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고등훈련기 T-50 60대 구매 추진

96

    • 1名無し2022/01/19(Wed) 14:11:43ID:A5ODU0ODI(1/1)NG報告

      천궁(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체계)에 이어 아랍에미리트(UAE)와 또다시 4조원대 방산수출계약이 추진될 전망이다. UAE가 국산 T-50 고등훈련기 구매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T-50 수출이 성사되면 천궁-Ⅱ 계약(4조원대)을 넘어선 역대 최대 방산수출액을 기록하게 된다.


      19일 관계당국에 따르면 모하메드 아흐메드 알 보와르디 UAE 국방특임장관은 내달 우리나라를 찾아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하 카이)를 방문할 것으로 전해졌다. 정부 관계자는 "당초 이달 21일 방한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여파로 인해 미뤄진 것"이라고 말했다.

      UAE 국방특임장관 방한은 자국의 차세대 훈련기 도입사업 때문이다. UAE는 지난 2008년 훈련기 도입을 추진한 이후 이탈리아 기종을 선택했지만 산업협력 부진 등을 이유로 무산을 결정한 바 있다.


      UAE가 최근 훈련기 도입사업을 재개한 것은 훈련기 노후화에 시급히 대응할 필요성을 느꼈기 때문이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이 최근 UAE를 방문해 방산과 국방 분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면서 탄력을 받았다. 문 대통령의 UAE 방문을 수행한 임종석 대통령 외교안보특별보좌관은 "천궁II 수출이 당장 단기적으로 두드러진 성과로 보이지만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다"고 밝힌 바 있다. 훈련기 수출사업 등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https://cm.asiae.co.kr/article/2022011912082968461?aceRef=https%3A%2F%2Fm.dcinside.com%2Fboard%2Fwar%2F2177728%3Fheadid%3D%26recommend%3D%26s_type%3Dsubject_m%26serval%3DUAE

    • 47名無し2022/01/19(Wed) 22:21:14(1/1)

      このレスは削除されています

    • 48名無し2022/01/19(Wed) 23:40:22ID:M0NjM3OTA(1/1)NG報告

      >>2
      間ノ岳(3,190m)は「残念な山」と呼ばれています

      1、名前
      北アルプスの盟主である奥穂高岳と並ぶ日本第3位の高峰でありながら、主体性のかけらもない名前となっています
      南北に連なる白峰三山の真ん中だから「間の山」という意味で間ノ岳なのです
      ちなみに、北の山が北岳(3,193m)、南が農鳥岳(3,026m。西農鳥岳は3,051m)となります

      2、かつては日本一
      間ノ岳の山頂部には地滑りの跡があり、それがなければ標高があと数十mは高かったそうです
      そうすると北岳より高かったことになり、さらに富士山が今の山容になる前の最終氷期には、間ノ岳が日本最高峰だったといわれています
      地滑りさえなければ、北岳に南アルプスの王位を譲ることもなく、盟主の座につけたはずだったのに・・・

      3、北岳のオマケ
      稜線以外に道がないために、間ノ岳単体では登れません
      どうしても「北岳のついでに行く」「北岳のオマケで行く」という形になります
      女王様の弟君はつくづく残念な方ですねw

      とはいえ、白峰三山の稜線は日本最高所の標高3,000m級の稜線
      その縦走路は「天上の散歩道」と呼ばれています
      とくに間ノ岳を挟んで南北数キロの稜線は極上です

      「残念」なんて関係ない。名前が適当過ぎても、存在がオマケでも知らん。過去の栄光も忘れた
      日本一の縦走路を従えて、ただ飄々と立っている間ノ岳でした

    • 49名無し2022/01/19(Wed) 23:43:10ID:EwNTg5Mjk(1/4)NG報告

      >>1
      儲かるのはアメリカだがな

    • 50名無し2022/01/19(Wed) 23:44:16ID:EwNTg5Mjk(2/4)NG報告

      >>47
      お前こそ自爆しているんだが
      何もしなくても事故が起きる韓国軍w

    • 51名無し2022/01/19(Wed) 23:45:23ID:EwNTg5Mjk(3/4)NG報告

      >>38
      韓国軍は夜は飛ばないんだろ

    • 52名無し2022/01/19(Wed) 23:46:27ID:EwNTg5Mjk(4/4)NG報告

      >>31
      韓国のF35はどこで整備するの??

