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이 옅다는 것으로 트집을 잡는 것은, 타국인과 교류하며 지냈던 국경 지방이나 본토외 떨어진 제주도는 한국의 영토가 아니라고 하는 것, 또는 경상도의 해안지방에 倭館이 있었으니 경상도 주민들이 일본인이라고 주장하는 것과 마찬가지다. 이성계가 여진족이라는 속설과 같은 논리로 보면, 雙城摠管府에서 99년이나 살았던 漢陽 趙氏들도 여진족이라는 말이 된다.
정확히 설명하자면, 雙城摠管府를 몽골에 넘긴 반란세력도 趙氏가 주도했고, 다시 高麗에 귀화한 세력도 趙氏가 주도했다. 이성계의 아버지가 高麗에 귀화할 때 도움을 주면서, 高麗 정부에 出仕하게 된다. 趙氏 가문이 저렇게 상반된 행동을 하게 된 이유는, 세대가 바뀌면서 雙城摠管職 세습 문제 때문에 가문이 분열했기 때문이다.
균형을 맞추기 위해 일본인들의 주장을 대충 소개하자면, 여진족이 만주 지역만이 아니라 한반도 북방에도 많이 살았다는 점, 그리고 흔히 과거 族譜의 신뢰성을 문제로 제기하고 있다. 太祖 叢書에 "李璘", "李隣" 등으로 조상의 한자가 다르게 기록되는 혼선이 있고 族譜의 가문도 전라도 全州에 있었다는데, 갑자기 東北面 쪽이 근거지가 되는 행적을 증명하는 증거의 신뢰성이 약하기 때문에, 李氏 族譜를 구매했을 것이라는 주장을 한다. 하지만 高麗에서 여진족이 하루 아침에 族譜를 사서 고려인 귀족 행세를 할 수 있다는 상상 자체가 역사적 무지를 그대로 드러내는 억지일 뿐이다.>>47
李成桂の4代前の李安社以降の家系図は細かく載っているのにそれ以前のは全くないんだよな、これは不自然だよ。
従兄弟に女真族もいるしね!>>18
もしかしたら君は、中国人などとは比較不能なほど日本人がやさしい民族性を持っていることを知っているのでは?- 50名無し2019/09/15(Sun) 03:31:47(1/1)
このレスは削除されています
昔からとっても糞尿臭かった朝鮮人
今でもうんこ食べる朝鮮人
自力で建国したことがない朝鮮エヴェンキ族(ワイ族)
遺伝子異常だと思ったら先祖が人間じゃなかった朝鮮人・・・・ミジメ・・・・
世界中の朝鮮民族を避妊・去勢・チンコ切断の刑に処す!!!>>1朝鮮王家が白人であるわけない、馬鹿だなあ、ロシア人がそんなこと言っいるのか、朝鮮王家は、朝鮮民族だ
>>1その意見だと、李王朝の先祖はバイキング(ノルマン人)になる、そんな馬鹿なことない
>>56
ちゃんと訳されてないよ、なに言ってるの?韓国人は脳が弱いのか?李成桂の肖像画の衣装が古代中国から連なる衣装とでも思っているのか?
李成桂の衣装が北方民族の民族衣装の『デール』なのが解らないのか?>>4
で、反併合派の巨魁の伊藤博文を暗殺しちゃうんだ。
伊藤博文「バカめ…」後期から末期の高麗人って血統的にはモンゴル人や女真族だろ?
モンゴル支配で民族浄化されたんだから当たり前やろ。朝鮮美術は高句麗壁画→空白の500年→高麗仏画→李氏朝鮮絵画です
つまり朝鮮における自画像は李氏朝鮮以降に書かれた絵しか無いのです。つまり李成桂もイメージ画でしょうが整合性はあると思います高麗王がモンゴル人でも、今のモンゴル共和国は朝鮮半島を併呑しようとはしない。
李王が女真人だと、今の中華人民共和国は朝鮮半島を併呑できるでしょ。
その違いじゃないかね(*´エ`*)>>21 分かりやすい。なぜいつもこの手の動画は、ハングル字幕つけないんだ?日本恒例忖度。
>>22 世界史を漁ると、昔から殆どの国が鼻つまみしてたことに驚く。
多分、今の日本と同じ経験をした国を、世界は見聞きしたのだろう。>>70
話が逸れるので元に戻すと李成桂と王建の服装は違うでしょう、李成桂は北方民族の「デール」で王建の服装は明らかに中国系だよね!몽골의 'ᠳᠡᠪᠡᠯ, дээл(deel)' 과 唐의 團領을 구분하지 못하는 무식한 일본인들......
>>65
<高麗史>卷72 [輿服志] - 視朝之服
視朝之服.國初制, 用柘黃袍.
(視朝服. 건국 초에 제정되었는데, 柘黃袍를 사용한다.)
