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래 성능저하' 결국 사과 … 신뢰 훼손으로 충성 고객도 잃어]
美서 1068조원 집단 손배소 이어 한국도 이틀새 6만명 소송 준비
"배터리 사태 때 삼성과는 다르게 애플, 비밀주의로 사태 악화시켜"
오래된 아이폰의 성능을 몰래 떨어뜨린 것으로 드러난 미국 애플이 소비자들에게 공식 사과하고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을 50달러 깎아주겠다고 발표했다. 애플은 28일(이하 현지 시각) 홈페이지에 올린 글에서 "우리는 구형 배터리가 탑재된 아이폰의 성능 처리 방법과 이를 전달한 방식에 대한 고객들의 의견을 들었다"면서 "여러분 가운데 일부가 애플에 실망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사과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애플을 상대로 한 손해배상 집단소송이 전 세계 곳곳에서 제기되는 등 소비자들의 분노가 걷잡을 수 없이 번지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으로 평가받던 애플이 고객을 기만했다는 논란에 휩싸이며 추락하고 있는 것이다.
(중략)
집단소송도 줄을 잇고 있다. 워싱턴포스트는 "27일 캘리포니아 법원에 9999억달러(약 1068조원)의 손해배상소송이 제기된 것을 포함해 지금까지 미국에서만 9건의 소송이 제기됐다"고 보도했다. 한국에서 진행하고 있는 집단소송 참여자 모집에는 이틀 만에 6만 명이 넘는 국내 아이폰 이용자가 참여했다.
신민수 한양대 경영학부 교수는 "삼성전자는 지난해 갤럭시노트7 발화 사건이 불거지자 곧바로 사과하고 제품을 회수하면서 소비자들의 신뢰를 회복했지만 애플은 비밀주의를 고수하다가 더 큰 타격을 받았다"면서 "금전적인 손실보다도 브랜드 가치가 손상된 것을 더 뼈아프게 느끼고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23&aid=0003341793&sid1=001最近、中国、台湾メーカーを見るようになってきたね。相変わらず、サムスンは日本じゃ見ないけど。サムスンは、一番最初のアフターケアに大失敗したからね。
>>6
あなたは賢明な判断をした。
韓国では韓国製のGalaxyを使うべきだ。
私は、iPhone, iPad, Xperiaを同時に使っている。
Xperiaは日本企業のSony製だから応援のつもりだ。>>6
「バッテリーを無償交換するのが良い対応ではないか?」という質問に回答してなかったな
おいらは無償交換を要求するほどの強欲でないから、今回発表されたAppleの誠意ある対応で十分満足できる。>>9
別にスマホに拘りはないから好きは無いが、嫌いはある。>>12
バッテリーは消耗品だ。無償交換は過剰な対応だ。
4年も使用すればバッテリーは劣化する。サムスンにしろアップルにしろ、10万もするようなスマホはいらない。
ネットが閲覧できるなら、どれでも良いってのが本音だし。エクスペリアを使っているけど、次はガラホ(中身最新の物理キーの旧来型携帯電話。)+タブレットorタブレットに近いPCにしようかな。
タブレットだけでいい
電話に拘束されたくない>>16
お前バカだろ
ソフトバンクなどが慈善事業でiPhoneをばら撒くわけないだろ
コストは契約者が負担してるんだよ>>6
性能を制御している、プログラムの修正・アップデートの方が良くないですか?Huaweiのタブレットを使っているが なかなかいい 特に音が綺麗だ
애플 굴복… 아이폰6 이후 팔린 4억여대, 배터리 교체비용 인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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