    • 53名無し2022/01/20(Thu) 00:18:59ID:c1MTc2ODA(1/1)NG報告

      >>1
      おまエラの国家元首自ら、恥を晒しにいってるって気付かんの?国際社会は笑ってるぞw。知らぬが仏だな。

    • 54名無し2022/01/20(Thu) 09:22:14ID:A5MjYwNDA(1/1)NG報告

      F5Eが墜落したばかりななのにバカな韓国人がいますね

    • 55112022/01/20(Thu) 12:19:09ID:Q3MzgwNDA(1/1)NG報告

      19일 관계당국에 따르면 모하메드 아흐메드 알 보와르디 UAE 국방특임장관은 내달 우리나라를 찾아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하 카이)를 방문할 것으로 전해졌다.

      UAE 국방특임장관 방한은 자국의 차세대 훈련기 도입사업 때문이다.

      UAE의 훈련기 구매 규모는 60대 정도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T-50으로 결정되면 훈련기 수출액만 30억 달러(3조 5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항공정비(MRO), 조종사 훈련 등 계약을 포함하면 45억달러(5조 3600억원)는 넘어설 것이란 게 관련업계의 관측이다.

    • 56名無し2022/01/20(Thu) 16:14:04ID:E0OTA2ODA(1/1)NG報告

      既にイタリアのアエルマッキのM-346とのコンペで敗北したT-50が、UAEとイタリア・アエルマッキとの間で細部条件が折り合わなかったために、補欠合格しただけであって、別にムン・ジェインによるトップセールスの成果ではないのだが、韓国人は簡単に騙されて、喜んでいるw

    • 57名無し2022/01/21(Fri) 01:27:24ID:YzOTkxODM(1/1)NG報告

      バイデンになってからUAEへの米国製兵器の輸出はストップ掛かってて、とうとうUAE側からF-35キャンセルか、みたいな話になってるみたいだけど、
      エンジン含め部品も設計もべったり米国依存のT-50なんか本当に輸出できるの?
      アルゼンチンみたいな事にならないといいね。

    • 58名無し2024/03/05(Tue) 18:13:24(1/1)

      このレスは削除されています

    • 59名無し2024/03/05(Tue) 18:25:56(1/1)

      このレスは削除されています

    • 60名無し2024/03/05(Tue) 18:28:46ID:U4NTcxMDU(1/1)NG報告

      >>58
      韓国語以外の英語圏の軍事関連サイトの動画にはその様なニュースはない。

    • 61名無し2024/03/05(Tue) 18:50:09ID:EyNzEyOTA(1/3)NG報告

      >>58
      この“イカコイン”に限らず、“韓国人は科学的な思考が不可能である。”ために、当然、“軍事航空という分野についての知識とも半永久的に無縁である。”ために、大多数の韓国人は、こうした明らかに矛盾した箇所がある情報も、それに気付くことが出来ないまま鵜呑みにしてしまうらしいw
      1)日本は“中等練習機”の後継機種を探しているが、“T-50は高等練習機”である。
      2)ロッキード・マーティン製の練習機であるT-50の導入について交渉するならば、相手はアメリカのロッキード・マーティンである。最終組み立てを担当しているだけの韓国のKAIと話しても意味がない。
      3)韓国のKAIが最終組み立てを担当しているコックピットデバイスから操縦系にいたるまで練習機としてのシステムが第4世代ジェット戦闘機の簡略版であるT-50では第5世代以降のジェット戦闘機パイロットを養成する訓練に使用するには不適であり、ロッキード・マーティンが開発中のT-50発展型を待つ必要がある。

    • 62名無し2024/03/05(Tue) 18:52:56ID:kwNDQ1OTU(1/1)NG報告

      T-7とM346は候補に上がるけどT-50は韓国人以外が言っている所を見たことない

    • 63名無し2024/03/05(Tue) 19:25:38ID:EyNzEyOTA(2/3)NG報告

      それはそれとして、このスレのニュースから2年以上経つが、UAE空軍にT-50が1機でも導入されたという情報はない。
      >>58と同様、韓国人だけが発信している未来についての情報は総じて、こんなものばかりだ。

    • 64名無し2024/03/05(Tue) 20:54:39ID:U4MjI0OTU(1/5)NG報告

      >>61

      T50은 전세계 모든 훈련기중에서 최고의 고성능을 자랑하는 한국이 만든 고성능 훈련기입니다.

