古典はやるのか。現代文は何をやるか、謎が残る
中世には、ハングル文字は、ない。ハングル文字は、朝鮮王朝4代王,世宗が作った。日本かな文字は、中世,10世紀に成立した
>>46
한국사의 中世는 조선시대도 포함합니다. 세종은 조선 초기의 왕이니까 중세 시대에 포함됩니다. 근대는 조선 말기부터 일본제국 시기 정도를 지칭합니다.>>49
屋塔房が、たくさん見えるwwww
日本ではこういう建築物ほとんど無いので、韓国旅行したときは上からこういうのを見るのも、好きです(笑)>>56
おそらく明治時代(1868年~1912年)の東京には、
ああいう風景がまだたくさんあったと思う。
日本が 途中戦争を挟んで200年かけて通った道を
半世紀で走り抜けたんだから、
韓国人がストレスを感じても 無理はないね。日本の国語は、現代日本語と古文、漢文を教えるが、古文は、政治色が強い。古代、中世は、政治と文学が一体で、政治家は、必ず和歌を読まなければならなかった
>>60源氏物語は、光源氏という政治家の一生の物語だ。お前は、日本人ではない。馬鹿げ呆れる
>>60古典文化は、政治と一体、外国人のお前なんかに,日本の伝統がわかるか、くだばれ、反日
>>65嘘つくな、見苦しい、お前の妄言狂っいる。いい加減にしろ
なんか荒れるなあ。
中央の住人が流入してるんだろうか?>>65源氏物語は極めて政治的要素が強い小説だ。政治家の政治活動が日常生活、馬鹿でないか、朝鮮人や中国人でもそんな馬鹿げだこと言わない、お前は獣か、
>>65紫式部と中世日本人に対する侮辱、お前は、キチガイ
>>64古典文学は、政治と密接;古代、中世の文学の担い手は、政界の人だし、政治的意図が高い。万葉集には、例外もあるが、古典文学は、文学であると同時に、政治、歴史である。江戸時代までの政治家は和歌が必須だった
>>70狂人はお前
>>75
それは無いと思うな。
恐らく仕事が見つかったとかそう言う事かも。
本当にきれいな引き際だったな。
あれから全然彼らしき書き込みを見ていないし。>>70悪質な荒らしをすると、悪性リンパ腫でし死ぬ、
>>70
貴方西側は初めて来たの?
あんまりヤンチャしない方が良いと思うよ。
後で後悔する事になるかもよ?これ充分に荒らしてる事になるよ?
このままだと提訴する事になるから収めておいた方がいいよ?西は平和主義なので、荒らしは、削除される。もともと60のおかしい解釈が原因,それに反発する人の反論、70の暴言が一番悪質、60以降の買い込みが削除されるだろう;もう荒らしは止めてくれ
고전문학, 근대문학, 비문학, 문법등을 배웁니다.
대학시험을 봤을때 비문학하고 문법 부분이 어렵습니다....
특히 비문학은 국어인데도 불구하고 과학지문 이나 경제지문이 나올때가 있어서 짜증납니다. 문법문제는 문제를 풀 때마다 내가 한국인이 맞나 의심하게될 정도의 난이도입니다...>>82
실장석입니다ㅋㅋ31. <보기>를 참고할 때, [A]에 대한 이해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보 기>
구는 무한히 작은 부피 요소들로
이루어져 있다. 그 부피 요소들이
빈틈없이 한 겹으로 배열되어 구
껍질을 이루고, 그런 구 껍질들이
구의 중심 O 주위에 반지름을 달리
하며 양파처럼 겹겹이 싸여 구를
이룬다. 이때 부피 요소는 그것의
부피와 밀도를 곱한 값을 질량으로 갖는 질점으로 볼 수 있다.
(1) 같은 밀도의 부피 요소들이 하나의 구 껍질을 구성하면,
이 부피 요소들이 구 외부의 질점 P를 당기는 만유인력
들의 총합은, 그 구 껍질과 동일한 질량을 갖는 질점이
그 구 껍질의 중심 O에서 P를 당기는 만유인력과 같다.
(2) (1)에서의 구 껍질들이 구를 구성할 때, 그 동심의 구
껍질들이 P를 당기는 만유인력들의 총합은, 그 구와
동일한 질량을 갖는 질점이 그 구의 중심 O에서 P를
당기는 만유인력과 같다.
(1), (2)에 의하면, 밀도가 균질하거나 구 대칭인 구를 구성
하는 부피 요소들이 P를 당기는 만유인력들의 총합은, 그
구와 동일한 질량을 갖는 질점이 그 구의 중심 O에서 P를
당기는 만유인력과 같다.① 밀도가 균일한 하나의 행성을 구성하는 동심의 구 껍질들이 같은 두께일 때, 하나의 구 껍질이 태양을 당기는 만유인력은 그 구 껍질의 반지름이 클수록 커지겠군.
② 태양의 중심에 있는 질량이 m인 질점이 지구 전체를 당기는 만유인력은, 지구의 중심에 있는 질량이 m인 질점이 태양 전체를 당기는 만유인력과 크기가 같겠군.
