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전기 자동차 (EV)의 판매가 급증함에 따라, EV 탑재 배터리 시장의 경쟁이 치열 해지고있다.
공유 선두를 독주하는 중국 세력에 한국 배터리 3개사가 점유율을 지키면서 바로 뒤를 쫓고 있다. 일본은 한중의 공세에 대해 지반 침하가 눈에 띈다.
한국의 에너지 시장 전문 조사 기관인 SNE Research는 2021년 9월 29일, 2021년 1월 - 8월 기간 세계 시장에서 등록된 EV 탑재 배터리 제조사 별 점유율을 발표했다. 선두는 중국 CATL이며, 점유율은 30.3 %로 전년 동기 대비 6.9 포인트 증가했다.
2위는 한국 LG Energy Solution (LG 에너지 솔루션)이다. 점유율은 24.5%로 동 1.5포인트 증가이다.
한국 기업이 다른 한국 SK On (한국 SK Innovation부터 21년 10월에 분사)가 점유율 5.4 %로 5 위를,
한국 Samsung SDI (삼성 SDI)가 점유율 4.9%로 6위에 올랐다.
신경이 쓰이는 것이 일본 업체의 파나소닉이다. 회사의 점유율은 전년 동기 대비 7.5 포인트 감소한 13.3 %로 조금씩 및 중한의 기세에 밀리고있다.
회사는 EV시장에서 미 Tesla(테슬라)의 시대가 끝나고 군웅 할거의 지각 변동이 일어나고 있다고 분석하고있다. 한중은이 지각 변동의 물결을 잘 파악하고 성장에 연결하고 있다. 한편, 파나소닉은 파도를 파악하지 못하고 실패하고 있다.
한국 언론은 테슬라와 도요타 자동차 만 집중 파나소닉 대해 향후 EV 탑재 배터리 시장 점유율 확대로 이어질 것인지 의문을 제기하는 기사가 눈에 띈다. EV 탑재 배터리의 생산 비용을 줄이는 연구는 이미 한국 기업도 노력하고 있기 때문이다.
https://jump.5ch.net/?https://xtech.nikkei.com/atcl/nxt/column/18/01231/00045/?n_cid=nbpnxt_twbn
EV 배터리 세계 시장 점유율 중한 독주, 일본은 침하가 현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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