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はPCゲームがどの程度発達したか?

489

    • 1Courier2017/12/03(Sun) 19:11:36ID:A2NzA1MzQ(1/22)NG報告

      韓国の場合、人気のあるゲームの95%以上は、pcゲームです。
      日本はPS4、nintendo-switchが人気だが、pcゲームは人気がありませんか?
      人気のpcゲームはどのようなものか?

    • 440名無し2017/12/11(Mon) 05:11:39ID:M4MjUxNjM(4/7)NG報告

      >>439
      パンタグラフが残り、キートップのみ外れたパターン
      外れたキートップをかぶせ、指で垂直に下方向に押し込みます
      「パチ」といった音が鳴り、固定されたようであれば取り付け直しは完了です。
      念のため、OS起動のうえキー入力が可能か確認します。

      たぶんこれだろうとは思うが、失敗しても日本人のせいにするなよ?

    • 441아츠 카 - ATSUKA 먼저 시작하지 않는다2017/12/11(Mon) 05:15:49ID:IxMjg2MzA(4/7)NG報告

      >>440 너무 감사합니다. 절대로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일단 뒷면을 보여드릴게요.

      그런데 키보드가 다른 것 같아요.

      이것 뒷면의 모양입니다.

      실패해도 절대 탓하지 않을게요. 감사해요.

    • 442아츠 카 - ATSUKA 먼저 시작하지 않는다2017/12/11(Mon) 05:17:27ID:IxMjg2MzA(5/7)NG報告

      >>440 의미를 정확하게 모르겠어요. 다른 한국인 분 해석 부탁드려요.

    • 443아츠 카 - ATSUKA 먼저 시작하지 않는다2017/12/11(Mon) 05:19:01ID:IxMjg2MzA(6/7)NG報告

      >>440 LENOVO 인가요? 많이 튼튼해 보이네요. 키보드가...

    • 444아츠 카 - ATSUKA 먼저 시작하지 않는다2017/12/11(Mon) 05:26:43ID:IxMjg2MzA(7/7)NG報告

      >>440 감사합니다. 내일 해 볼게요.

      1,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고

      2, 수직 아래로 밀고,

      3,파칭 소리가 나면 끝

    • 445名無し2017/12/11(Mon) 11:20:34ID:M4MjUxNjM(5/7)NG報告

      >>444
      上から外れたキーをまっすぐに置いて
      垂直に押して嵌める

      キーの裏の出っ張りがバネに嵌まって固定される。

    • 446名無し2017/12/12(Tue) 20:49:28ID:g2NDM1ODg(1/4)NG報告

      >>432
      数十億

      おそらく数十億ウォンだから、日本になおすと数億円ぐらいでしょ
      たしか?日本の世界レベルゲーマーも数億円稼ぐと言うから
      同じようなもんでしょ

    • 447名無し2017/12/12(Tue) 20:50:30ID:k1ODEzMzY(22/22)NG報告

      >>446 일본에도 progamer가 있습니까?

    • 448名無し2017/12/12(Tue) 20:56:43ID:ExMjgzOTY(6/7)NG報告

      >>447
      日本だと格闘ゲームが主流だから梅原大吾(Daigo)とかかねぇ

    • 449名無し2017/12/12(Tue) 21:48:53ID:MzNTM1MzY(18/19)NG報告

      >>446もちろんWon換算だ、後の文章で数年やればって書いあるだろ?
      あと、国内大会だけで数億円稼げるって凄い事だぞ?
      鼻くそみたいな賞金しか出さない日本じゃ不可能だわ

      だから、日本のトッププレイヤーは海外の大会で稼いでいるでしょ?

    • 45048852017/12/13(Wed) 12:39:37ID:g2NjY5NDQ(1/1)NG報告

      >>47

      젊은 세대에 한해서 99%

    • 451푸른하늘2017/12/13(Wed) 13:20:37ID:U2MDM1NTc(54/69)NG報告

      >>47
      한국의 게임이 '온라인 게임' 이라는 것을 기억.
      '온라인 게임'은 ( 채팅 ) 기능을 제공.

