名無し2019/11/03(Sun) 10:39:13ID:Q4NDIxMzc(1/1)NG報告

      無料のネットゲームばっかりじゃん
      そりゃ大した金にはならんよ

    • 29名無し2019/11/03(Sun) 11:00:00ID:IwMDc2NzM(1/1)NG報告

      韓国はスターシステムになりうるキャラクター作りも全くダメだからなあ。

      アメリカ
      ネズミー

      日本
      髭おっさん、電気ねずみ

      韓国
      ↓これが韓国のネズミ―ランドらしい

    • 30名無し2019/11/03(Sun) 11:01:14ID:gwMjg5MTg(1/1)NG報告

      韓国人はいまLeague of Legendsに夢中。最近は韓国人が韓国のゲームをやってない。まぁ、規制が厳しくなったのも理由。なにせ廃人続出したからな。(笑)

      TERA作ったBlueholeがPUBG当てたけど、スグに中国にコンテンツ(「荒野行動」)奪われた。中国企業が世界で買収しまくり。ゲームは中国の時代となっている。スマホゲームとエグい集金システムによって。

    • 31名無し2019/11/03(Sun) 13:38:50ID:g3NzY5MTc(1/2)NG報告

      スマホのソシャゲに山ほど韓国のゲーム有るだろ。
      どうせ知らずに国産と思いながらやってるんだろうけど。

      昔のmmoもオートで戦う放置ゲーみたいにしてスマホに対応させてる。

      今広告が出てるラテールとか10年以上前のゲームだろ。

    • 32名無し2019/11/03(Sun) 13:42:50ID:g3NzY5MTc(2/2)NG報告

      >>28

      コンシューマーより遥かに金になってるだろ。
      ゲームソフトが7000円のコンシューマに対して新キャラ一体追加で数千から数万の課金が発生するぞ。

    • 33名無し2019/11/03(Sun) 13:45:41ID:Y4OTc2ODc(1/1)NG報告

      韓国にはゲームの出来る学校があるらしいです。高校か大学かは忘れたけど授業で色んなゲームやってた(世界くら○○見たら)。パソコンで何人かチームを組み戦争みたいなのもやってた。トップクラスになると米国に行くとか何とか…
      ゲーム好きにはたまらないw

    • 34名無し2019/11/03(Sun) 13:50:42ID:QyOTE3MTU(1/1)NG報告

      国が滅びるから仕方がない

    • 35거짓말쟁이 조선인2019/11/03(Sun) 15:25:12ID:MyNTkwNjE(1/1)NG報告

      AZUR LANE을 하고 있다. 중국 민족의 역작

    • 36名無し2019/11/03(Sun) 15:32:28ID:A0MDgzOTI(1/1)NG報告

      >>9

      人類史上に何一つ偉大な芸術作品を残していない朝鮮人が右脳民族のわけなんかないのにね。朝鮮人にできるのはいつも他人のパクリだけ。創造性なんか微塵もない。

      前頭葉が未発達で感情が抑えられれないことを、右脳の発達と勘違いしてるだけじゃないのw

    • 37名無し2019/11/03(Sun) 15:47:55ID:Y3Njk0MjQ(1/1)NG報告

      한국이 게임은 잘 만드는데 운영을 더럽게 못한다
      그야말로 사기 대국 다운 사기적 운영으로
      유저들을 연속으로 기만하고 배신하며 과금 징수에 몰두한다
      나도 한국 게임 2개 정도 해봤지만 악랄한 과금 운영에 피눈물을 흘리고
      다시는 한국 게임따위 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 38誰かさん2019/11/03(Sun) 16:32:26ID:g3ODY3NDM(1/1)NG報告

      そもそも韓国にゲーム産業なんてあるのか?