      그리고 kai에서 개발하고 록히드 마틴은 지원한것입니다.

      폴란드가 m346을 거절하고 fa50을 사용하려고 하는 이유는 m346의 최고 속도가 낮기 때문에 f16,f35의 훈련에는 사용불가능이기 때문에 도입하는것입니다.

    • 65名無し2024/03/05(Tue) 20:57:26ID:U4MjI0OTU(2/5)NG報告

      >>61

      2022년 폴란드는 FA-50 48대를 도입 계약을 맺었고, 계약식에서 브와슈차크 폴란드 부총리 겸 국방부 장관은 노후화된 MiG-29를 대체하기 위해 새로운 전투기 FA-50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FA-50은 F-35, F-16과 같은 계열의 전투기로 9시간의 훈련만으로 기종 전환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번 도입으로 조종사 양성에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F-16으로의 빠른 기종전환과, 복좌기가 없어 훈련기 혹은 유사한 특성을 지닌 전투기로부터의 기종전환이 중요한 F-35의 도입전 조종사 양성, 폴란드 자국 내 항전시스템 통합이 매우 쉽다는 점 역시 FA-50 구입에 한몫 했다.

    • 66名無し2024/03/05(Tue) 20:59:14ID:U4MjI0OTU(3/5)NG報告

      일본인은 본인의 망상을 진실인것처럼 말하는 습관이 있는것 같습니다.

      기초적인 정보 조사를 게을리 하기 때문이 아닐까요?

    • 67名無し2024/03/05(Tue) 21:00:22ID:cwMDA2ODM(1/5)NG報告

      >>65
      F-35向けなら普通にT-7にすると思うぞ

    • 68名無し2024/03/05(Tue) 21:04:49ID:cwMDA2ODM(2/5)NG報告

      「m346の最高速度が低いため、f16、f35の訓練には使用できない」

      コレどこ情報?

    • 69名無し2024/03/05(Tue) 21:07:13ID:cwMDA2ODM(3/5)NG報告

      日本が韓国制を採用すると思ってる韓国人には悪いけど、ほぼイタリアのM346で決定だと思う

    • 70名無し2024/03/05(Tue) 21:09:41ID:U4MjI0OTU(4/5)NG報告

      >>68

      M-346의 단점이 바로 천음속이다. 이는 초음속 적응을 위한 별도의 훈련이 필요하다는 의미로, 훈련 효율을 떨어뜨리는 요인이 된다. 폴란드 공군에서 M-346가 있음에도 F-16D를 훈련용으로 차출해 사용하는 이유중 하나로 보인다.

      폴란드인들은 m346을 구매하고도 f35의 훈련을 위해서 f16을 사용하는 낭비를 하였습니다.

      그런 낭비를 방지하기위해서 fa50을 구매한것입니다.

    • 71名無し2024/03/05(Tue) 21:11:23ID:cwMDA2ODM(4/5)NG報告

      >>70
      君の予想はきいてない

    • 72名無し2024/03/05(Tue) 21:16:27ID:cwMDA2ODM(5/5)NG報告

      実際、イタリアはF-35の訓練にM346を使っている以上、F-35の訓練に使えないというのは嘘

    • 73名無し2024/03/05(Tue) 21:18:35ID:c5OTkxMTQ(1/2)NG報告

      >>64
      T-50とか、派生型のFA-50なんて、2005年の運用開始以後、一切近代化改修行っていないポンコツ機体だろ?www

    • 74名無し2024/03/05(Tue) 21:39:52ID:U4MjI0OTU(5/5)NG報告

      >>72
      마리우시 브와슈차크 국방부 장관: 폴란드 공군 조종사들의 (M346이 아닌 FA-50을 선택하라는) 권고에 크게 의존한 결과다. 대한민국의 FA-50은 F-16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경량 멀티롤 전투기며 덕분에 우리가 이미 운용하고 있는 F-16 인프라에 원활하게 적응할 수 있는 기종이다. FA-50은 우리가 이미 운용하고 있는 장비들과 100% 상호 운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보다 현대적인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고 새로운 종류의 무기도 통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대단히 우수한 잠재력을 가진 플랫폼이다. FA-50은 전투에 사용될 수도 있지만 동시에 뛰어난 훈련기 플랫폼이기도 하다.



