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韓アニメ業界就職事情

7

  • 1ナイトレイド2017/11/22(Wed) 15:41:03ID:Y0ODEwNTA(1/3)NG通報

    日本においては成長産業(数字の上では)故にこれまで以上に競争激化が予想されるアニメ業界
    「絵がうまければ誰でも入れる」て訳ではないがかといって高学歴であれば簡単に製作スタッフとして
    入れるわけではない業界・・・そんな日韓のアニメ業界就職事情を語ってみましょう

  • 2名無し2017/11/22(Wed) 19:51:05ID:Q4Mzc1MjI(1/1)NG通報

    庵野や河森が業界に来た80年代から90年代前半までは大学、専門学校にいる間にアルバイトでスタジオに入って仕事ぶりを見て貰って、卒業後そのスタジオに入るてのが多かった。

    今でも中堅どころはそんな感じで人取ってる所は多いと聞く。

  • 3푸른하늘2017/11/22(Wed) 20:06:54ID:kxMTYyNTg(1/2)NG通報

    한국의 애니는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다.
    2D 의 경우, 전멸에 가깝고
    디즈니 같은
    3D 극장 애니가 대부분.
    3D 극장 애니를 만들어도, 유아용이 대부분.

    피규어-프라모델-캐릭터 상품화 능력이 미약.
    추가 수익을 내기 어렵다.

    미소녀를 무기로 상황을 전환하려고 해도
    한국은 '여성의 성 상품화'를 강력하게 반대.
    만화축제에서 '수영복을 입은 여자캐릭터 그림' 판매가 금지.

    영화가 성공해도, 투입된 인원수가 많기에
    나누고 나면, 적자가 나는 경우가 많다.

  • 4名無し2017/11/22(Wed) 20:31:27ID:Y0ODEwNTA(2/3)NG通報

    >>3
    トボットとか韓国だけでなく東南アジアでもヒットはしたから脆弱て訳ではない

  • 5푸른하늘2017/11/22(Wed) 20:47:49ID:kxMTYyNTg(2/2)NG通報

    >>4
    '로보트 장난감 애니'의 경우, 제품 제작을 중국 업체가 하는 걸로 알고 있고
    이익 대부분은 중국 기업이 가지고 간다는 기사를 읽은 적이 있다.
    로보트 애니가 계속 히트 가능성은 낮다.
    보통 '게임 애니메이터' 등이 구인난으로 알고 있다.

    ( 게임 원화가 쪽은 공급과잉 )

  • 6일본 음악 좋아2017/11/22(Wed) 23:00:05ID:MzNjgyNTI(1/1)NG通報

    성장 중이라기보다는 답보 상태 아닌가요?

    BD 판매가 줄고 VOD와 해외 수출이 늘고 있어서 폭발적인 성장세는 아닌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최근 통계를 어디선가 봤는데 찾을 수가 없네요.

    일본 애니메이션 하청도 한국에서 중국,동남아로 이동한지 10년정도 되었고요.

    애니메이터 커뮤니티에 가보니까 일본 하청 일은 그리기는 재미있지만 돈이 전혀 되지 않고, 미국 일은 그나마 괜찮지만 전반적으로 업계 전체가 힘들어서 신입에게 오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일본 쪽도 저번의 P.A works 애니메이터 폭로 사태라든지, 안노 히데아키의 언급 등을 보면 힘들기는 한 것 같네요. 일본에서 일하는 한국인 애니메이터들이 인터넷에 쓴 글을 보면, 소샤게로 인력들이 유출이 많이 된다고 들었어요.

  • 7名無し2017/11/23(Thu) 18:15:12ID:Q2NDI1NzU(3/3)NG通報

    今は即戦力になる人材が欲しいから(どの業界でのそうだけど)
    今も「在学中にアルバイトで制作会社に転がり込んでー」な就職方法は今もある
    ただ30年前とは違って絵と上手い、作業早いだけじゃなく、脚本もマネジメントもできるような
    人じゃないと卒業後そのまま採用てのはな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