    • 39名無し2019/11/03(Sun) 17:06:17ID:Q2ODI4OTI(1/1)NG報告

      >>23
      LOL 일본팀 순식간에 탈락했다

    • 40거짓말 쟁이 일본 씨 (비하목적 아니다)2019/11/03(Sun) 19:08:42ID:g4NjA4MDc(1/20)NG報告

      >>36 한국인은 우뇌가 발달하였지만 결과적으로 개념추상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머리속에 있는것을 구체적으로 표현시키는 능력이 부족하다.

      그림과 예술 언어적 능력이 부족한 이유는 여기에 있다.

    • 41거짓말 쟁이 일본 씨 (비하목적 아니다)2019/11/03(Sun) 19:13:13ID:g4NjA4MDc(2/20)NG報告

      >>9

      현대 한국인중 70% 정도는 오른쪽 이마가 크다. 그리고 이 형의 얼굴은 거의 북방계가 틀림없다. 왼쪽 이마가 큰 형은 비록 출현율이 작지만 남방계형과 통한다. 이 형은 대개 착실한 모범생 같은데 한국에서는 보기 어렵다. 한국인에 인류학적으로 북방계가 많다는 사실은 오른쪽 뇌의 속성인 감성뇌가 우세한 형이 많을 가능성을 뜻한다. 흔히 한국인의 품성에서 이성적 합리적인 점이 모자람을 지적받게 되는 일도 북방계의 우뇌적 속성에 그 원인이 있지 않나 여긴다. 우뇌가 감각뇌이기 때문에 한국에서는 작곡가에 비하여 연주가가 많이 나온다. 작곡가나 지휘자인 경우는 같은 음악가일지라도 우뇌보다는 좌뇌 반구의 청각령이 월등히 발달되어 있다. 연주가도 성악가인 경우는 언어령이, 기악 연주자인 경우는 운동령과 감각령의 발달이 뚜렷하다.

      세계 지도를 펴 놓고 뇌 우세 비율을 그려 보면 한국이 가장 우뇌적 극단에 있고, 독일 네덜란드 등이 가장 좌뇌 문화의 극단에 있다. 이집트 터키까지는 우측 이마가 큰 사람이 많고, 이스탄불을 넘어 서쪽으로 가면 왼쪽 이마가 큰 사람이 많아진다.

      https://www.brainmedia.co.kr/m/media/view.aspx?contIdx=147&menuCd=

    • 42거짓말 쟁이 일본 씨 (비하목적 아니다)2019/11/03(Sun) 19:15:37ID:g4NjA4MDc(3/20)NG報告

      창간 특집] 미주 한인 뇌성향, 80%가 감수성 발달 '우뇌형'
      미주중앙 2014.09.24 07:15

      미주 한인 40대들은 대체로 감수성과 창의성이 발달한 '우뇌 성향'으로 조사됐다.



      본지는 창간 40주년을 맞아 40대 한인들의 뇌가 가진 잠재력을 분석했다. 두뇌 기반 컨설팅 전문기업 'MSC 브레인 컨설팅 그룹(대표 안진훈)'과 함께 미주 한인 40대 270명의 '뇌적성 검사(BOSI)'를 실시했다.




      분석결과 미주 한인 10명 중 8명이 '완전우뇌'와 '강한우뇌' 등 우뇌형으로 분류됐다. 특히 여성의 우뇌 분포가 남성을 20% 이상 앞질렀다. 여성 10명 중 9명(88%)이, 남성은 67%가 우뇌 성향이다.


      MSC에 따르면 우뇌 성향은 뇌의 렌즈가 커서 나무보다 숲을 볼 수 있다. 현재 상황의 전체 그림을 파악하는 능력이 탁월하다는 뜻이다. 또 감수성과 창의성이 매우 발달해 사람에 대한 이해가 깊다.


      반대로 좌뇌가 강하면 숲보다는 나무를 본다. 사고가 체계적, 논리적이어서 이성이 앞선다. 인간관계보다는 업무에 초점을 맞춘다. 미국 사회는 좌뇌형이 지배하고 있는 사회다.