      YouTubehttps://youtu.be/KlGcURX9dxI





      FA-50으로 훈련 받은 조종사가 혼자서 F-16을 조종하는 법을 익히는데 필요한 시간은 고작 몇 시간에 불과하다. FA-50은 운용 유지비가 저렴하고 정비도 간편하기 때문에 48대를 도입한다면 한번에 더 많은 조종사들을 훈련시킬 수 있다. 이는 곧 전투기 조종사 훈련에 들어가는 비용을 몇 배 더 절약할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현재 폴란드 공군 조종사 훈련에 사용되고 있는 이탈리아 M346은 너무나도 비효율적이며 내가(마리우스 장관) M346의 비효율성에 대해 이탈리아 담당자에게 여러 번 신호를 보낸 적이 있을 정도다. 이 정도면 우리가 FA-50으로 결정한 이유를 짐작할 수 있지 않은가. 기억하라. 현재 FA-50을 운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이 제공한 데이터에 따르면 FA-50은 대략 85%에 달할 정도로 높은 가동률과 기술적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다.

    • 75名無し2024/03/05(Tue) 21:45:29ID:g3MjQ1ODA(1/3)NG報告

      >>74
      日本はF-16を保有していない

    • 76名無し2024/03/05(Tue) 21:46:29ID:c5OTkxMTQ(2/2)NG報告

      >>74
      T-50の近代化改修は?

    • 77名無し2024/03/05(Tue) 21:49:18ID:g3MjQ1ODA(2/3)NG報告

      日本が今後必要とするのはF-35、F-3といった5世代以降の戦闘機向け

      F-35向けの訓練所プログラムに現実に使用され、かつ今後イタリアとも共同開発するF-3を考慮するならM346が最適

      T-50は悪い機体ではないが、M346を超える利点がない

    • 78名無し2024/03/05(Tue) 21:52:58ID:g3MjQ1ODA(3/3)NG報告

      次点はT-7だけど、既にイタリアのIFTSで自衛隊のパイロットが訓練しているし、ぶっちゃけコレってM346導入の布石だと思うぞ

    • 79名無し2024/03/06(Wed) 05:17:22ID:kyNDY4Njg(3/3)NG報告

      >>64
      >>65
      このように、韓国人は無知無能かつ迷信深く、軍事航空とは半永久的に無縁な生物であるため、20世紀には既に時代遅れとなった“超音速飛行を過度に特別なもの”だという迷信を未だに信じているし、T-50がアメリカのロッキード・マーティンに設計開発してもらった練習機であり、韓国のKAIは横から意味不明な注文を付けていただけで、未だに国産化率の目標達成も、空力設計の小改正さえも出来ないという既に明白な事実から必死に目を逸らしながら、“T-50は韓国のKAIが開発した。”とか“T-50は最高の性能を持つ練習機だ。”とかいう迷信を信じ込もうとするが、そもそも“練習機に必要なのは最高性能ではない。”という常識的な事実を理解出来ていないことを自分自身で実証する愚行でしかない。

    • 80ヨメ@お尻でバァ〜ン、お股もバァァァン!2024/03/06(Wed) 05:19:39ID:U0NjE4NDA(1/1)NG報告
    • 81Ein Volk, ein Reich, ein Führer2024/03/06(Wed) 05:50:39ID:kwMDQ4ODg(1/1)NG報告

      연습기의 요구사항은 비행 안정성이나 조종성이다.
      T 50의 경우 그것을 충족함과 동시에 현대에 쓰일 수 있는 전투 항공기의 최저 조건도 만족하기 때문에 로우급 전폭기로도 활용되고 있다.