      ( 실시간 대전 온라인 게임에서, 키보드를 보면서 채팅은 패배의 지름길 )

      PC 온라인 게임 유저라면,
      ' 키보드를 보지 않고, 대화를 입력하는 것 ' 은 기본.

    • 452名無し2017/12/13(Wed) 14:31:13ID:g0MzE2Mjk(7/7)NG報告

      ふーむ、たしかにオンラインゲームプレイヤーは
      日本でもたいがいタッチタイプできるようになるな。

      俺はインターネット以前の時期に論文などを書くために覚えたので
      当時はタッチタイプはかなり珍しかった。
      (ただ、むしろ大学のレポートなどはコピーペーストを防ぐために
      ”手書きでレポート用紙に書け”という風習が残っていて
      手書きが苦手な俺などは逆に苦労したw 2〜3枚書くと手が疲れる)

      PS2でFF11(MMO)などをやっていた時は
      コントローラは握ってるけれど、キーボードは横に立てかけて
      主にソロで活動していたから、たまに他のPCに話かけられると
      「えーと、チャットウィンドウ切り替えはどれだったか…?」と
      毎回悩んでいたがw

    • 453名無し2017/12/14(Thu) 08:13:44ID:U5MDcxNTg(1/1)NG報告

      でもさ、やりたいゲーム多過ぎて世界大流行のゲームとか手を出せないんだよね。
      日本自身が遅れてることは十分理解してるけど、電気料金とか高いしさ。くそ東電また値上げしたし。
      賃貸だと契約先決めてる場所あって選べないしで十分にやれない悲しさ。おい誰か東電潰してくれええ

    • 454名無し2017/12/14(Thu) 10:12:58ID:M1MzIwOTY(1/2)NG報告

      ライトユーザーが多いから、PCゲームやってるのはコアゲーマーくらいだな
      スマホとCSゲームユーザーが多いよ

    • 455名無し2017/12/14(Thu) 15:21:57ID:U2OTkzODY(2/4)NG報告

      >>449
      韓国国内だけでも数億円は稼げないだろ
      世界レベルで数億円を稼ぐぐらいだろ

      それか、韓国人は韓国国内だけで数億稼ぐと言ってたのか?
      それなら、それで凄いけど

    • 456푸른하늘2017/12/14(Thu) 17:33:37ID:U2NzQ4NDY(55/69)NG報告

      >>455
      과거에 프로게이머는 상금-광고 수입 정도였지만
      최근에는
      수익원이 다양화 되었다.

      '트위치' , '유튜브' 등 ( 게임방송 )이 가능해 지면서

      프로게이머가 자기 게임 강좌를 오픈.
      시청자들이 원하는 어려운 게임을 플레이. 등

      '후원금', '기부금'등을 스스로 모집 가능한 사회가 되었다.
      참고로
      한국인은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무료로 재화를 제공한다.

      외국인이 한국에 오면 한국인의 호의를 무상으로 받는 경우가 많다.
      이것을 (정 [情]) 이라고 하는데, 영어로 번역하는 문자가 존재하지 않는다.

      카이카이에서 이슈중인 BJ 민호 도 언급.
      ( 일본인들은 메신저에 '선물하기' 버튼을 넣었더니 '무용지물 기능 추가'의 반응 )
      한국인은 매우 자주 사용한다.
      그렇기 때문에, 프로게이머의 수입원이 증가한다.

      한국 대표 간식 '초코파이' 후면에도 정이라고 적혀있다.

    • 457名無し2017/12/14(Thu) 17:46:33ID:U2OTkzODY(3/4)NG報告

      >>456
      何を教えてくれたか知らないが、俺が聞きたい事とは違う事を言われても理解はできない
      俺が言っている数億は円であり、ウォンじゃあないから
      日本円で数十億なら、韓国では数百億ウォン
      それだけの金額を、その他の事で稼げるのか?って事

    • 458푸른하늘2017/12/14(Thu) 18:50:30ID:U2NzQ4NDY(56/69)NG報告

      >>457
      수백 억원?
      '다른 일로 벌 수 있습니까?'

      ( 기업 경영 )
      ( 부동산 운영 ) 외에는 어렵다.

