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올해 1분기 삼성 브랜드의 인기가 급락하고 스마트폰 판매도 반 토막 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자료에 따르면, 1분기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판매 대수는 350만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870만대보다 60%나 감소했습니다.
점유율은 8.6%에서 3.3%로 내려앉았습니다.
카운터포인트는 삼성과 샤오미가 중국 브랜드인 화웨이, 오포, 비보에 시장을 빼앗기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중국 시장에서 6위인 삼성의 타격이 가장 컸습니다.
화웨이가 19.7%의 점유율로 정상을 다시 찾은 가운데, 오포 17.5%, 비보 17.1%까지 중국 스마트폰 3대 업체가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애플과 샤오미, 삼성과의 격차를 벌렸습니다.
특히 오포는 판매 대수가 81% 성장했으며, 비보는 60%, 화웨이는 25% 늘었습니다.
삼성전자의 중국 시장 부진은 지난해 일어난 갤럭시 노트 7 리콜 사태 등으로 브랜드 이미지가 나빠진 것이 원인의 하나로 꼽힙니다.
파이낸셜타임스는 삼성이 노트 7 글로벌 리콜로 인기에 타격을 입었으며 화웨이 같은 중국 브랜드에 가려 빛을 잃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삼성은 지난해 9월 노트 7 처음 리콜 때 중국을 대상 지역에서 제외해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큰 반발을 샀습니다.
파이낸셜타임스는 다만 중국에서 갤럭시 S8이 출시돼 화제가 되면 브랜드 인기가 반등할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4&oid=055&aid=0000528528^^(웃음)
WWWWWWW
ホットスマホ…冬には欠かせないね(笑)
ん?火傷するだけじゃ済まないって?예 예
일본인 핸드폰은? (웃음)三星は、7の開発終了と同時に日本人技術者を大量解雇。
三星が捨てた技術者を間髪入れず華為・小米が拾った。
S8とMi6は、ほぼ同機能。
Mi6はS8の、ほぼ半額。
もう結果は見えてる。요즘 분위기 보니깐 일본 시장에서도 삼성 撤收을 생각하는 것 같다.. 적자 나는 시장보다는 인도네시아쪽으로 집중하는 것이 수익에 좋겠지..
韓進海運しかり 韓国は世界の通則(ルール)を守らずにダンピング状態で普及させたのは
周知の事実だよ
アフターサービスも悪いしね
つまり 価格だけの魅力に特化してる(韓国国内では高額)
そりゃ 喰われるのも時間の問題 でしょ?Huaweiがいいもん作ってるからなーw
日本のスマホ全部足して中国でのシェアは何%よ?
ググっても名前すら出てこないんですけど・・・
何がダメなの?何でここまで存在感無いの?>>11
製品化と開発は違うからーwチョンでも出来るはどこでも出来る。
断交しろや!
昔、韓国がやったこと
中国がやってるだけだからな
アップル、ソニーみたいにハイエンド高負荷価値しか逃げ道ないけど
ソニーも成功と言えないしなどこをどうひねって、「日本のせいニダ」と言い出すかが楽しみ。
>>16
今回のソニーのは凄いよ(´▽`*)iPhoneには魅力を感じるが、とりあえずxperiaで満足してるしやはりSONYブランドは安心できるからサムスン等他のメーカーのスマホを欲しいとは思わんわw韓国人はなるだけサムスンかって助けてやればいいと思うよ。
>>11
燃やしたのは日本人技術者の意見を取り入れず、糞電池を採用したサムスン経営陣
중국서 삼성 브랜드 인기 '뚝' 스마트폰 판매 '반토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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