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ソウル聯合ニュース】韓国政府が年末に退役する海軍初の潜水艦「張保皐」(1200トン級)をポーランドに無償で譲渡する方針を決めたことが26日、分かった。
複数の韓国軍消息筋によると、政府はポーランドが進める次世代潜水艦導入事業に参画する韓国企業を支援するため、譲渡を決めたという。韓国は近年、防衛産業の輸出拡大に力を入れている。
張保皐は1988年にドイツで建造に着手し、91年に進水。韓国海軍に92年に引き渡され、94年に実戦配備された。
ポーランドは3000トン級の新型潜水艦3隻を導入する計画だ。約3兆4000億ウォン(約3600億円)規模で、メンテナンス・修理・オーバーホール(MRO)を含めると最大8兆ウォン規模となる。
受注合戦には韓国のハンファオーシャンやドイツのティッセン・クルップ・マリン・システムズ(TKMS)、イタリアのフィンカンティエリ、スウェーデンのサーブなど世界の造船大手が名乗りを上げている。K潜水艦はゴミだと言われて受注に失敗しましたww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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名無し2025/11/27(Thu) 17:23:03(1/1)
>>4
排気予定のゴミを押し付けようとしてたんですよwww>>3
ドイツ建造潜水艦をポーランドに提供して意味あんのか?
頭がおかしい朝鮮人ww練習艦としてですかね?
新しい潜水艦はトラブルの話をなにかと聞きましたが、ドイツ建造ということなら大丈夫そうですね。ざっくり30年前の艦で今年退役か
同時期だとおやしお型の前だから日本だととうの昔に退役している位古いな>>4
この艦そもそも韓国で建造していないからコレをサンプルに貰った所で意味はないような気がこれから韓国はドイツ潜水艦のパクリを作るのでこれで訓練しておいてください
やさしい>>1 캐나다 차기 잠수함 사업에서 일본의 최신 타이게이급이 사업 초기 입찰 후보군에 거론됐지만, 끝내 명단에 오르지 못했다. 가장 큰 이유는 캐나다 해군의 작전 개념과 일본 잠수함의 설계 철학이 본질적으로 맞지 않았기 때문이다.
캐나다 해군은 다음 네 가지 조건을 요구했다. 첫째, 태평양·대서양·북극해에서 원양작전을 수행할 수 있는 장거리 신속 투입 능력. 둘째, 장기간 수중 작전시 스노켈링 없이 연속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 셋째, 적 함대의 장거리 고속 추적 가능. 넷째, 원양에서 뛰어난 대잠 작전 능력이다.
일본 잠수함들의 설계는 기본적으로 대잠전에 특화됐다. 그 결과, 신속한 원거리 해역 배치와 적 함대의 지속적 추적엔 구조적 한계가 따랐다. 독일도 212A급을 연안 대잠전에 집중하며 비슷한 오류를 범했고, 수출에 맞춰 214급을 별도 개발한 바 있다.
소류급 시절, 일본은 스웨덴산 스털링 엔진 AIP(공기불요 추진체계)를 채택했으나, 가스 고압 배출 문제로 심도 깊은 작전이 제한됐다. 일본 해군은 대잠작전에서 심도 깊은 잠항을 중시하기 때문에, 타이게이급부터 스털링 엔진을 배제하고 대량의 리튬 이온전지를 탑재하는 전략으로 노선을 변경했다. 리튬 이온전지는 납축전지 대비 더 많은 에너지를 저장해 연속잠항 기간을 늘렸다.
그러나 원양에서 스노켈링 시 디젤 엔진이 발생시키는 저주파 소음은 작전해역 내에 최대로 확산된다. 캐나다 해군은 태평양과 대서양에서 적 함대의 존재를 숨기며 진입하는 생존성을 최우선한다. 멀게 떨어진 해역까지 스노켈링을 반복하며 이동하는 일본 잠수함은 캐나다 해군의 요구에 부합하지 못했다.