      ( 부동산 운영 ) 은, 서울 인근의 농부가
      작물 재배 구역이 '신도시 개발' 을 위해 국가에 수용되는 경우
      보상금으로 수백 억을 벌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진다.

      ( 기업 경영 ) 은 일반인이 달성하기 어렵다.
      그렇기에 일반인이 수백억을 벌기 위해서는
      ' 부동산 수익 ' 이외에는 상상하기 어렵다.

    • 459名無し2017/12/14(Thu) 20:03:07ID:g4NzE5ODQ(33/35)NG報告

      土匙が金匙になる唯一の方法ではないか?

    • 460푸른하늘2017/12/14(Thu) 20:29:09ID:U2NzQ4NDY(57/69)NG報告

      >>459
      '황금 숟가락과의 결혼' 도 하나의 방법.
      이것은 가능성이 높다.
      평균이상의 미모 보유시, 육체관계를 통해 달성가능.
      참고로 한국은 낙태가 불법.
      '당신의 아기가 내 배 속에 있다'..... 남자는 책임을 져야 한다.
      비슷한 생각의 여성이 많기에
      황금 숟가락은 흙 숟가락으로 위장하는 경우가 많다.

      - 왜 한국 남성의 헤어스타일은 투블럭 입니까?
      - 왜 한국인은 같은 옷을 입습니까?

      에 대한 답도 유사. 황금숟가락 노출시, 정상적인 생활이 불가능.
      여성 10 명만 황금 숟가락 1명을 목표로 하면, 그 지역은 태풍주의보.
      1개 좌석만 존재하기에, 9 여성의 적이 되는 것과
      그 10 여성을 좋아하는 수십명의 남성의 적이 된다.

    • 461名無し2017/12/14(Thu) 21:42:48ID:U2OTkzODY(4/4)NG報告

      >>458
      韓国国内だけで、ゲーマーが日本円で数億円を稼げるか?と言う話だよ
      数億円を稼げるのなら、稼げますと言えば住む話

    • 462푸른하늘2017/12/14(Thu) 22:04:57ID:U2NzQ4NDY(58/69)NG報告

      >>461
      국내뿐만 게이머가 일본 엔으로 수억원을 벌 수 있습니까? 라고 이야기합니다
      ========
      '무리' 라고 생각.
      '국내 게이머' 가 한국에 존재하는지 의문.

      한국의 프로게이머는 기본적으로 '세계 대회' 가 기준.
      '세계 대회 우승' 게이머도 많다. 기억 어렵다.
      '국내 대회 우승' 게이머는 인지도가 낮다.

      (대도서관) 등 게임 실력은 하수, 하지만 '재미있는 게임 플레이'로
      인기있는 게이머는 존재. 이들 수입은 1달 500 만엔.
      대회 참여는 하지 않지만, 이들은 유튜버에 가깝다.

    • 463名無し2017/12/14(Thu) 22:22:58ID:g4NzE5ODQ(34/35)NG報告

      韓国のPCゲームの流行は、莫大な賞金が目当てなのか?
      日本人で、賞金を稼ごうとしてゲームをする人間は、数えることができる程度だと思う。
      スマホ、CS、PCと色々なゲームがあるが、単純に余暇の楽しみである。

    • 464푸른하늘2017/12/14(Thu) 22:35:48ID:U2NzQ4NDY(59/69)NG報告

      >>463
      상금이 목적이 아니다.
      상금을 얻을 수 있는 사람은 극소수.
      상금을 얻을 정도로 게임을 하려면, 생활을 포기해야 한다.
      아침부터 밤까지 게임만 해야 가능.

      한국인은 주위에서 유행하면, 따라하는 습성이 있다.
      카이카이에서도 이야기가 나온 '평창 패딩 열풍' 등이 그것.
      하나가 유행하면, 다들 따라한다.
      주위에서 PC 게임을 하기 때문에, 같이 하는 것.

      그리고 '가장 저렴한 취미'에 속하기도 하다.
      한국에서는 '한국여행은 처음?' 이라는 이름의, ( 외국인 초대, 한국 관광 ) TV 쇼가 있다.

