急発進疑い 自動車製造調査、資料提出しなければ「欠陥」… 法案を通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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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名無し2023/12/15(Fri) 12:40:13ID:gwNDc5NjU(1/1)NG報告

      편집자주차량 급발진으로 의심되는 사고가 우리 사회의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다. 순간 가속력이 뛰어난 전기차 보급까지 늘면서 급발진 의심 사고는 우려를 넘어 공포가 되고 있다. 피해자는 차량 결함을 입증하기엔 접근할 수 있는 정보가 지나치게 제한적이라고 비판한다. 제조사는 단순 운전자의 오작동까지도 급발진 사고로 둔갑할 수 있다며 제도의 오남용을 지적한다. 본지는 급발진 의심 사고 논란의 원인, 원인 규명 가능성, 궁극적인 대안과 대처요령을 정리해본다. 이를 통해 결론없이 되풀이되는 피해자와 제조사 사이의 논쟁을 해결할만한 실마리를 찾고자 한다.

      앞으로 급발진 의심 차량의 제조사가 사고 차량 관련 자료를 제출하지 않으면 차량에 결함이 있는 것으로 추정한다. 결함으로 추정되면 정부는 제작사에 강제 리콜 명령을 내릴 수 있고 피해자 역시 민사소송에서 승소 가능성이 높아질 전망이다.

      [단독]급발진 의심 車제조사, 자료 제출 안하면 '결함'…법안 통과

      14일 본지 취재를 종합하면 지난 7일 국회에서 열린 제10차 국토교통위원회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자동차관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통과됐다. 국토위 소위원회를 통과한 해당 법안은 법제사법위원회 심사 이후 본회의를 거쳐 정부로 이송될 예정이다. 법안을 발의한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실 관계자는 “일정상 연내 입법 완료는 어렵겠지만 합의를 이뤄 소위를 통과했다는 점에서 법안 체계와 방향성은 잡혔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https://news.nate.com/view/20231214n02376?mid=n1006

    • 2進撃の朝鮮人2023/12/15(Fri) 23:07:44ID:g3ODgwMzA(1/1)NG報告

      未来の朝鮮には、関係ない話ですね。

    • 3名無し2023/12/15(Fri) 23:12:46ID:MzMDU0NjM(1/1)NG報告

      後進国の韓国に速い車が無い理由は道路が安物だから

    • 42023/12/16(Sat) 08:54:21ID:k5NzU2NjQ(1/1)NG報告

      >>1
      何と言うか、設計思想の違いを感じるレベルの話だね。

      私はオフィス機器の開発に居たことあるけど、安全設計の基本は「フールプルーフ」だ。
      使う人のバカな操作や機械自体の誤動作があっても、安全に使えるように設計を寄せる。
      基本的な事で新人研修で学んだり、小さな事故報告を受け日々研鑽することになる。

      韓国では試行錯誤せずパクる文化なので、失敗を糧に学ばないのだろう。
      むしろ安全のための配慮って一見無駄に見えるからコストダウンで省くんだろうな。

    • 5名無し2023/12/16(Sat) 09:32:37ID:Q1Mjk2MTY(1/1)NG報告

      >>4
      学ばないんじゃない、学べないんだ。

    • 6名無し2023/12/16(Sat) 10:29:00ID:IzMTUyMTY(1/1)NG報告

      特に根拠もなく「自分は常に絶対的に正しいnida!」と信じ込むのが朝鮮人の民族病である自己愛性人格障害なので、何か不都合があれば「自分やウリじゃない他者またはナムのせいnida!」と他責で解決するから進歩や改善するわけがないからな。

    • 7名無し2023/12/16(Sat) 11:41:20(1/1)

      このレスは削除されています

    • 8名無し2023/12/16(Sat) 21:33:48ID:k0MzkzMTI(1/2)NG報告

      >>2
      馬や牛も暴走するぞ

    • 9名無し2023/12/16(Sat) 21:34:53ID:k0MzkzMTI(2/2)NG報告

      >>3
      アスファルト薄いね

    • 10名無し2023/12/16(Sat) 23:38:39(1/1)

      このレスは削除されていま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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