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과 한화오션 등 글로벌 조선사 핵심 경영진과 미국 국가안보회의(NSC), 해군성 주요 관계자들이 미국 상무부의 초청으로 워싱턴 D·C 인근 매릴랜드에 총 집결한다. 미국 조선 산업 부활을 위한 투자 방안과 동맹국 협력을 통한 선박 건조를 논의하기 위해서다.
조선사 주요 관계자와 미국 정부·군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건 지난 1월20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 후 처음이다.
11일 조선 업계에 따르면 정인섭 한화오션 사장과 신종계 HD한국조선해양 기술자문 겸 세계 선박전문위원회 의장(서울대 명예교수), 산업통상자원부 고위 관계자 등은 이날(현지시간)부터 14일까지 나흘간 미국 메릴랜드 내셔널하버에서 열리는 ‘2025 셀렉트USA 투자서밋’에 참석한다.
트럼프 대통령 측근인 하워드 러트닉 미 상무부 장관과 마이크 던리비 알래스카 주지사, NSC, 해군성 주요 관계자들이 총출동할 예정이다.
한국 기업들은 미국 내 조선소 투자에 적극적이다. 작년 말 미국 필라델피아 필리조선소를 인수한 한화오션은 인수 금액(1억달러) 이상을 추가 투자할 계획이다. 지난달엔 미국에 조선소를 운영하고 있는 호주 오스탈 지분 9.9%도 매입했다. 필리조선소를 상선 건조 거점으로, 앨라배마와 캘리포니아에 있는 오스탈의 미국 조선소들을 군함 건조·수리 거점으로 삼겠다는 것이다.
HD현대중공업은 미국 최대 방위산업 조선업체 헌팅턴 잉걸스와 생산 인력 파견뿐 아니라 미국 내 하청 공급망 재건, 공동 수주 방안 등을 논의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원유 운송선과 알래스카 에너지 개발에 필요한 쇄빙선, 이지스급 구축함 등의 최첨단 선박은 한국이 가장 잘하는 분야”라며 “미국 내 투자와 동시에 국내 조선소를 활용한 선박 건조 등을 협상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5130187?sid=101いつもの誰も言ってくれないから自分で最強と言っちゃうイカコインのスレ
また一つ仕事が消えたニダ
行こう、韓国はまた腐海に沈むニダ>>5
無知と文盲の合わせ技ニダ!>>1
日本メーカーの工作機械のおかげだよねw
工作機械の核心90%は「日本製」…
タル日本いつ頃
(2019.12.14/ニューストゥデイ/MBC)
MBCNEWSYouTubehttps://youtu.be/p2afE1-mbrY
日本産機械で授業…国内メーカーの90%が
使用[MBC慶南ニュースデスク] 191206
MBC慶南NEWS 2019/12/06YouTubehttps://youtu.be/seJ-Rgt3Gpg
製造業全般必須「工作機械」、日本が掌握…
国産化時給/SBS 2019/08/12YouTubehttps://youtu.be/J0FF6NS5ldo?si=X8J3GZrn9z_wF3Ud
工作機械日本依存度91%… 「6ヶ月がゴビ」 / KBSニュース(News) 2019/08/08YouTubehttps://youtu.be/A_7007FAFxw?si=myVclPgZ9YnkEpOG
- 8
名無し2025/05/11(Sun) 22:28:06(1/1)
中国に負けてるのに最強ね
船舶エンジンも作れないのに最強ね>>8
結局貴重な休みを一日中ヘイトスピーチして潰したのかい?今の時期を考えるなら、政府から補助金もらってダンピングしてんじゃねーぞ、って怒られに行くのでは?
한국은 블루팀에서 중국 첨단 제조업과 유일하게 대항 할 수 있는 국가이기 때문
일본 상장 제조업, 2년 만에 순이익 감소...자동차·철강 부진
일본 제조업 상장사의 지난해 사업연도(2024년 4월~2025년 3월) 순이익이 2년 만에 감소세로 돌아선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도쿄증시에 상장된 제조업체 약 500곳의 작년도 순이익(미발표 업체는 회사 전망치 기준)을 집계한 결과, 전년 대비 약 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자동차의 실적 부진이 두드러졌다. 도요타자동차의 순이익은 4조 7650억엔(약 45조 8000억원)으로 약 4%, 미쓰비시자동차는 74%나 감소했다.
철강업체도 부진한 흐름을 보였다. 일본제철의 순이익은 36%, JFE홀딩스는 53% 감소했다.
---
아직 무역 관세 영향은 오지도 않았다.
일본 제조업 경쟁력 상실은 이제 시작 단계
앞으로를 주목하자>>14
日本だけの話では無いけど日本に注目ね
ストーカーきもちわるい>>14
환율을 아십니까?>>14
毎日毎日、日本がー
自国の心配した方が良いよ!
気持ち悪いwほぼ反応がキムチ悪いばかりでクソワロタwwww
- 19
名無し2025/05/11(Sun) 23:27:59(1/1)
このレスは削除されています
アメリカの造船に関して韓国のほうが先行していたはずなのに、日本にお声がかかるということは、どういうことなのか?🤔
「日本の造船投資、西海岸に」フェラン米海軍長官一問一答(2025年4月28日)
https://www.nikkei.com/article/DGXZQOGN2614X0W5A420C2000000/>>14
韓国はセンシティブカントリーだよ。
今も安米経中を夢想してる時点で韓国はブルーチームではない。韓国が繰り返して来た中国に対しての痛々しい事大行動を見ればずっと前からブルーチームではない。>>14
韓国はレッドチームだぞ韓国の造船業はゾンビ企業の代表
韓国人は、自国の造船業の状態を調べみたら?
ゾンビ企業状態で負債だけ増やしてるお荷物産業であることが分かる>>1
いちいち、日本を見てんなよ
ストーキングやめてくれるかね
気持ち悪い国家、国民だよどれだけyoutubeのホルホルチャンネル視聴したらこういう朝鮮人が出来上がるんだろうか
朝鮮はセンシティブでダーティーだから、軍関係には関われないよ...パよヤンキー界隈も、そこまではバカでは無い
>>13
朝鮮人の民族病である自己愛性人格障害の症状のひとつに「(防衛機制の)否認」というものがあるのさ。
朝鮮人にとって最も大切なものは「自分やそれが属するウリやウリナラはとても優秀で偉大な存在nida!」という自己愛で、それを否定し傷つけるものは例え圧倒的な証拠があろうとも受け入れることを拒否するのが「否認」というもの。
「否認」は以下の形態をとる。
・単純な否認: 不快な事実について、その現実をすべて否定する
・最小化(ミニマリゼーション): 事実については認めるが、その重大性については否認する(否認と合理化の組み合わせ)
・投影: 事実と重大性ともに認めるが、責任については他者を責めることで否認する한국은 조선업 세계 1위의 국가니까
북극항로 개척에 가장 큰 역할을 맡고있다
일본은 그저 한국의 기생충
세계최강 대한민국 造船社, 워싱턴 DC 초대에. 일본은 없음.
33
ツイートLINEお気に入り
27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