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개 차 공장서 ‘배터리고픈’ 스페인…韓 배터리에 러브콜

32

    • 1112021/06/17(Thu) 11:01:14ID:U5Njk2NDM(1/1)NG報告

      문재인 대통령의 스페인 국빈 방문을 계기로 K-배터리 사업 현지 진출 논의가 본궤도에 올랐다. 지난달 한·미 정상회담 때 미국의 숙원이 반도체 투자 확대였다면, 자동차 산업 성장을 노리는 스페인이 원하는 건 배터리 투자다.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와 함께 이 포럼에 참석한 문 대통령은 “스페인은 신재생에너지 비율이 40%에 가까운 친환경 에너지 선도국가”라며 “최고의 전기차와 수소차, 배터리 기술력을 가진 한국이 차세대 모빌리티 분야에서도 스페인과 새로운 성공모델을 만들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문 대통령의 스페인 방문에는 박용만 두산인프라코어 회장(한-스페인 경제협력위원장)을 비롯해 김종현 LG에너지솔루션 대표, 허용수 GS에너지 대표, 최성안 삼성엔지니어링 대표, 김희철 한화솔루션 큐셀부문 대표,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 등이동행했다. 이들은 전날 국왕 초청 국빈만찬에도 참석했다.

      스페인에는 폴크스바겐·포드·르노·푸조시트로앵(PSA) 등 8개 자동차 회사 공장 15곳이 가동되고 있다. 유럽에선 독일에 이은 2위 자동차 제조국이다. 자동차 산업이 스페인 국내총생산(GDP)에 기여하는 비중은 2019년 기준 8.5%를 차지한다. 스페인의 자동차 공장들은 전기차용 배터리를 100%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는 점이 위기 요인으로 꼽힌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마드리드무역관의 이성학 스페셜리스트는 “관광·서비스업 의존도가 높은 스페인에서 자동차는 제조업 중 최고로 두각을 드러내는 산업”이라며 “완성차 공장이 있는 스페인 지방자치단체들이 앞다퉈 배터리 공장 유치에 나서고 있고, 그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했다.


      이 때문에 세계 전기차 배터리 1위(중국 시장 제외)인 LG에너지솔루션 대표가 이번 방문단에 합류한 것을 두고 ‘스페인용 선물 보따리’가 나올 거란 예상이 업계에서 돌았다.


      영국에 이어서 스페인도 러브콜

    • 2名無し2021/06/17(Thu) 12:21:18ID:MwNTY1Mjc(1/1)NG報告

      >>1
      スペイン進出の日本企業は232社判明
      https://www.nikkei.com/article/DGXLRSP460124_S7A011C1000000/
      業種別では、「製造業」が144社(構成比62.1%)で最多。業種細分類別では事業持株会社を含む「投資業」の14社(同6.0%)が最多となったほか、「事務用機械器具製造」(9社、同3.9%)など製造業に関連する業種で多くみられた。

      売上高規模別に見ると「1000億円以上」の104社(構成比44.8%)。
      2位の「100~1000億円未満」(71社、同30.6%)と合わせると、
      進出企業の75.4%が100億円以上の大手企業

      進出地域別に見ると、最多はスペイン第二の都市バルセロナ市を含む「カタルーニャ州」で89社。
      以下、首都マドリード市を含む「マドリード州」(82社)、「バレンシア州」(13社)、「バスク州」(13社)と続く

    • 3名無し2021/06/17(Thu) 12:23:09ID:M0MTkxNjY(1/1)NG報告

      また愛国洗脳しているw

    • 4名無し2021/06/17(Thu) 12:24:42ID:MzMzE4MzY(1/1)NG報告

      >>1
      バッテリーが売れて借金が減るといいですねw

      国も家計も史上最大の負債、借金だらけの韓国経済
      https://www.donga.com/jp/List/article/all/20210407/2555992

    • 5名無し2021/06/17(Thu) 12:30:07ID:Q3MzU4NzA(1/1)NG報告

      朝鮮で車用のバッテリーが足らなくて、日本に物乞いしてたのはどこ?

    • 6名無し2021/06/17(Thu) 12:30:51ID:U3ODA0MjY(1/1)NG報告

      韓国って、学校とかで試験やテストを受けると、合格した模様、事実上の合格、合格したに違いない、合格させねばならない、って思考になるんか?結果がどうか?評価は後だろ?

