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pop이 해외에서 인기 없는 이유는 간단하다.

541

    • 10찹쌀이2016/10/02(Sun) 20:03:46ID:IwMDY4NTg(3/6)NG報告

      5.시장차이
      전세계 음반시장 순위는 2014년 기준으로, 1위.미국:48억 달러(한화 5조 3천억원) 2위.일본:26억달러(한화 2조8천억원)3위.독일 14억달러, 4위 영국:13억 달러 등등으로,

      사실 일본은 해외진출따위 안해도 충분히 자급자족 가능하다. 미국도 사실 해외에 진출 잘 안한다.

      그러나, 미국과 일본의 가장 큰 차이는 언어에 있다.

      일단 영어권 국가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한데다, 비영어권 국가도 영어를 배우기 위해 필사적이다. 심지어 영어회화를 위해 pop송을 듣는 학생도 많다.

      일본어는 누가 관심있냐? 애니메이션보는 오타쿠?

      다시말해 미국은 가만히 있어도 모든나라가 미국을 따라가지만, 일본은 가만히 있으면 고립된다.

      사실 후자는 이미 현재 진행형이다.

      일본기업은 굳이 위험부담을 가지고 해외에 진출하는것보다는 시장이 큰 자국내에서 안전하게 장사하길 원한다.
      결국 엄청나게 큰 내수시장이라는 축복은 일본노래를 외국에서는 아무도 안듣는 쓰레기로 만들어 버리는 독이되었다.

      아마 일본 아이돌보다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인기 더 많을것 같다. 진심으로...

      한국의 경우는 해외 음반시장 8위. 2억6천만 달러로 일본의 1/10수준. 해외 진출은 선택이 아닌 필수였다.

      한국의 유명한 엔터테인먼트 기업 거의 전부가 00년대에는 중소기업이었다.

      수년간 해외 진출을 위해 노력한결과 결국 빛을 발했다고 본다.

レス投稿

画像をタップで並べ替え / 『×』で選択解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