      MSC 안진훈 대표는 "뇌의 성향은 좋고 나쁘다로 분류할 수 없다. 다만, 본인의 직업과 생활 환경에 맞춘 자기 개발이 필요할 뿐"이라며 "미주 한인 40대들은 우뇌의 강점을 살리면서 부족한 좌뇌 본능을 더 끌어낸다면 이상적인 자아실현을 이룰 수 있다"고 설명했다

      https://mnews.joins.com/article/15902261#home

    • 43거짓말 쟁이 일본 씨 (비하목적 아니다)2019/11/03(Sun) 19:29:22ID:g4NjA4MDc(4/20)NG報告

      >>23 스타크래프트 1, 2

    • 44거짓말 쟁이 일본 씨 (비하목적 아니다)2019/11/03(Sun) 19:30:25ID:g4NjA4MDc(5/20)NG報告

      리그오브 레전드와 히어로즈 오브 스톰 랭킹.

      전부 2016년 기준

    • 45거짓말 쟁이 일본 씨 (비하목적 아니다)2019/11/03(Sun) 19:31:08ID:g4NjA4MDc(6/20)NG報告

      워크래프트 3 순위.

    • 46거짓말 쟁이 일본 씨 (비하목적 아니다)2019/11/03(Sun) 19:32:19ID:g4NjA4MDc(7/20)NG報告

      전략게임 장르에서 높은 순위에 있는 한국인들이 많이 있다.

    • 47거짓말 쟁이 일본 씨 (비하목적 아니다)2019/11/03(Sun) 19:35:41ID:g4NjA4MDc(8/20)NG報告

      추가로 모바일 게임 클래쉬 로얄 순위.

    • 48名無し2019/11/03(Sun) 19:36:28ID:IzNTk2Mjk(1/1)NG報告

      pcのmmoやソシャゲは韓国超強いぞ。
      >>1さすがに情弱すぎね?

    • 49名無し2019/11/03(Sun) 19:50:24ID:Q4NDA5MTA(1/2)NG報告

      >>40

      どういうこじつけだよw
      論理もダメ、芸術もダメ。でもウリの右脳は発達してるとウリが言っているニダ!ホルホル。か?

      朝鮮人って本気で気違いしかいないよなw

    • 50거짓말 쟁이 일본 씨 (비하목적 아니다)2019/11/03(Sun) 19:53:53ID:g4NjA4MDc(9/20)NG報告

      >>1한국게임 세계 점유율 4위…수출 80.7% 증가
      연합뉴스 | 입력 01/24/2019 13:22:19 | 수정 01/24/2019 13:22:19

      국내 게임산업 수출현황·게임 분야별 비중·게임시장 성장률[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세계 게임시장에서도 한류 바람이 거세다.
      24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2018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2017년 국내 게임 산업 수출액은 59억2천300만달러(6조6천980억원)로 전년보다 80.7% 증가했다.
      게임 수출액은 2011년 23억7천800만달러(증감율 48.1%), 2012년 26억3천900만달러(11.0%), 2013년 27억1천500만달러(2.9%), 2014년 29억7천400만달러(9.5%), 2015년 32억1천500만달러(8.1%), 2016년 32억7천700만달러(2.0%)로 완만한 증가세를 보이다 2017년 급증세를 보였다.
      게임 분야별 수출액은 모바일게임이 32억7천500만달러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PC게임이 26억1천600만달러로 뒤를 이었다.
      수출 상대국을 보면 중화권이 60.5%로 비중이 가장 컸고 동남아(12.6%), 일본(12.2%), 북미(6.6%), 유럽(3.8%) 순이었다.
      이에 힘입어 2017년 세계 게임시장에서 한국은 점유율 6.2%로 미국, 중국, 일본에 이어 4위를 차지했다.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캐나다, 스페인이 뒤를 이었다.
      게임 분야별로 보면 한국은 PC게임에서 점유율 12.1%로 세계 3위를 기록했다. 앞서 수년간 2위를 유지하다 독주하는 중국과의 격차가 벌어지고 미국에 추격에 당하면서 2017년 한 계단 내려섰다.
      모바일게임 점유율은 9.5%로 세계 4위를 차지했다. 2015년 14.1%로 2위까지 올랐다가 2017년 중국(20.7%), 일본(16.4%), 미국(15.6%)의 뒤를 잇고 있다.
      https://www.radiokorea.com/news/article.php?uid=306399