    • 82名無し2024/03/07(Thu) 17:52:06ID:AzMDQ5NjI(1/5)NG報告

      일본의 항공군사 평론가가 KAI(한국항공우주산업)의 T-50이 항공자위대에 도입될 가능성을 언급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2일 일본의 항공군사평론가 세키 켄타로(關 賢太郞)는 일본 유명 포털 사이트 야후재팬에 '세계의 하늘을 노리는 황금 독수리, 군용기로 비상을 꿈꾸는 한국항공산업 미군과 자위대 도입가능성'이라 제목의 기고문을 통해 "일본항공자위대가 T-50을 채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세키 평론가는 "자동차·선박 등에서 일본에 필적할 기술력을 갖췄으며, 일부 분야에서는 일본을 상회하는 기술을 가졌을 것"이라면서 "일본의 항공산업이 민항기를 택했다면, 한국은 T-50을 통해 군용기 시장을 택했다"고 한국의 기술력을 평가 했다.

      그는 "한국의 T-50은 초음속 비행이 가능해 전투기에 가까운 고성능을 지닌 고등훈련기"라면서 "F-16과 같은 고가의 전투기 도입이 부담스러운 국가에서는 T-50의 공격기 버전인 FA-50은 상당히 매력적인 기체"라고 평가했다.
      그는 또 "이미 인도네시아, 필리핀, 이라크에 판매 실적과 록히드 마틴과의 기술협력으로 미국의 고등훈련기 사업인 T-X사업에 유력한 후보기종"이라고 덧붙였다.

      세키 평론가는 "미국의 T-X 사업에 T-50 이 선정된다면, F-35를 도입할 국가들의 고등연습기 판로가 열릴 것"이라면서 "항공자위대가 운용하고 있는 T-3 훈련기가 초도비행이 30년이 지난 점을 고려한다면, 경제성과 호완성이 뛰어나 일본 항공자위대도 도입 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이어 "안보적 측면에서 중국과 북한의 위협에서 한미일이 같은 길을 걷고 있기때문에 T-50의 도입이 아니더라도, 차세대 전투기나 항공기 공동개발에 상호 협력할 가능성이 높다"며 한일 양국의 항공산업 협력 가능성을 주장했다.

    • 83名無し2024/03/07(Thu) 17:53:02ID:AzMDQ5NjI(2/5)NG報告
    • 84名無し2024/03/07(Thu) 17:56:07ID:I0NTQyMzE(1/4)NG報告

      >>82
      こういうのは大体嘘なんだよ。
      一評論家に何ができる?
      日本からすりゃアメリカから直接購入する方が日米同盟にプラス。
      特にトランプが大統領になればいいお土産だ。

    • 85名無し2024/03/07(Thu) 17:58:44ID:I0NTQyMzE(2/4)NG報告

      >>83

      条約破りが常習の韓国から買う?
      アメリカから買って、様々な経済協力をアメリカとやるのとどっちが日本にとって得?

      朝鮮人はもっと頭を使おうよ。

    • 86名無し2024/03/07(Thu) 17:59:53ID:AzMDQ5NjI(3/5)NG報告

      >>84

      일간투데이 온라인뉴스팀] 일본 자위대가 한국제 TA-50 전술입문기를 도입할 가능성이 있다고 중국 관영 매체가 28일 보도했다.

      중국 항공공업신식망(中國工業信息網)은 일본 항공자위대가 전투기 전단계 군용기로는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되는 TA-50을 수입할 공산이 농후하다고 전했다.

      사이트는 항공자위대가 현재 사용하는 훈련기가 노후화함에 따라 한국에서 TA-50을 들여오는 것을 완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그 배경으로 사이트는 선진국에서 항공기 산업이 필요 불가결한 존재라면서 일본이 첫 국산 소형 여객기 MRJ 생산에 박차를 가하는 등 여객기 개발에 역점을 두는 반면 한국 경우 전투기 분야에 주력해온 사실을 거론했다.

      사이트는 일본과는 달리 한국이 지향하는 바가 "여객기가 아니라 전투기 분야에서 위상을 확립하는 것"이라며 한국이 생산한 전투기가 미국과 일본의 하늘을 날아다니는 날이 언젠가는 도래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사이트는 한국이 T-50 고등훈련기를 기반으로 FA-50 전투기 개발에 매진하는 등 항공기 산업이 순조롭게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사이트는 FA-50이 천문학적인 고가의 F-16 도입을 감당하지 못하는 국가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며 이미 필리핀과 이라크가 수입을 결정했다고 소개했다.

