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독일과 군사비밀보호협정 조속히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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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名無し2023/05/24(Wed) 11:32:29ID:Y2MTcyNzY(2/4)NG報告

      그런데 SNT중공업의 변속기가 지난해 9월 방사청, 국방기술진흥연구소 등과 협의해 치른 내구도 시험평가를 통과한 것으로 뒤늦게 확인됐습니다. 이에 더해 튀르키예의 사막에서 진행된 야전 내구도 시험평가도 통과했습니다. 이렇게도 시험해보고, 저렇게도 시험해봤더니 국산 전차 변속기의 성능과 내구도가 빼어난 것으로 거듭 공인된 것입니다. K2의 4차 양산분은 마침내 국산 파워팩이 장착된 완전한 국산 전차로 태어나게 됐습니다.

      쉼 없이 사막 수천km 실주행 평가 통과
      오프라인 - SBS 뉴스
      튀르키예와 국내 시험평가를 잇따라 통과한 SNT중공업의 전차 변속기
      튀르키예와 국내 시험평가를 잇따라 통과한 SNT중공업의 전차 변속기
      튀르키예는 실주행 방식으로 한국제 파워팩을 시험평가했습니다. 전차에 SNT 변속기와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엔진을 달고 작년 8개월 기간 동안 튀르키예 사막을 달리게 하면서 고장이 생기는지 정밀 검증했습니다.

      한국과 튀르키예의 양측 합의에 따라 몇 km를 달렸는지는 정확하게 공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방사청과 업계, 해외 매체 등을 통해 시험평가의 윤곽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수천 km를 달렸다고 합니다. 예정된 최소한의 일반 정비와 평가요원들의 휴식시간을 빼곤 계속 주행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K2 전차의 수명주기가 약 9,600km이니까 몇 달 만에 수명주기의 50% 안팎을 집중적으로 돌린 것입니다.

      다이나모라는 설비에 변속기를 집어넣어 돌리면서 고장과 성능을 파악하는 국내 시험평가 방식과 달리, 실전과 똑같이 험난한 야전을 달리게 하는 튀르키예의 시험평가 방식이 이채롭습니다. 국산 1,500마력 변속기는 사막 수천 km 주행 중 단 한 차례의 사소한 고장도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방사청 고위직 출신의 예비역 장교는 "국내 다이나모 시험평가 기준인 320시간, 9,600km 무고장 주행 이상의 성능이 입증됐다"고 평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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