    • 51名無し2019/11/03(Sun) 19:55:31ID:U1ODg4MDc(1/1)NG報告

      周りにも「ゲーム界は韓国が征してる」と、
      自慢する韓国人が多かったです。

      日本が開拓した業界のですが 、韓国がアニメ・マンガ・ゲームも国策でパクリに
      力を入れて、アニメ・マンガに比べれば国策が成功したのではないでしょうか。

    • 52거짓말 쟁이 일본 씨 (비하목적 아니다)2019/11/03(Sun) 19:55:42ID:g4NjA4MDc(10/20)NG報告

      >>49

      우뇌의 처리 방식은 언어를 도구로 하여 개념을 연역적으로 처리하는 좌뇌와 달리, 개개의 사상(事象)을 일시에 종합하여 귀납적으로 결론에 도달합니다. 따라서 우뇌형에는 소위 두뇌 회전이 빠르고 직관력이 높은 사람이 있는가 하면 우뇌의 열등한 면인 개념 추상력이 낮은 유형의 사람도 나오게 됩니다. 저는 우리 조상들이 남긴 뛰어난 업적들, 즉 한글창제와 금속활자 발명 등은 바로 우뇌의 직관력과 창의력이 우수했기 때문이라고 보지만, 이것을 오늘날 잘 계승해서 발전시키지 못한 것은 창조된 문화를 간직하고 다듬어나가는 좌뇌적 인구가 부족했기 때문으로 봅니다. “

      https://shindonga.donga.com/3/all/13/100037/3

    • 53거짓말 쟁이 일본 씨 (비하목적 아니다)2019/11/03(Sun) 19:57:09ID:g4NjA4MDc(11/20)NG報告

      >>51 일본 격투게임이나 슈퍼마리오를 왜 표절해야하는가?

      그런것은 재미없다.

    • 54거짓말 쟁이 일본 씨 (비하목적 아니다)2019/11/03(Sun) 19:57:50ID:g4NjA4MDc(12/20)NG報告

      >>49 단순하게 데이터를 기반으로 발언한것이다.

    • 55名無し2019/11/03(Sun) 19:58:03ID:Q4NDA5MTA(2/2)NG報告

      >>52

      みなさんこれが朝鮮マトリックスです。奴らの国ではこういう言論が日常的なんです。カイカイに来る朝鮮人がなんでこんなに頭がおかしいのか理由が分かりますね。

    • 56거짓말 쟁이 일본 씨 (비하목적 아니다)2019/11/03(Sun) 20:00:26ID:g4NjA4MDc(13/20)NG報告

      >>55
      조용진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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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집
      조용진(1950년 2월 19일 충청남도 서천군 - )은 대한민국의 대학교수이다. 현재 한남대학교에 재직중이다. 그는 충청북도 제천시 황석리에 발굴되었던 서양인과 비슷한 유골을 복원한 학자이다.[1] 그는 한민족의 대표적인 얼굴 형태를 북방계와 남방계로 구분한다

      https://ko.m.wikipedia.org/wiki/%EC%A1%B0%EC%9A%A9%EC%A7%84_(%EA%B5%90%EC%88%98)

    • 57名無し2019/11/03(Sun) 20:02:28ID:kyMTAyNTM(1/2)NG報告

      >>56

      韓国の教授w
      爆笑w

      君はなかなか面白い!

