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굴복… 아이폰6 이후 팔린 4억여대, 배터리 교체비용 인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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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名無し2017/12/30(Sat) 12:30:07ID:cwNjg4NzU(1/5)NG通報

    ['몰래 성능저하' 결국 사과 … 신뢰 훼손으로 충성 고객도 잃어]

    美서 1068조원 집단 손배소 이어 한국도 이틀새 6만명 소송 준비
    "배터리 사태 때 삼성과는 다르게 애플, 비밀주의로 사태 악화시켜"

    오래된 아이폰의 성능을 몰래 떨어뜨린 것으로 드러난 미국 애플이 소비자들에게 공식 사과하고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을 50달러 깎아주겠다고 발표했다. 애플은 28일(이하 현지 시각) 홈페이지에 올린 글에서 "우리는 구형 배터리가 탑재된 아이폰의 성능 처리 방법과 이를 전달한 방식에 대한 고객들의 의견을 들었다"면서 "여러분 가운데 일부가 애플에 실망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사과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애플을 상대로 한 손해배상 집단소송이 전 세계 곳곳에서 제기되는 등 소비자들의 분노가 걷잡을 수 없이 번지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으로 평가받던 애플이 고객을 기만했다는 논란에 휩싸이며 추락하고 있는 것이다.

    (중략)

    집단소송도 줄을 잇고 있다. 워싱턴포스트는 "27일 캘리포니아 법원에 9999억달러(약 1068조원)의 손해배상소송이 제기된 것을 포함해 지금까지 미국에서만 9건의 소송이 제기됐다"고 보도했다. 한국에서 진행하고 있는 집단소송 참여자 모집에는 이틀 만에 6만 명이 넘는 국내 아이폰 이용자가 참여했다.

    신민수 한양대 경영학부 교수는 "삼성전자는 지난해 갤럭시노트7 발화 사건이 불거지자 곧바로 사과하고 제품을 회수하면서 소비자들의 신뢰를 회복했지만 애플은 비밀주의를 고수하다가 더 큰 타격을 받았다"면서 "금전적인 손실보다도 브랜드 가치가 손상된 것을 더 뼈아프게 느끼고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23&aid=0003341793&sid1=001

  • 2名無し2017/12/30(Sat) 13:23:31ID:cwMTEyNjA(1/2)NG通報

    爆発しても罪を認めないSamsungより好感が持てる。

  • 3名無し2017/12/30(Sat) 13:40:01ID:cwNjg4NzU(2/5)NG通報

    >>2
    '삼성은 한국 기업이라서 싫다 death!!'
    이젠 질린다고 wwwww

  • 4名無し2017/12/30(Sat) 13:53:25ID:QwNDI1MA=(1/4)NG通報

    >>2
    サムスンのスマートフォンは日本で販売されてないから関係ないのでは?

    おいらはiPhone6をまだ使ってるから安く交換できるのはありがたい。
    ところで、iPad Air2も使用しているのだが対象ではないのか?

  • 5名無し2017/12/30(Sat) 13:54:07ID:M2MTA0MzA(1/1)NG通報

    最近、中国、台湾メーカーを見るようになってきたね。相変わらず、サムスンは日本じゃ見ないけど。サムスンは、一番最初のアフターケアに大失敗したからね。

  • 6名無し2017/12/30(Sat) 13:59:10ID:cwNjg4NzU(3/5)NG通報

    >>4
    나는 iPhone 7 사용하는 중인데 내년에 다시 Galaxy로 돌아갈 생각이야.

    그런데 이런 상황에서 배터리를 무상교환해주는게 옳다고 생각하지 않아?

  • 7名無し2017/12/30(Sat) 14:00:04ID:gxMjMxNjA(1/2)NG通報

    >>3
    爆発は事実ですが?

  • 8名無し2017/12/30(Sat) 14:03:52ID:QwNDI1MA=(2/4)NG通報

    >>6
    あなたは賢明な判断をした。
    韓国では韓国製のGalaxyを使うべきだ。

    私は、iPhone, iPad, Xperiaを同時に使っている。
    Xperiaは日本企業のSony製だから応援のつもりだ。

  • 9名無し2017/12/30(Sat) 14:03:59ID:cwNjg4NzU(4/5)NG通報

    >>7
    소니 엑스피리아 좋아?

