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에서 '1조 청구서' 날아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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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名無し2020/06/03(Wed) 20:29:48ID:QwNjI0MTY(1/1)NG報告

      -- 韓 조선업, 카타르서 LNG선 100척 수주? 프랑스에서 '1조 청구서' 날아오고 있다----

      한국이 카타르로부터 액화천연가스(LNG)선 100척을 수주했다는 소식에 잭팟을 터뜨린 외국 회사가 있다. LNG 화물탱크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프랑스 GTT다. LNG선 한 척을 건조할 때마다 로열티로 100억원을 국내 조선사에서 받아간다. 예상대로 카타르에 100척을 인도하면 1조원이 빠져나가는 셈이다.

      업계에 따르면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등 ‘조선 빅3’는 17만㎥ 이상의 대형 LNG 운반선 한 척을 건조할 때마다 배 값(약 2000억원)의 5%인 100억원을 프랑스 GTT에 로열티로 내고 있다. 작년 국내 조선업계가 수주한 대형 LNG선이 51척인 것을 감안하면 로열티로만 약 5100억원을 지급한 것으로 추산된다. 조선사가 LNG 운반선 한 척을 건조할 때 남는 수익(5~7%)과 비슷한 금액이다.

      조선 빅3는 지난 1일 카타르 국영 석유회사 카타르페트롤리엄(QP)과 23조원 규모 100척 이상의 LNG 운반선 슬롯(배를 만드는 공간) 예약 계약을 맺었다. 100척을 모두 건조하면 로열티로만 1조1500억원을 GTT에 줘야 한다. ‘재주는 한국이 넘고 돈은 프랑스가 챙긴다’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다.

    • 2名無し2020/06/03(Wed) 21:53:03ID:czNDc1ODI(1/1)NG報告

      >>1
      これはしょうがないんだよな。
      今はどのメーカーも特許取得に力を入れているからね。
      特に船なんかは、規模と価格で建築に近い技術になるから鉄の構造材になるしな。先行している会社の特許を回避するのは至難の業だよ。先進国ではタンカー系の造船はコストで合わないから、特許で利益をというのは当たり前だし。
      アキラメロン。

    • 3名無し2020/06/03(Wed) 22:24:00ID:M4NjIwMTA(1/1)NG報告

      契約自体は成立したんだっけ?

      何かコレ、検査キットのケースだけって言うのと同じ匂いがw

    • 4名無し2020/06/03(Wed) 22:32:52ID:g3NjM0MjM(1/1)NG報告

      いつから建造するのか知らないけどカタールからの入金はいつ頃になるのかな?
      それまでは我慢の重労働ですな
      造船は結果的に赤字受注が怖いから安請け合いは命取りだね

    • 5名無し2020/06/03(Wed) 22:38:08ID:IyMDExMzA(1/2)NG報告
    • 6spr2020/06/03(Wed) 22:42:27ID:I3NzQzMjA(1/1)NG報告

      LNG船もライセンス生産ですかそうですか

    • 7名無し2020/06/03(Wed) 23:10:14ID:ExMDY2MTk(1/2)NG報告

      >>1
      한국선급·현대미포조선, ‘새 화물탱크 적용 LNG선’ 개발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한국선급(KR, 회장 이형철)은 현대미포조선과 B타입 화물탱크를 적용한 중소형 LNG 운반선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현대미포조선에서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에 따라 한국선급은 현대미포조선의 30K급 중소형 LNG 운반선 주요설계 과정에 참여하여 ‘B타입 화물탱크‘ 적용에 요구되는 난이도 높은 구조해석업무를 수행하고 관련 규칙과 국제기준에 따라 설계 적합성을 검증 및 승인할 예정이다.

      다각형 방식의 B타입 화물탱크는 현재 소형 LNG선에 일반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원통형 방식인 C타입 화물탱크에 비해 선체 공간 활용도가 높다. 따라서 선주입장에서는 화물 적재량을 늘리고, 적재 제한량도 높힐 수 있어 화물 운임 수익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남영준 현대미포조선 전무는 “장기적으로 LNG 수요에 따른 물동량 증가가 예상되는 시점에 현대미포조선이 한국선급과 함께 중소형 LNG 운반선에 B타입 화물탱크 구조 및 선형 최적화를 통해 경제성을 평가함으로써 시장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창욱 한국선급 기술본부장은 “이번 공동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선급은 B타입 화물탱크 적용기술 및 중소형 LNG 운반선의 도면승인 기술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효율적이고 경제성 있는 중소형 LNG 운반선이 건조될 수 있도록 현대미포조선과 협력 및 기술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ttps://www.todayenergy.kr/news/articleView.html?idxno=222463

    • 8名無し2020/06/03(Wed) 23:10:48ID:ExMDY2MTk(2/2)NG報告

      앞으로 LNG 선박 수요는 굉장히 증가할 거 같으니까

      미리 국산 화물탱크를 안정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 9名無し2020/06/04(Thu) 00:06:31ID:A3MDQ2NzI(1/1)NG報告

      >>8
      自国設計品なんか使ったら事故が多発するのが目に見えてるんだから、
      おとなしくライセンス品作っとけ。な?
      多額の賠償金払う羽目になるぞ?
      いつもみたいに、他人のせいに出来なくなるぞ。
      それが韓国のためというものだ。

    • 10名無し2020/06/04(Thu) 07:04:32ID:Y1NjE5MTI(1/1)NG報告

      韓国のこの手の話題は恐怖を感じます。また過積載で船が沈んだりしませんか?(笑)

    • 11チョンワデの茹でガエル2020/06/04(Thu) 07:24:49ID:I4NTA4MTI(1/1)NG報告

      セウォル仕様は勘弁

    • 12名無し2020/06/04(Thu) 07:28:18ID:A3NTI4MDQ(1/1)NG報告

      あらあら昨日は朝鮮唐辛子がホルホルしまくってたのに一日で奈落の底かいなwww

    • 13名無し2020/06/04(Thu) 07:36:07ID:A1OTI4NDA(2/2)NG報告

      >>10
      そういえば、韓国の大型船が沈没した事件があったような気がする・・

    • 14扫猫◆UuK2fkpLKs2020/06/04(Thu) 18:41:17ID:E0MTAxMjQ(1/1)NG報告

      >>1
      韓国製の船って海運保険入れるの?
      韓国人所有じゃなきゃいいの?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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