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받는 韓 예능·드라마 포맷]
방송 수출시장 서구까지 확대
미국·유럽판 '꽃보다 할배' 인기
드라마도 미국서 올해 방영 예정
한국 방송 프로그램 포맷이 중국·동남아를 넘어 미국·유럽으로 진출하고 있다. 2013년 신드롬을 일으킨 tvN 예능 '꽃보다 할배'는 지난해 미국 지상파 NBC에서 리메이크판을 방영했고 현재 시즌2를 제작 중이다. 한국 방송 포맷이 미국에서 방영된 최초 사례다. SBS 드라마 '신의 선물'과 KBS 드라마 '굿 닥터'는 미국 지상파 ABC가 각각 7월과 9월 리메이크판을 방송한다. 한국 드라마 포맷이 미국에서 방영되는 것도 처음이다.
'꽃보다 할배'가 그 성공 사례다. 영국, 핀란드, 프랑스 등 10여 개국에 포맷이 팔렸고 4개국에서 방영 또는 방영 확정됐다. 배우, 스포츠 스타가 출연한 미국판 'Better Late than Never(더 늦기 전에)'는 동 시간대(화요일 밤 10시) 시청률 1위에 올랐다. '유명한 노인들과 젊은 짐꾼이 해외여행을 한다'는 콘셉트는 유지됐지만, 나라마다 특성에 맞게 현지화했다.
미국 NBC에서 리메이크된‘더 늦기 전에’.
미국판과 지난달 방영된 이탈리아판은 문화적 충격과 코믹 요소를 강조했다. 곧 방송될 터키판에는 할머니들이 등장한다. 독창적 아이디어와 보편적 감성, 특정 연예인 의존도를 낮춘 뚜렷한 캐릭터가 글로벌 포맷 성공의 조건으로 꼽힌다. 황진우 CJ E&M 글로벌콘텐츠개발팀장은 "바이블을 만들고 나면 추가 비용이 들지 않고, 시즌이 거듭될수록 수익 배분 몫이 커진다"며 "미국에서 결과가 좋으면 다른 나라들이 앞다퉈 관심을 보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시장"이라고 했다.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6/13/2017061300065.htmlホルホルホルホル
>>1
そんなことが韓流なら、韓国全土は日流に占領されてるなw誇らしいニダ!誇らしいニダよ!!
Mad Tv - Korean family
YouTubehttps://youtu.be/QE8tGdSasjk
フジTVが放送すればいいんじゃない?
嫌なら見るなって言いながら。「何でもリメイク流」なんじゃない?
ちょっと観てみたい気もする
「花より男子 」のパクりかも・・・リメイクをパクってアンソロジー化・・・
インファナル・アフェア→ディパーテッド、くらいのリメイク作れるようになったら起こしてくれ
一つ二つが他国でリメイクされたからと言って寒流とか意味不明すぎだし別に韓国だからという訳じゃない。韓国の歌手が日本で多少人気が出ると寒流が日本を席巻とか韓国男は日本女に大人気とかイキ過ぎる自慰行為は体に悪いよ?もし人気が出たり売れたりしてるのならそれはその個人のものであって国のものじゃないんだよ。あまり背乗りしてるなよ。見ていて気持ち悪い。
>>1
設定からして面白くないし、普遍的。どこに独創性があるんだ?フランスあたりのB級映画は、韓国人を馬鹿にしまくるネタが意外に多い。
アメリカしか見ない韓国人は、そんなことも知らないだろうけどね。>>14
taxiでは24時間働くって韓国人のタクシー運転手が出てくるよね
トランクにもう1人入ってて交代で休憩しつつ24時間働くってネタだった韓国のドラマは米国で何度もリメイクされてるけど放送まで行かないことが多い。
パイロット版で中止になる。今回もどうなるかわからない。Kの法則でテレビ局が滅びてしまうw
中国の放送の現状は、伝統的なメディアと現代的なメディアが魅力的にミックスされています。
一方で、全国の視聴者に人気のある伝統的なテレビ局やラジオ局はまだたくさんあります。
しかし一方で、オンラインストリーミングサービスやソーシャルメディアプラットフォームも急増し、人々のメディア消費の仕方を変えています。さあ、どうしょう
미국도 한국 방송 리메이크… 新한류 될까
19
ツイートLINEお気に入り
1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