  • 10名無し2017/12/30(Sat) 14:06:51ID:QwNDI1MA=(3/4)NG通報

    >>6
    「バッテリーを無償交換するのが良い対応ではないか?」という質問に回答してなかったな

    おいらは無償交換を要求するほどの強欲でないから、今回発表されたAppleの誠意ある対応で十分満足できる。

  • 11名無し2017/12/30(Sat) 14:07:01ID:gxMjMxNjA(2/2)NG通報

    >>9
    別にスマホに拘りはないから好きは無いが、嫌いはある。

  • 12名無し2017/12/30(Sat) 14:08:49ID:cwNjg4NzU(5/5)NG通報

    무상교환해줘야지.
    10만원을 3만원으로 인하해서 교체 지원해 준다고 하는데, 그것도 사실 마진 엄청 남아.
    애플은 이 상황에서도 장사를 하려는 거야.

  • 13名無し2017/12/30(Sat) 14:13:22ID:QwNDI1MA=(4/4)NG通報

    >>12
    バッテリーは消耗品だ。無償交換は過剰な対応だ。
    4年も使用すればバッテリーは劣化する。

  • 14名無し2017/12/30(Sat) 15:28:55ID:cwMTEyNjA(2/2)NG通報

    >>12
    営利目的なんだから損しないようにするのは当たり前だろう。こう言う時の韓国人の感覚は物乞いだ。

    >>3
    被害妄想強すぎる。日本で爆発的に売れた韓国メーカーの化粧品、食品、家電、アイドルはどう説明する?
    日本でGALAXYが売れなかったのは、韓国メーカーだからでは無い売る努力を怠ったからだ。スマホについては国産よりアップルや中華スマホが売れている。

    そしてSamsungの爆発事件での対応を見ると、日本人のGALAXYを買わない選択は間違ってなかった。
    具体的にSamsungはどんな対応をした?

  • 15名無し2017/12/30(Sat) 16:47:24ID:g4NDI1MTA(1/1)NG通報

    サムスンにしろアップルにしろ、10万もするようなスマホはいらない。
    ネットが閲覧できるなら、どれでも良いってのが本音だし。

  • 16名無し2017/12/30(Sat) 16:53:23ID:I1Mjc2NTA(1/1)NG通報

    >>14
    일본에서 iPhone의 성공은, 소프트뱅크 등의 대량 공급도 있지.

    삼성의 대응? 그것도 모르면서 질문하는 바보지 넌?w

    전 신제품 교환, 리콜, 추가 보상 및 구입 혜택 등 다양하다. 이번의 애플 사태의 소극적 대응과 비교가 되지 않는다.
    넌 소니 쿠소페리아나 사서 열심히 사용하길 바란다.

  • 17hato◇chon_shine2017/12/30(Sat) 16:54:39ID:M1MTAzOTA(1/1)NG通報

    エクスペリアを使っているけど、次はガラホ(中身最新の物理キーの旧来型携帯電話。)+タブレットorタブレットに近いPCにしようかな。

  • 18名無し2017/12/30(Sat) 16:59:53ID:ExMTQyMTA(1/1)NG通報

    タブレットだけでいい
    電話に拘束されたくない

  • 19名無し2017/12/30(Sat) 17:14:06ID:YwNzM0NDA(1/1)NG通報

    >>16
    お前バカだろ
    ソフトバンクなどが慈善事業でiPhoneをばら撒くわけないだろ
    コストは契約者が負担してるんだよ

  • 20名無し2017/12/30(Sat) 17:22:00ID:YyNzY1MTA(1/1)NG通報

    >>6
    性能を制御している、プログラムの修正・アップデートの方が良くないですか?

  • 21名無し2017/12/30(Sat) 17:25:48ID:U0MDcxNjI(1/1)NG通報

    Huaweiのタブレットを使っているが なかなかいい 特に音が綺麗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