    • 58거짓말 쟁이 일본 씨 (비하목적 아니다)2019/11/03(Sun) 20:02:54ID:g4NjA4MDc(14/20)NG報告

      [혼자 걷는 길]얼굴연구 20년 조용진 교수
      입력 | 1997-12-29 09:15:00


      눈이 작은 사람은 눈이 큰 사람보다 활을 더 잘 쏜다. 카메라로 치면 작은 눈은 단초점렌즈이고 큰 눈은 망원렌즈 격. 단초점렌즈는 가까이 있는 것과 멀리 있는 것을 뚜렷이 구분해낸다. 원근감이 분명한 것이다. 망원렌즈는 그렇지 못하다. 대체로 눈이 작은 한국인은 정확한 원근처리능력을 타고난 셈. 한국인이 눈 큰 서양인을 제치고 양궁에서 세계를 제패하는 것을 이런 배경으로 설명하는 이도 있다. 얼굴만 보면 그 사람의 모든 것을 알아채는 사람. 한국의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꿈꾸며 20년동안 한국인 얼굴을 연구해온 얼굴전문가 조용진 서울교대교수(미술학·47). 지난달엔 김대건신부의 두개골 측정자료를 바탕으로 김신부의 실제 얼굴을 최초로 복원해내기도 했다

      이제 42년 경력이겠네.

    • 59거짓말 쟁이 일본 씨 (비하목적 아니다)2019/11/03(Sun) 20:04:20ID:g4NjA4MDc(15/20)NG報告

      >>57나는 양심적으로 신용있는 기관이나 언론 데이터 기반으로 발언한다.

      이상한 블로그 자료 가지고 오는것보다 좋다고 생각한다.

    • 60거짓말 쟁이 일본 씨 (비하목적 아니다)2019/11/03(Sun) 20:07:55ID:g4NjA4MDc(16/20)NG報告

      정확하게 말하면 중요한 발언은 언론자료나 신용있는 기관을 기반으로 한다.

    • 61거짓말 쟁이 일본 씨 (비하목적 아니다)2019/11/03(Sun) 20:24:27ID:g4NjA4MDc(17/20)NG報告
    • 62名無し2019/11/03(Sun) 20:29:23ID:kyMTAyNTM(2/2)NG報告

      >>60

      本気で言ってるんだとしたらご愁傷さまです。

    • 63名無し2019/11/03(Sun) 20:30:52ID:QwNDg0OTQ(1/1)NG報告

      >>62

      ∧_∧

      (。・ω・。)つ━☆・*。

      ⊂   ノ    ・゜+.  

      しーJ  °。+ ¨)

      .· ´¸.·*´¨) ¸.·*¨)

                 (¸.·´ (¸.·'* ☆

    • 64거짓말 쟁이 일본 씨 (비하목적 아니다)2019/11/03(Sun) 20:33:25ID:g4NjA4MDc(18/20)NG報告

      >>47 스타크래프트 1의 순위표를 착각하였다.

      나의 실수다.

      정정하는것으로

    • 65거짓말 쟁이 일본 씨 (비하목적 아니다)2019/11/03(Sun) 20:35:18ID:g4NjA4MDc(19/20)NG報告

      >>62자료라고 試し腹 를 가지고 오는것 보다는 좋은것이지만.

    • 66名無し2019/11/03(Sun) 20:43:25ID:I4MjgxNDg(1/1)NG報告

      スレ進んでると思ったら発酵キムチのコピペかよ…w

    • 67거짓말 쟁이 일본 씨 (비하목적 아니다)2019/11/03(Sun) 20:45:00ID:g4NjA4MDc(20/20)NG報告

      일본 격투 게임

      철권 7 에서 1등 w

    • 68名無し2019/11/04(Mon) 03:45:29ID:kzMTIwMDA(4/5)NG報告

      >>67

      韓国のゲーム産業の話をしてるのだが?
      なんでEスポーツの順位の話をしてるのか(笑

    • 69名無し2019/11/04(Mon) 03:49:49ID:kzMTIwMDA(5/5)NG報告

      まずしい国ほどPCゲームが流行る
      これは事実だ
      韓国の80年代は貧しくてファミコンを買える家庭はなかった
      90年代になっても同じで、誰も買えなかったのだ

