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민 기자 = 국내 수입 맥주 시장에서 아시아 맥주가 약진하며, 일본 맥주가 세계 맥주 시장 1위를 재탈환했다. 롯데마트가 올해 세계 맥주 판매 현황을 살펴보니 유럽 맥주의 매출은 줄어든 반면, 아시아 맥주의 매출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에서 올해 아시아 맥주의 매출 비중은 전체 세계 맥주 매출 중 33.7%를 기록, 3년 연속 매출 비중 증가세를 보이며 6개 대륙 중 2위를 차지했다. 반면, 유럽 맥주 매출의 경우 2015년 60.7%, 2016년 58.7%, 2017년 현재 58.2%로 지속 감소세를 보였다.
아시아 맥주의 이 같은 도약은 일본과 중국 맥주의 약진에 따른 결과로 분석된다.실제로 일본 맥주의 경우 세계 맥주 수입 초창기부터 국내에 알려졌던 '아사히' 브랜드 등을 통해 2011년부터 2013년까지 줄곧 세계 맥주 1위 국가를 차지했다.
이후 2014년과 2015년에는 독일에게 1위 자리를 내주었으나, 지난해와 올해는 다시 1등을 차지했으며 매출 비중도 함께 늘렸다.
아시아 맥주의 약진을 이끈 중국 맥주 역시 2015년 6.0%의 매출 비중으로 4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지난해와 올해 등수는 매해 한 계단씩 하락했으나 매출 비중은 지난해 7.1%, 올해 7.5%로 매년 비중을 늘려나갔다.
일본 맥주의 경우 4대 맥주(기린, 산토리, 삿포로, 아사히/가나다순)의 취급 종류가 늘어나고 벚꽃 에디션 등 한정판 맥주를 출시해 선보인 것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되며, 중국 맥주는 '양꼬치 앤 칭따오'라는 유행어가 생길 만큼 특정 브랜드 상품이 국내 시장에 안착한 결과로 보인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80733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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俺はスーパードライ暑いものね。
日本でも、ビールは話題。
値段だけが要因ではない なぜ韓国で輸入ビールが人気なのか?
http://news.livedoor.com/article/detail/13343791/
輸入ビール売り上げ 日本製がトップ守る=韓国大型スーパー。
http://japanese.yonhapnews.co.kr/headline/2017/07/18/0200000000AJP20170718002300882.HTML
大同江ビールよりまずい韓国ビール?「ビールの味は体調・雰囲気に左右」。
http://japanese.joins.com/article/540/230540.html>>2
http://sports.news.naver.com/tv/index.nhn?uCategory=kbaseball&category=kbo&gameId=20170718HTWO02017
한국야구 보면서 시원하게 맥주한잔 하세요..^^韓国ってビールあるの?
つまみと一緒だと日本のビールが飲みやすいのかな。
ビール単体だとベルギービールとかでおいしいのがあると思うけど。朝鮮人ってこの記事で恥ずかしくなったりしないんだろうか
ベルギービールかな。
日本のだと、コンビニに無いやつ。
日本の普通のも美味しいのだが、
癖があるのが好きなのよ。東郷ビール
韓国人朝日好きなの?w
俺はアサヒって薄くてうまいとは思えないけど、一般的に日本人や韓国人には受けているようだね。キリンのラガーかな。
最近は ご当地ビールもいろいろあるから楽しいよね。韓国人は旭日旗でお馴染みのアサヒのビール好きなんだよね。
もうヘンタイだよね韓国人はw>>13
アサヒは、レーヴェンブロイと提携する前と後じゃ味がまるで違う。
大ヒットしたドライも、提携後に開発された商品。
'김빠진' 유럽맥주···亞 맥주가 대형마트 수입맥주 1위 재탈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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