      아울러 사이트는 TA-50 훈련기를 일본 항공자위대 말고도 미국 공군이 도입할 가능성도 없지 않다고 덧붙였다.

    • 87名無し2024/03/07(Thu) 18:00:38ID:AzMDQ5NjI(4/5)NG報告

      일본의 여객기는 실패

      한국의 전투기는 대성공

    • 88名無し2024/03/07(Thu) 18:03:08ID:I0NTQyMzE(3/4)NG報告

      >>86
      中国がなんで日本自衛隊の購入計画を知ってるの?www
      これも嘘だよな。

    • 89名無し2024/03/07(Thu) 18:04:35ID:I0NTQyMzE(4/4)NG報告

      >>87

      ホンダジェットは成功。
      UAEは韓国から買ってんの?ww

    • 90名無し2024/03/07(Thu) 18:20:15ID:AzMDQ5NjI(5/5)NG報告

      >>89

      혼다제트는 비즈니스 제트기

      여객기는 대실패

      한국의 전투기는 대성공

    • 91名無し2024/03/07(Thu) 18:22:30ID:cyNzkwMTc(1/1)NG報告

      >>90
      FA-50って、就役以来一度もアップグレードしてないよな
      時代遅れの戦闘機www

    • 92バカなので判りません◆xCM4M.Awig2024/03/07(Thu) 18:55:07ID:gxNDc3Nzk(1/1)NG報告

      >>86
      <丶`∀´>ノ
      「戦犯チョッパリ国がウリナラTA-50を大量購入”する可能性がある”ニダ!!」という報道が”チャンケメディアから”あったニダ!!」とウリナラメディアが報じているニダ!!」

      ( ´∀`)
      中国メディアの報道を大韓民国メディアが引用?
      大韓民国人て、そんな情報でも信用するんだw.

      >>87
      <丶`∀´>ノ
      日本の旅客機は失敗ニダ!!
      韓国の戦闘機は大成功ニダ!!

      ( ´∀`)
      ホンダジェットはアメリカ合衆国のビジネスジェット・プライベートジェット市場で大変ご好評をいただいております。
      MRJは残念だったけど、国際便旅客機に必要とされるアメリカ連邦航空局か欧州航空安全局の型式証明が取れる見込みが立たなかったから仕方がない。
      国産にこだわらず、ボーイングやエアバスを計画に噛ませていれば話は違ったかもしれないけどね。
      日本も戦闘機は開発しているよ。
      技術実証機も無しに、どうやったのか、いきなり「純国産戦闘機」の実機が完成するどこかの国の「自称」第4.5世代機と違って、イギリスと共同で、輸出にもアメリカ合衆国議会の承認なんか必要無い形の、第6世代を見据えた第5世代戦闘機として、ね。

    • 93名無し2024/03/07(Thu) 18:58:33ID:M5NTQ3NzE(1/1)NG報告

      >>90
      大成功なんだ(笑)

    • 94名無し2024/03/07(Thu) 19:06:54ID:IyMjI1Nzg(1/2)NG報告

      >>90
      純粋な戦闘機ではないね。
      T-50は軽戦闘機と高等練習機の両方を兼ねる機体ね。

    • 95名無し2024/03/07(Thu) 19:13:03ID:IyMjI1Nzg(2/2)NG報告

      >>82>>86
      その評論家の当時のX

    • 96名無し2024/03/07(Thu) 20:43:03ID:A0NzAwNzg(1/1)NG報告

      中東とか中南米のような少し高速なCOIN機が有効な国にはT-50は悪くない選択だと思うよ。
      BAC167を使ってたような国はリプレイス時期だけど競合機が無いんだよね。 
      A-37もL-39も時代的に終わってるから。

      日本は陸相手の非対称戦は無いからCOIN機は必要無いし、攻撃機能を付けるなら対艦ミサイルが必須になる。 そんなの練習機に積めるはずが無いから最初から兵装は不要。

レス投稿

画像をタップで並べ替え / 『×』で選択解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