1058년 4월 미상 - 禮司에서 御服의 색에 대해 말하다.
文宗十二年四月 禮司奏, “伏惟制旨, 御服備禮之時, 當服紅黃色, 其餘色可服者, 博考前典以奏. 今按律曆志, ‘黃者, 中之色, 君之服也.’ 唐史云, ‘天子服用赤黃,’ 遂禁士庶, 不得以三黃爲服. 又曰, ‘絳紗衣, 朔日受朝服之.’ 開元禮云, ‘皇帝祈穀圓丘, 服絳紗袍.’ 古史云, ‘一染謂之絳, 註縓紅也.’ 然則帝王之服, 備禮則黃赭絳三色, 如宴饗小會, 取其便宜, 今所服紅黃外, 更無餘色.”
(文宗 12년(1058년) 4월 禮司에서 말하기를, “제가 엎드려 생각했는데, 制旨에 御服은 의례에 대비해야 할 때는 마땅히 홍색과 황색을 입어야 하며, 그 나머지 색을 입을 수 있을지는 옛 典章을 널리 조사하여 말하라고 하셨습니다. 지금 『律曆志』를 살펴보니, ‘황색은 中의 색으로서 군주의 옷에 활용한다.’라고 하였으며, 『唐史』에서 云云하기를, ‘天子의 옷에는 적색과 황색을 쓴다.’라고 되어 있으니, 마침내 士庶에 금지시키면서 세 가지의 황색을 옷에 쓸 수 없도록 하였습니다. 『唐史』에서 또한 말하기를, ‘絳紗衣는 朔日에 朝賀를 받을 때 입는 옷이다.’라고 하였습니다. 『開元禮』에서 云云하기를, ‘황제가 圓丘에서 풍년을 기원할 때, 絳紗袍를 입는다.’라고 하였으며, 古史에서 云云하기를, ‘한번 염색한 것을 絳이라고 부른다.’라고 하였으며, ‘註釋에는 얕은 홍색이다.’라고 하였습니다. 그러한 즉, 제왕의 옷은 의례에 대비할 때는, 황색과 붉은색, 진홍색의 3색을 쓰며, 宴饗같은 小會에서는 편의대로 선택한다고 하였는데, 지금 옷으로 정하고 있는 것은 홍색과 황색 외에 나머지 색은 없습니다.”라고 하였다.>>79
服装は明らかに違うね
さらに貴方は元の達魯花赤には能力があれば高麗人でも取り立てられたとあるが、元のヒエラルキーはそういうものじゃないよ!
一番上がモンゴル人で色目人、漢人、南方人と民族ごとに階級が決まっていた。
高麗が高い職に就くことはなかったよ!今は李朝を叩いても金にならないけど、日本を叩けば金になる。
>>55令和
>>1
併合が36年で終わったことも大きな要素だと思う。
これがもう36年続いていたら、もっとDNA レベルで変わっていただろう。日本に対して賠償を言うんであれば、女真族に対して500年も奴隷にしやがってと賠償を請求してもいいと思うんだが w
조선왕족과 권위있는 조선의 양반의 무덤은 회반죽 으로 목관을 감싸고 사체에 모직물을 눌둘 말아서 미이라 상태이다 조선시대 양반의 무덤을 옮기려다 발굴된 미이라가 많다. 조선의 태조 이성계 가 만주족인지 몽고족인지 알고 싶으면 무덤을 발굴하면 된다. 하지만 그의 후손들이 용서치 않기때문에 발굴 할수 없다.
>>86
デール은 몽골족의 옷이지, 여진족의 옷이 아니란다^^>>88
全く関係ない!
朝鮮支配は大陸勢力への盾として必要だったんだよ。まあ高麗は元を助けようとしたのに対して李成桂は明を選んだ勝ち馬に乗ったんだから韓国にとって彼は英雄じゃないの?
ところで韓国では李成桂の出自は論争にならないの?>>91後醍醐天皇は、史上最も残忍な独裁者だった。後醍醐天皇の側室の阿野廉子はモンゴル人で、こいつも残忍だった。その2人の間に生まれた後村上天皇は、粗暴で残忍、南朝ゲリラが一時的に京都を占領した時、後村上は多くの人を虐殺して、北朝天皇、上皇を拉致した。
>>93
そっか李成桂は黒人だったんだw
それなら奴隷として高麗に来て天下人に上り詰める壮大な韓流歴史ドラマが出来そうだけどそんなドラマは観たことないねwww- 95名無し2019/09/17(Tue) 19:45:41(1/1)
このレスは削除されています
>>1
中華思想では朝鮮より日本の方が格下だから
細かい理由は色々あるだろうけど原点はこれ
同じ異民族支配でも李朝と日本では何故こうも反応が違う?
96
ツイートLINEお気に入り
6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