      핀란드에는 게임카페가 존재하지 않는다. PC 게임을 하고 싶으면, PC 를 들고 친구집을 방문.
      그들이 PC 방을 갔다. 이용요금은 1인당 1시간 270 엔.
      평면 모니터가 아닌, 커브 모니터에 고급 의자에 앉아서 게임. 이용 후 감상은
      ( 사실 상, 컴퓨터를 무료로 이용했다. ) .......커피를 구매해도 270 엔 이상은 나오기 때문.

      학생들도 부담이 없다.

    • 465푸른하늘2017/12/14(Thu) 22:48:00ID:U2NzQ4NDY(60/69)NG報告

      >>463
      결국, 한국의 고등학생 1인이.
      하루 1시간 씩 PC 방을 이용 한다면
      1달 요금은 8700 엔 정도.
      이것은 PS4 게임 소프트 비용과 유사.
      하지만 PS4 게임 소프트의 플레이 시간은 적다.
      짧은 것은 1일에 클리어 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대회' 목적은 아니지만,
      대부분 한국 학생은 대학에 진학.
      새로운 사람과 친해지기 위해 PC방에서 팀 게임을 한다.
      학과 단위의 게임대회도 존재.
      대회를 이유로, 몇 일 동안 같이 PC방 생활.

      후배가 들어왔다. 후배와 같이 게임.

    • 466名無し2017/12/14(Thu) 22:53:46ID:g4NzE5ODQ(35/35)NG報告

      なるほど。
      高級な環境が整っていて安いので、人気のある娯楽か。
      通勤通学途中や、布団の中で、手頃な内容のスマホゲームが主流の日本とは、やはり様子が違う。

    • 467푸른하늘2017/12/14(Thu) 23:01:44ID:U2NzQ4NDY(61/69)NG報告

      >>466
      태어나서 처음으로 한국 PC방 온 핀란드인들의 엄청난 반응 (영상)
      2017년 12월 08일
      한국의 PC방.
      한국인들에게야 별다를 게 없는 풍경이지만, 핀란드인들에게는 그렇지 않은듯하다.
      7일 MBC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의 핀란드 출연진들은 한국 PC방에 처음 방문하고는 깜짝 놀라버렸다.

      그도 그럴 것이 핀란드에는 PC방이라는 게 없기 때문.
      이들이 놀란 이유는
      전문적인 장비, 큰 화면, 커브드 모니터, 너무나 좋은 의자, 싼 가격, 음식까지 주문 가능함 등등 여러 가지다.

      "엄청나다"를 외치는 이들은 정말 세상 행복해 보이는데, 아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
      http://www.huffingtonpost.kr/2017/12/08/story_n_18756858.html

      ㄴ 위 신문기사에 영상이 존재.
      핀란드 인의 반응을 보면, 매우 고급 PC를 확인가능.

    • 468푸른하늘2017/12/14(Thu) 23:09:15ID:U2NzQ4NDY(62/69)NG報告

      >>466
      그리고 '한국 남성은 (군대)를 간다' 는 것을 기억.
      군대는 보안시설
      외부와 차단되어 있다.

      PS4 등의 게임을 즐기다, 군대 입대하면, 플레이 불가능.

      하지만 온라인 PC게임을 즐긴다면,
      1일 외출시, 군 부대 앞 PC 방에서 즐기는 것이 가능.

      스마트폰 반입도 보안문제로 불가.

      = 군대를 간다.
      = 선임 군인과 함께, 외출을 나왔다.
      = 시간이 남는다.
      = PC방에서 온라인 게임 플레이.
      = 군대로 돌아간다.

      온라인 게임을 못하면, 여기서 소외.

