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방송된 KBS의 연말 축제 ‘2023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은 1부는 KBS홀에서 생방송으로, 2부는 지난 9일 일본에서 열린 사전녹화 무대가 시청자에게 공개됐다.
일본 무대는 사이타마현 토코로자와시에 있는 세이부 라이온즈의 홈구장이기도 한 베루나 돔(세이부 돔)에서 펼쳐졌다. 2부인 일본 행사는 한국 가수 총 21개팀이 참가했다. 유료 좌석은 3만5000석이었다.
일반 좌석은 2만 2천엔이며, VIP 좌석(2000석)은 1만 8천엔이 추가돼 4만엔이 된다. 결코 낮지 않은 가격대임에도 빈 좌석 하나 없이 꽉 찼다. 그래서 VIP좌석 매출로만 8억원을 올렸다.
그런데 일본 관객들이 티켓을 사기 위해 무려 41만여석을 신청했다. 1인당 2매를 신청할 수 있게 했기 때문에 몇명이 구매 신청했는지 정확하게는 알 수 없지만 1매를 구매 신청한 사람도 많았다. 모두 2매를 구매 신청했다 해도 20만명이 넘는 구매희망자가 10대1이 넘는 경쟁률을 뚫고 입장한 것이다.
내년 2월 7~10일 일본 도쿄돔에서는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 공연이 펼쳐지는데, 티켓 추첨은 마치 인기 있는 아파트 분양권 추첨과 비슷했다. 가히 ‘스위프트노믹스’라는 말이 나올 정도였다. 하지만 일본에서의 K팝 인기도 엄청나다.
KBS라는 방송국이 일본에 가서 음악축제를 열고 있는 것은 시장의 흐름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행위다. 41만석 구매신청은 K팝의 일본마켓 사이즈를 가늠해볼 수 있는 좋은 지표다.
https://news.heraldcorp.com/view.php?ud=20231220000742
‘뮤뱅 글로벌 페스티벌’ 일본무대에 41만석 구매 신청 들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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