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23 15:12:10
23일 하나투어에 따르면 일본 동북의 '아키타' 상품은 지난해 기준으로 전년 대비 778% 성장했다. 주고쿠의 '오카야마'는 253% 성장했다. 이외에도 남큐슈 '가고시마' 103%, 시코쿠 '다카마츠' 197%, 관동 '시즈오카' 172% 등 성장세가 뚜렷하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일본은 지리상 한국과 가까워 소확행 트렌드가 두드러지는데, 그중에서도 한적하면서도 다른 사람들이 자주 가지 않는 소도시에 대한 관심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하나투어는 현재 '일본 속 리틀 교토'라는 이름으로 일본 소도시 지역 여행을 홍보한다.
직판여행사 노랑풍선도 일본 소도시 상품이 성장 중이다. 회사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시즈오카 278% 상승, 우베 127% 상승 등 일본 소도시 지역 상품은 2016년 대비 평균 202% 성장했다. 노랑풍선은 또 '소확행' 상품으로 베트남 최남단에 있는 섬 푸꾸옥을 마케팅 중이다. 푸꾸옥은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생물권 보존 지역으로 현지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 중 한곳이지만 국내에는 비교적 잘 알려져 있지 않다.
모두투어에 따르면 도시별 집계는 밝히지 않았지만 1월 현재 모객 성장률 집계 결과 일본 상품이 전년대비 가장 큰 성장률을 나타냈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올해 징검다리 연휴가 많은데, 소확행 트렌드와 겹쳐 가까운 여행지로 떠나는 짧은 여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지리적 접근성이 뛰어난 일본의 성장이 두드러지는 가운데, 동남아 등 짧은 비행시간으로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들이 각광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여행업계의 한 관계자는 여행업계 소확행 현상에 대해 "힐링과 욜로(YOLO·한 번 사는 인생 즐기자)를 중시하는 요즘 사회에서 마음만 먹으면 며칠 만에 떠날 수 있고, 복잡한 유명 관광지보다 소소한 멋이 있는 '소확행' 여행지들이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다른 관계자는 일본 일상여행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일본 여행이 잘나가는 이유는?
119
ツイートLINEお気に入り
93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