    • 469名無し2017/12/14(Thu) 23:29:26ID:kzOTA4MA=(10/11)NG報告

      日本人の目から見るとその韓国の若者の状況は貧困とか抑圧に見えるけどな、外でもPCでゲームしかないんでしょう
      PCに全てがまとめあげられてるってのは可哀想に見える
      日本の場合はゲームセンターみたいな野外遊技場ってのがあるから
      それにボーリングとか卓球とかバッティングとかダーツとかビリヤードとか他の娯楽の場もあるし、日本の若者はそうやって遊ぶことが多いいよ
      日本にもネットカフェがあるし、ゲームセンターにPCゲームのスペースってのがあったけどやっぱり小さい、それはゲームセンター専用のゲーム機ってのがあるからだけど
      日本の若者の場合、まずネットカフェでゲームして遊ぼうかとはまぁならないね、ボーリング行こうかダーツやろうかとそうなるんだ

    • 470古狐2017/12/14(Thu) 23:30:54ID:Q2OTU3NzQ(2/3)NG報告

      日本では今も昔もRPGの人気が高く、次いで、格闘ゲームか。
      FPSはバイオハザードのような日本発のメジャーなタイトルもあるが、恐怖物は人気があっても、対象が怪物とかではなく、人間を襲うようなものはあまり好まれないか。
      まぁ、俺はおっさんの部類だから最近の流行は良く判らないが、1980年代からPCゲームもコンシューマのゲームもかなりやった。
      リネージュ2もOB時代から4年くらいはやったかな。
      今は艦隊これくしょんくらいしかやっていないが。
      韓国で人気のゲームジャンルは何?

    • 471푸른하늘2017/12/14(Thu) 23:40:38ID:U2NzQ4NDY(63/69)NG報告

      >>470
      한국에서 인기 있는 게임 장르는
      pc 온라인
      (1) league of legends
      https://kr.leagueoflegends.com/
      ㄴ 이 게임을 못하는 한국인은 소수. pc 방 가는 일이 발생. 이 게임을 할 수 있다면
      같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무료)
      (2) overwatch
      https://playoverwatch.com/ko-kr/
      ㄴ 1번 게임을 밀어낸, 블리자드 게임사의 게임. made in 미국. (1회 구매시 무료)
      (3) battleground
      https://namu.wiki/w/PLAYERUNKNOWN%27S%20BATTLEGROUNDS
      ㄴ 한국에서 만든 게임. 최근 초 인기.

      1,2,3 번 게임을 모두 할 수 있다면, 처음 만난 한국인과 pc방에서 팀을 구성하는 것이 가능.

      모바일 게임은 '소녀전선' 이것은 중국 게임.
      하지만 저가과금 모델을 무기로 한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472푸른하늘2017/12/14(Thu) 23:43:47ID:U2NzQ4NDY(64/69)NG報告

      >>469
      그렇다. 한국의 삶은 치열.
      취미가 다양하지 않다.
      그리고 한국은 일본과 다르게 '각자 계산' 문화가 적다.
      나이가 많은 사람이 모두 비용을 지불 하는 경우가 많다.

      베팅 - 볼링 등은 한 사람이 모두 지불 하는 것이 곤란.

      ( 내가 비용을 지불 할 것이니, pc 방 가자 ).... 이것이 보통 한국인의 놀이 문화.
      다른 사람은 다음 비용 or 식사 비용을 지불.

    • 473푸른하늘2017/12/14(Thu) 23:59:58ID:U2NzQ4NDY(65/69)NG報告

      >>469
      그렇기 때문에, '한국에서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 이 가격이, 1인이 모두 지불하기 적절한 가격인가? )......를 먼저 생각해야 한다.

      위의 PC방 이야기........ 3명이 1시간을 놀았다. 비용은 870 엔. 이것은 매우 저렴.
      1인이 모두 지불해도 문제 없다.
      한국의 음식도 상황은 비슷하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인은 '음식의 고급화' 에는 관심이 적다.
      ( 저렴하고, 맛있게 ) 만드는 것이 한국음식의 특징.
      카이카이에서 언급되는
      ( 눈으로 먹는다. 위생 ) 등은 중요하지만, 이것보다는 후순위.

      아래 사진은 ' 일본 유학 여학생 ' 이 집필한 일본 책.
      = 일본에서는 '혼자 식사를 하는 사람이 많다.' 한국에서는 보기 드물다.
      = 나는 한국에서, 치킨 가게에서 혼자 식사하는 남성을 보고 '불쌍하다.' 생각했다.