    • 7名無し2021/06/17(Thu) 12:34:02(1/1)

      このレスは削除されています

    • 8名無し2021/06/17(Thu) 12:44:04ID:UyNTkxMzI(1/1)NG報告

      安心しなよ
      すぐに嫌われるから

    • 9名無し2021/06/17(Thu) 12:56:00ID:g3MjI2OTI(1/1)NG報告

      >>1
      ラオスもそうだが、
      なぜか関係する国々で災いが起こりその国でわだかまりを残してほったらかす朝鮮人。

    • 10名無し2021/06/17(Thu) 13:43:02ID:MwNjQ4Mjg(1/1)NG報告

      朝鮮人の行動パターンってさ、何かあるとそこに全賭けするよな。

      社交辞令って知らないのか?

    • 11名無し2021/06/17(Thu) 13:55:52ID:U2Mzk5MjM(1/1)NG報告

      韓国人って自画自賛ばかりだなw

    • 12名無し2021/06/17(Thu) 14:02:14ID:c4MDczMzI(1/1)NG報告

      >>11
      中国の属国人だからね。
      中国の韓国人の躾け方は、「飴は不要。ひたすら鞭で殴れ」だからね。
      自分で自分を褒めないと、褒めてくれる人が人がいないんだよ。w

    • 13無名2021/06/17(Thu) 14:12:33ID:Y1ODY4MzY(1/2)NG報告

      >>1
      ん、とね
      又、アメリカと同じで韓国企業を現地に誘致するって話でしょ?
      投資金は韓国企業、で製造、生産はスペイン。
      だからスペインのGDPとスペインの雇用とスペインの税収。

      韓国企業の内需、雇用、税収にはならない。
      理解できた?

    • 14(´・ω・`)2021/06/17(Thu) 15:04:55ID:UxMDU3ODM(1/1)NG報告

      >>1
      朝鮮人君wもっと勉強しましょうw

      ワーゲンは、
      「ユニファイドセル(Unified Cell)テクノロジー」のバッテリーを搭載した電気自動車を2030年までに80%にすると発表し、

      『フォルクスワーゲン』自身がパッテリー工場を造り、上記80%の車に対して自社供給を行うと発表してるでしょw(下の画像)



      アメリカのフォードも
      電気自動車用バッテリーの開発に乗り出す見通しとなり

      報道によれば、「1億8,500万ドル」(約201億円)を投入し、合衆国ミシガン州南東部に電池開発センターを造るとのこと。

      https://www.areadevelopment.com/newsitems/4-29-2021/ford-ion-park-southeast-michigan.shtml

    • 15飛ばない豚はただのオレ22021/06/17(Thu) 15:05:38ID:AxOTg4Nzg(1/1)NG報告

      ラブコールって、、、もう、かなり遠くから、ほんの少し目が合っただけで、勝手に結婚とか出産の妄想を膨らませてニヤニヤしてそうなほどの気持ち悪さだな、 さすが手首キルブス(;・ω・)

    • 16名無し2021/06/17(Thu) 15:15:30ID:k3NzUwNA=(1/1)NG報告

      >>13
      GDPは国内で一定期間内に生産されたモノやサービスの付加価値の合計額。
      国内企業が海外支店等で生産したモノやサービスの付加価値は含まない。

      これは世界の常識だが、韓国に限ってはGDPに国内企業の海外支店等の所得も含ませている

      そんな韓国独自のGDP数値で日本のGDPと比較してあーだこうだ言ってるんだから笑っちゃうよねw

    • 17ローリーヤクザ2021/06/17(Thu) 15:16:13ID:MyMTAyMjY(1/3)NG報告

      >>1 한 때 아시아와 유럽의 항로를 지배하던

      강대국 스페인이 한국에게 러브콜을 한다

    • 18名無し2021/06/17(Thu) 15:29:33ID:U5MzI1ODY(1/3)NG報告

      危険なバッテリーを誰が欲しがるの?
      スペインのほうがうまくつくれるんじゃね?

    • 19名無し2021/06/17(Thu) 15:41:12ID:I2MTk2NjE(1/2)NG報告

      >>17
      妄想は止まらない(笑)スペインの自動車工場は皆国外メーカーなので、それぞれの会社が独自に蓄電池の供給網を作ってると思います(笑)むしろ韓国としては発電した電力の余剰分を蓄電出来る大容量バッテリーの開発、売り込みをすべきでした(笑)文在寅は馬鹿なのでそこまで気付かないのでしょう(笑)馬鹿と言っては駄目ですね(笑)脳にやや欠陥が見られると言ったほうが良かったですか?(笑)

    • 20ローリーヤクザ2021/06/17(Thu) 15:45:55ID:MyMTAyMjY(2/3)NG報告

      >>19 lg는 중국시장 제와

      세계 1위 전기차 배터리 사업을 전개하는데

      대일본제국은 순위표에 있나요?