      そして2000年代に入り、ネットカフェで
      貧しい韓国人でも娯楽を楽しめるようになった

      これが韓国でPCゲームが流行るようになった経緯
      韓国だけじゃなく、中国や他の貧しいアジア国も同様だ。

      そして、韓国のゲーム会社はアジアをメインにゲームを販売していたが
      今では急降下してるのが現状

      オンラインMMOなど今更販売しても既存のゲームしか流行ってないのである

    • 70名無し2019/11/04(Mon) 05:40:55ID:E2MTQ4NDg(1/1)NG報告

      それでも韓国のゲーム産業はkpopより儲けてる

    • 71名無し2019/11/04(Mon) 06:00:58ID:k1NjI4ODA(1/1)NG報告

      >>52
      だからさ、右脳が発達してるんじゃなくて
      左脳がぶっ壊れてるんだよ(´・ω・`)

    • 72名無し2019/11/04(Mon) 06:37:11ID:c3NDYwNDg(1/1)NG報告

      韓国がオンラインゲームで一時代を築いたのは認める。NC・Hung Game・Nexonは確かにスゴかった。しかし最近は中国にお株を奪われている。いまの韓国のイメージはプロゲーマー。韓国に廃人ゲーマーが多いのは、行き過ぎた競争社会の反動だと思ってる。現実社会で敗れた若者達がファンタジーの世界に夢を見る。結果、働かない・結婚しない若者が増えて世界一の少子化で待ち受けるのは超高齢化社会。そうなると、国は衰退するんだぜ?わかっているのか?

    • 73名無し2019/11/04(Mon) 18:15:52ID:U4NjgwMzI(1/1)NG報告

      >>1少し調べてみました。
      韓国のゲーム会社倒産は中国による影響が大きいようです。
      3年前、中国では韓国のTHAAD配備に対して「韓寒令」が発令されました。
      韓寒令では、韓国の文化的な物の輸入も禁止対象となっており、テレビドラマや映画、K-POPのライブ、そして、ゲーム等も対象となりました。
      その後、和解したような報道も有りましたが、実際には韓寒令は今でも続いており、ここ3年間、韓国ゲームで中国に許可が下りたものは0の状態です。
      今迄、韓国にとっては大きかった中国市場が突然消えた影響が大きいようです。
      尚、中国による韓寒令が未だに続いている事実は韓国メディアでは報道していないそうです。

    • 74名無し2019/11/04(Mon) 18:21:54ID:AyMjI0NjQ(1/1)NG報告

      韓国のゲームなんて一つも知らないし興味も無い
      日本のゲームは素晴らしい
      最新作のゼルダもマリオもプレイしてると爽やかな感動がある
      子供の冒険心満たし大人を童心に返す

    • 75名無し2019/11/04(Mon) 18:26:07ID:AxOTA5NzY(1/1)NG報告

      イメージとして、日本のゲームは小学生・中学生が対象、アメリカのゲームは大人が対象ってイメージだな。

      ゲームに詳しい人に聞きたいんですけど、インターネットゲームの経営上の欠点って何ですか? サーバーのレンタル料がかかるとか、ハッキングのリスクがあるとかですか?

    • 76거짓말 쟁이 일본 씨 (비하목적 아니다)2019/11/04(Mon) 18:31:13ID:E4NzgyNzI(1/2)NG報告

      >>75전부 무료이고 캐쉬아이템은 존재한다.

      해킹은 일부 있어도 별로 없다고 생각한다.

    • 77거짓말 쟁이 일본 씨 (비하목적 아니다)2019/11/04(Mon) 18:31:54ID:E4NzgyNzI(2/2)NG報告

      >>75미국의 게임의 경우에는 초기 구매비용을 지불하면 그이외에 지불하는것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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