      '아래 그림, 한국어 번역'
      = 눈물 여성 : 불쌍해. 저 사람은 친구가 없어서, 혼자서 식사하고 있어.
      = 땀 흘리는 여성 : 친구를 초대할 시간도 없이, 급하게 먹고 싶었나?
      = 먹는 남성 : 하하. 혼자서 다 먹어야지~

      ........혼자서 치킨가게에서 식사하는 남성을 여자2명이 보고, '불쌍해', '한심해' 하는 반응.
      이것이 한국의 식당문화. (( 맛있는 것은 친구와 같이 먹는다. )) 가 기본.
      1인분은 판매하지 않는 식당도 다수.

    • 474푸른하늘2017/12/15(Fri) 00:01:04ID:U3NDYxMzU(66/69)NG報告

      >>469
      참고로 위의 pc방 1시간 270 엔은 '고가 pc방'에 속한다.

      보통 '130엔'
      저가는 '100엔, 50엔' PC 방도 존재.

    • 475名無し2017/12/15(Fri) 00:08:51ID:IzMjE3NjA(2/2)NG報告

      >>468
      おお、何で韓国でPCゲームが流行ったか理解出来た。
      ありがとう。

    • 476푸른하늘2017/12/15(Fri) 00:22:50ID:U3NDYxMzU(67/69)NG報告

      >>475
      이해하기 쉽게, 상황극.
      고등학교를 졸업. 한국 남성은 군대에서 2년간 군인생활을 한다.
      군대는 보안시설, PS4, 스마트폰 반입이 금지.
      2명의 군인이, 30일 만에 1일 외출을 허가 받았다.

      - 상급군인 : 복귀시간이 2시간 남았다.
      = 하급군인 : 상급군인님, 외출 종료?
      - 상급군인 : 2시간 후 외출 종료. 무엇을 해야 하는가.
      = 하급군인 : PC 방. 추천.
      - 상급군인 : 나는 게임을 잘 하지 못 한다. 나의 등급은 7등급.
      = 하급군인 : 제가 승리로 보조하겠습니다. 나의 등급은 2등급.
      - 상급군인 : 하하하. 좋다 PC방으로 가자.
      ( 하급군인은 고수. 놀라운 실력. 상급군인의 득점을 유도. )1시간 후

      - 상급군인 : 와! 등급 상향. 4 등급이 되었다!
      = 하급군인 : 축하.
      - 상급군인 : 너의 공로다.
      = 하급군인 : 아닙니다. 상급군인님이 우수.
      - 상급군인 : 나는 너가 좋다. 다음에도 같이 게임하자.
      = 하급군인 : 좋습니다.
      ( 상급군인은 하급군인에 호감. 하급군인을 고된 노동에서 열외. 다음 외출에도 같이 게임 )
      .....이런 상황이 매우 많다.
      그리고 위 상황은 '휴가시 대학친구', '취업후 직장상사'와도 여러번 반복된다.
      PS4 게임은, 스토리가 좋지만, 위와 같은 이익은 기대하기 어렵다.

    • 477名無し2017/12/15(Fri) 01:16:22ID:Q4NzMwMA=(11/11)NG報告

      >>474
      安いね…驚きの安さだ
      そりゃあPCゲームばっかりになるしかないな
      これじゃあ小学生のお小遣いでもお腹いっぱいになるまでゲームが出来るよ
      タイでも同じように小学生が地元のネットカフェに集まってきて駄菓子が買えるくらい安い値段で放課後にゲームが出来るって記事を見たことあるけど
      やっぱりアジアの若者の生活は良くないな…w
      文明の頂点にある様な娯楽がこんな低価格で手に入るのだからまるで電子麻薬だ、やらない理由がない

    • 478푸른하늘2017/12/15(Fri) 01:27:49ID:U3NDYxMzU(68/69)NG報告

      >>477
      그렇다. 아이들 어머니도, 아이들이 노래방이나, 기타
      위험한 곳에서 노는 것 보다, PC 방을 선호.
      PC 방은 '게임'만 하는 곳이 아닌, 인터넷 검색, 동영상 시청 등도 가능.
      일본처럼 '방'의 구조가 아닌, 개방된 곳이기에
      폭력사건, 납치, 성범죄에서 어느 정도 안전한 지역.