    • 21ローリーヤクザ2021/06/17(Thu) 15:46:10ID:MyMTAyMjY(3/3)NG報告

      >>20 정정

      중국시장 제외

    • 22名無し2021/06/17(Thu) 15:56:24ID:U5MzI1ODY(2/3)NG報告

      >>20
      なんで中国を除くの?
      相変わらず卑劣な比較しかできないゴミ
      それで燃えない電池を作れるの?
      いつ燃えなくなるの?

    • 23無名2021/06/17(Thu) 16:01:35ID:Y1ODY4MzY(2/2)NG報告

      >>21
      知ってるか?
      リチウムイオンバッテリーの原料が何処の国が産出してるのかw

      だから日本は全個体バッテリーに移行中なんだよw

    • 24名無し2021/06/17(Thu) 16:24:31ID:Q5MDAyOTY(1/1)NG報告

      誇らしいニダ

    • 25名無し2021/06/17(Thu) 19:11:47ID:A4OTkwODg(1/1)NG報告

      スペインで韓国が発火テロを起こすのか…

      スペイン国民は恐怖だろうな

      発火事件が起きた後は対立化して新たな大嫌韓国の誕生か

    • 26名無し2021/06/17(Thu) 19:13:54ID:U5MzI1ODY(3/3)NG報告

      >>23
      あのね、全固体電池もリチウムを使うんだよ
      全固体リチウム電池と言うの

    • 27名無し2021/06/17(Thu) 20:09:32ID:I2MTk2NjE(2/2)NG報告

      >>20
      展開する(笑)妄想願望です(笑)発火しないようにね(笑)

    • 28名無し2021/06/17(Thu) 20:56:16ID:c0MTUyMzY(1/1)NG報告

      韓国の安売りセールスwwwwww

    • 29名無し2021/06/17(Thu) 21:01:35ID:QxNzEwODE(1/1)NG報告

      朝鮮企業や朝鮮人が日本以外の国に進出することはむしろ大歓迎。

      日本にいる在日朝鮮人達も日本以外の国に進出していくように、朝鮮半島の朝鮮人達がきっちり先導し誘導していけよ。

    • 30名無し2021/06/17(Thu) 21:33:20ID:Y2MzM2MTQ(1/1)NG報告

      おめでとうごじゃいます(^^)

    • 31猛獣使い2021/06/17(Thu) 21:36:15ID:IzMjIxOTA(1/1)NG報告

      話違うけどスペインはいい所だよ。
      飯ウマだし美人多いし楽しかった。

      韓国人は関わらないでください。

    • 32112021/06/18(Fri) 01:58:50ID:AzODg2MTQ(1/1)NG報告

      스페인의 배터리 공장 유치 KOTRA 분석

      스페인, 전기차 배터리 공장 유치 본격화

      스페인 마드리드무역관
      - 스페인, 최근 전기차 배터리 공장 유치에 적극 나서기 시작 –
      - 스페인 정부 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한 전기차 배터리 개발 프로젝트 추진 고려 가능 -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중심은 이제 확연히 내연기관에서 전기모터로 전환되고 있다. 유럽 2위 자동차 제조강국인 스페인에서도 이미 4개의 전기차 모델이 생산되고 있으나, 전기차의 핵심 부품인 배터리를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는 점이 스페인 자동차 산업의 성장에 위협요소로 지적되었다. 스페인 정부는 이를 타개하기 위해 2021년 초부터 전기차 배터리 생산 유치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스페인, 유럽 2위 자동차 제조 강국

      스페인은 유럽의 대표적인 자동차 제조강국이다. Corona19 여파로 자동차 생산 활동이 크게 위축된 2020년에도 스페인은 총 227만 대의 자동차를 생산해 독일(350만 대)에 이어 유럽 2위를 기록했다. 자동차 산업이 스페인의 국가 GDP에 기여하는 비중은 2019년 기준 8.5%이며, 전체 노동 인구 중 9.0%가 동 산업에 종사하고 있다.

      현재 스페인에는 폭스바겐, 포드, 르노, PSA 등 총 8개의 자동차 제조기업이 15개의 공장을 운영 중에 있다. 해당 공장들은 주로 스페인 중북부에 분포되어 있으며, 주요 생산 품목은 승용차, SUV, 상업용 차량, 밴, 트럭, 섀시, 부품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배터리 제조, 전기차 제조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필수 요건
      그간 스페인 자동차 업계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전기차용 배터리 생산 인프라의 부재였다.

      ——-
      이번에 스페인 정부에서 작정하고 대한민국을 환대한 이유
      미국 대통령 이상의 의전을 받았다.
      스페인의 국가 운명이 한국에 손에 달렸다.

レス投稿

画像をタップで並べ替え / 『×』で選択解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