결국 일본 해군 함정은 대잠전 임무에 극단적으로 초점이 맞춰져 있어서, 적대 해상세력의 장기 추적기동에는 한계를 드러냈다. 타이게이급 역시 사업 초입부터 입찰을 포기할 수밖에 없는 구조적 문제를 안고 있었던 것이다.>>1 일본이 호주잠수함 사업에서 패배한 이유는 이중선체 구조 때문에 무거운 수중배수량과 느린 속도 이중선체 때문에 좁아진 선체 내부에 6발 정도의 어뢰만 실을수 있는 공간의 제약 때문에 승무원의 거주성도 최악 그리고 넓은 호주 앞바다에서 중국 핵잠수함과 고속으로 술래잡기를 해야하는데 일본의 설계사상은 움짐이지 않고 매복에 포커스 돼서 조금만 속도를 올려도 특정한 소음이 나고 최고속으로 달리면 2시간이면 베터리가 오링나는 이유로 프랑스의 고속 잠수함이 선정됨 이중선체 구조는 일본 잠수함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깊은 잠항을 위해 낮은 기술력으로 단일선체는 사용하지 못해서 어쩔수 없이 탄생한 일본 잠수함 만의 장애인 같은 구조다 그나마 데이터조작으로 유명한 고베제강의 제품으로 잠수함을 만들어서 일본이 주장하는 잠항깊이가 진짜인지 실증되지도 않은 일본의 주장일 뿐이다 도산안창호급 잠수함의 수상 배수량은 3,358톤이고, 수중 배수량은 3,705톤 둘의 차이는 거의 없지만 타이게이급 잠수함의 수상 배수량은 3,000톤이며, 수중 배수량은 4,300톤 수중 수상 차이가 크며 잠수함은 가벼울수록 기동성이 크고 수상으로 부상이 쉽다 하지만 일본의 잠수함은 기술력 부족으로 이중선체에 의존하며 느리고 무거운 매복 밖에 못하는 병신 잠수함이고 수출도 불가능하다
>>1 30년전 일본이 잘나가던 시절의 추억에 빠져 아직도 일본의 기술이 최고 라고 최면을 걸고 자위를 하지만 현실은 그토록 대단하다고 믿고 의심하지 않는 일본의 잠수함의 기술 수준도 90년대 설계사상에서 아직도 졸업을 못하고 있다 한국은 2025년 240억 달러의 무기수출로 세계 4위의 무기수출 강국에 올랐지만 일본은 호주에 수상전투함 11척을 팔고 끝
3척은 일본 건조 8척은 호주 현지건조인데 그 호주의 조선소는 한국의 한화가 20%의 지분을 가지고 있고 앞으로 100% 까지 늘릴 예정이다 즉 일본이 호주에 수출한 군함 중 8척을 한국이 건조하는 꼴이다 일본은 과연 한국의 조선소가 일본 군함을 만드는 것을 지켜만 볼것인지 딜레마에 빠져있다 일본의 군함 설계도가 한국의 손으로 들어가니까 ㅋㅋㅋ>>9 ಠωಠ 韓国酷いな、韓国。
>>14 精密ボルトの1本も創れない韓国が何を嘯く、猿ッ。動物より低い民度で。おまエラは中国に下半身だけにされてろ。
バッテリーさえ創れず火災ばかり起こし世界中に迷惑振り撒く馬鹿は猿半島から出てくるな、ての。疫病神同士中国人と遊んでろ。
たく、迷惑ばかり振り撒きやがって。>>12
日本は入札を辞退したんですよ結局ポーランドは、スウェーデン製の潜水艦『A260』を選んだようだね
>>18
ドイツのコピーと言われてたのももうかなり昔。
退役予定の潜水艦でも練習艦としてなら使えるからポーランドへのサービスだろう韓国とドイツはポーランド海軍が艦艇現代化のために潜水艦3隻を導入するオルカプロジェクトでも競争したが、勝者はスウェーデンだった。
ロイター通信は26日(現地時間)、ポーランド政府が内閣会議後、新型潜水艦事業者でスウェーデン防衛産業企業サーブを選定したと報道した。オルカプロジェクトの規模は今後MROまで加えると総事業費約54億ドル、30年間の維持運用費まで加えると20兆ウォンと推算された。
政府はこれを受注するためポーランド側に今年末に退役を控えた張保皐(SS-Ⅰ、1200トン級)を無償譲渡する案を提示するなど「汎部処カード」を動員した。
最近、韓国とポーランドの当局者会談ではポーランド産牛肉問題までがテーブル上に載ったという。政府関係者がポーランド当局者に「ポーランドが韓国に牛肉の輸出を希望している点を韓国もよく知っている」という趣旨で説明した。しかし結局、苦杯をなめることになった。- 24
名無し2025/11/28(Fri) 06:29:06(1/2)
このレスは削除されています
- 25
名無し2025/11/28(Fri) 06:30:05(2/2)
このレスは削除されています
売れそうなときは散々示威しておいて、売れなかったら売れなくて当然と言い出すw
正に韓国人だなw>>24
韓国には「ダウンサイジング」って言葉や技術がないの?またKの法則が仕事したのか
また、韓国が敗北したかww
で、ポーランドへ潜水艦無償譲渡はするんですよねwwww
韓国が潜水艦をポーランドに無償譲渡へ 8千億円超規模の受注支援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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