      비용도 저렴. 아이 생일파티가 있어서, 친구들이 모이면
      PC방 가라고, 돈을 주는 부모도 다수.
      PC방에서 놀다가, 밥을 먹고, 각자 귀가.

      단점만 있다면, 그렇게 활성화 되지 않았을 것이다.

      여자아이가 있다면, 노래당 등으로 가겠지만
      남자아이만 있다면 PC 방이다. 이것은 공식과 같다.

      '성인 남성 5인이 모여, 비행기로 지방 여행 후 PC방에서 게임을 하며 밤을 지낸다.' 등의
      이야기도 많다.
      성인 여성도, '낚시 (물고기 잡기)' . '아웃도어 (야영)' 등 보다는
      안전, 저비용을 이유로 PC방을 부정적으로 보지 않는다.

      (( 다른 고가 취미보다, 이것이 저렴 )) 의 분위기.

    • 479古狐2017/12/15(Fri) 07:55:48ID:IzMjk4MTU(3/3)NG報告

      >>471
      ありがと

    • 480名無し2017/12/15(Fri) 08:03:05ID:UyNTM1MjA(19/19)NG報告

      >>455いや、>>431の韓国人から教えてもらったんだけど、どーなってんだおい?

    • 481名無し2017/12/15(Fri) 09:26:41ID:U3Mzc5NzU(2/2)NG報告

      韓国で一番人気なLoLのプロゲーマーFakerの年収が約3億円だっけかな
      世界大会で優勝して一躍有名になったんだけど

      Dopaっていう中国で配信してる韓国人は4億らしい
      こっちはプロゲーマーじゃないけどチャイナマネーの恩恵がデカすぎる

    • 482名無し2017/12/15(Fri) 12:10:57ID:A4NDM0NzA(70/71)NG報告

      ps방도 있어
      pc방보다 비싸지만
      2010년대 초에 위닝일레븐 하러 많이 갔지
      요즘은 pc fifa의 강세때문에 많이 없어진
      노래방과 dvd방과 pc방을 합친 멀티방도 있고
      멀티방은 sex용도ㅋㅋ

    • 483名無し2017/12/15(Fri) 12:51:54ID:UyMjc3MA=(4/5)NG報告

      푸른하늘님 나이 엄청 많죠?

    • 484名無し2017/12/15(Fri) 12:54:31ID:UyMjc3MA=(5/5)NG報告

      >>483 60대의 통찰력 같은데

    • 485푸른 하늘2017/12/15(Fri) 14:27:25ID:U3NDYxMzU(69/69)NG報告

      >>484
      칭찬 고마워.
      하지만 그렇게 많지는 않다.
      독서가 취미이기에, 나이가 많아 보인다고 생각.

    • 486名無し2017/12/19(Tue) 02:07:30ID:k1NTQ0MDA(1/1)NG報告

      韓国で今人気なスマートフォンゲームは何ですか?

    • 487名無し2017/12/19(Tue) 07:15:26ID:M3OTY1MDI(71/71)NG報告

      >>486
      일본때리기

    • 488名無し2017/12/19(Tue) 11:36:46ID:A5MDAyNzY(1/1)NG報告

      韓国のPCゲームは確かに凄いよなぁ、、、MMOもFPSも日本は完全に負けてる。でも運営が信用出来なくてがっつり課金出来ないのがネックだわ。現に攻殻も1年持たなかったし結構課金したのに残念だ。

    • 489名無し2017/12/19(Tue) 12:19:50ID:g4NTYwNDc(3/3)NG報告

      自分はPCゲーム機→ゲーム専用機
      理由は手軽だから。

      一方、ゲームオタクはPCゲーム機に金を掛けている。
      日本ではスマホを持って、PCを持たない若者が多い。ゲーム専用機大国。←日本でゲーム専用機が流行る理由の一つ。

レス投稿

画像をタップで並べ替え / 『×』で選択解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