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폰 일본 점유율 2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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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dd2022/05/16(Mon) 18:58:29ID:EyMzE1NzI(1/2)NG報告

      삼성전자(005930)의 갤럭시 스마트폰이 ‘불모지’로 여겨졌던 일본 시장에서 10년 만에 최대 점유율을 기록했다. 1분기에만 일본 시장에서100만 대를 판매한 삼성전자는 샤프를 제치고 점유율 2위로 올라섰다. 올해 일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온 삼성전자의 전략이 일본 소비자의 마음을 열었다는 분석이 나온다. 여기에 2분기부터 출시한 신제품 판매도 호조를 보이고 있고 8월 공개될 신형 갤럭시 폴더블폰 등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 이 같은 상승세는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15일 서울경제가 입수한 글로벌 시장 조사 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일본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점유율 13.5%를 차지하며 9.2%의 샤프를 밀어내고 2위를 차지했다. 애플은 56.8%로 1위 자리를 지켰다.

      -일본 스마트폰 시장 1분기 스마트폰 점유율
      1위 : 애플 (56.8%)
      2위 : 삼성 (13.5%)
      3위 : 샤프 (9.2%)

      샤프 제치고 1분기 일본 시장 점유율 2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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