③ 질량이 M인 지구와 질량이 m인 달은, 둘의 중심 사이의 거리만큼 떨어져 있으면서 질량이 M, m인 두 질점 사이의 만유인력과 동일한 크기의 힘으로 서로 당기겠군.
④ 태양을 구성하는 하나의 부피 요소와 지구 사이에 작용하는 만유인력은, 지구를 구성하는 모든 부피 요소들과 태양의 그 부피 요소 사이에 작용하는 만유인력들을 모두 더하면 구해지겠군.
⑤ 반지름이 R, 질량이 M인 지구와 지구 표면에서 높이 h에 중심이 있는 질량이 m인 구슬 사이의 만유인력은, R+h의 거리만큼 떨어져 있으면서 질량이 M, m인 두 질점 사이의 만유인력과 크기가 같겠군.
5개중에 하나가 정답
문학은 고전에서 현대
비문학은 학교에서도 가르쳐주지 않는데 대학 입학의 가장 결정적요인이야>>86 독해지문이야
문제 1. 다음 글에서 알 수 있는 것은?
일본이 조선을 지배하게 됨에 따라 삶이 힘들어진 조선인의
일본 본토로의 이주가 급격히 늘었다. 1911년에는 약 2,500명에
불과하던 재일조선인은 1923년에는 9만 명을 넘어섰다. 일본
정부는 재일조선인의 급증에 대해 조선인이 가장 많이 거주
하던 오사카에 대책을 지시하였고, 이에 1923년 오사카
내선협화회가 창립되었다. 이후 일본 각지에 협화회가
만들어졌고, 이들을 총괄하는 중앙협화회가 1938년에 만들어
졌다. 협화란 협력하여 화합한다는 뜻이다.
재일조선인은 모두 협화회에 가입해야만 하였다. 협화회
회원증을 소지하지 않은 조선인은 체포되거나 조선으로 송환
되었다. 1945년 재일조선인은 전시노동동원자를 포함하여
230만 명에 달했는데, 이들은 모두 협화회의 회원으로
편성되어 행동과 사상 일체에 대해 감시를 받았다. 조선에
거주하는 조선인이 군이나 면과 같은 조선총독부 하의
일반행정기관의 통제를 받았다면 재일조선인은 협화회의
관리를 받았다.
협화회는 민간단체였지만 경찰이 주체가 되어 조직한 단체
였다. 지부장은 경찰서장이었고 각 경찰서 특별고등과
내선계가 관내의 조선인을 통제하는 구조였다. 재일조선인은
일본의 침략 전쟁에 비협력적 태도로 일관하였고, 임금과
주거 등의 차별에 계속 저항하였으며, 조선인들끼리 서로
협력하고 연락하는 단체를 1천여 개나 조직하고 있었다.일본 정부는 이를 용납할 수 없었고, 전쟁에 비협조적이면서
임금문제를 둘러싸고 조직적으로 파업을 일으키는 조선인
집단을 척결대상으로 삼았다. 이것이 협화회를 조직하는 데
경찰이 주도적인 역할을 한 이유였다.
협화회는 재일조선인에 대한 감시와 사상 관리뿐 아니라
신사참배, 일본옷 강요, 조선어 금지, 강제예금, 창씨개명,
지원병 강제, 징병, 노동동원 등을 조선 본토보다 더 강압적
으로 추진했다. 재일조선인은 압도적으로 다수인 일본인에
둘러싸여 있었고 협화회에서 벗어나기 어려웠다. 협화회는
재일조선인을 분열시키고 친일분자들을 증대시키기 위해
온갖 노력을 기울였다. 그 결과 학교에서 일본어와 일본사
등의 협화 교육을 받은 조선인 아이들이 조선어를 아예
모르는 경우까지도 생겨났다. 철저한 황민화였다. 하지만
재일조선인들은 집에서는 조선말을 하고 아리랑을 부르는 등
민족 정체성을 지키기 위하여 노력하였고, 일본이 항복을
선언한 후 조선에서와 마찬가지로 태극기를 만들어 축하
행진을 할 수 있었다.
① 협화회는 재일조선인에 대한 교육을 담당하였다.
② 협화회는 조선총독부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였다.
③ 협화회는 재일조선인 전시노동동원자에 대한 감시를 자행
하였다.
④ 재일조선인은 협화회에 조직적으로 저항하며 민족 정체성을
유지하였다.
⑤ 일본의 민간인뿐만 아니라 일본 경찰에 협력한 조선인 친일
분자들이 협화회 간부를 맡기도 하였다.>>88
それは歴史だろ。古文で使うテクストの題名を教えてくれ韓国では、古文教育は、どうなの?
>>91
これは原文が漢字とハングル混じりだったのかね?ハングルが何とか使われてる古い文書を読んでるだけかな?
実際、シェークスピアもヴァーグナーも今の人々には読みづらいらしいから、これも相当読めないだろうね>>35
〉喪失感って 韓国人に特有な情緒の気がする。
なんでそう思うかね。三島の私の中の25年を知らんのかまじめに韓国人は漢文習わないのかね。性理学はやらんのに両班は哲学的だった、日本には哲学がない、とか言うのかね。今の日本人も江戸時代の儒学者の文なんかさして読まないけども、韓国人よりは読んでるはず
韓国の国語の教科書や授業は何を教え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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