何故韓国ではPS4は人気ないのか

69

  • 1名無し2016/10/23(Sun) 16:49:34ID:g3NDkwNjI通報

    何故なのかPCよりも安価なのに

  • 20名無し2016/10/24(Mon) 04:01:15ID:cwNjYzNjg(1/2)NG通報

    개인적인 생각으로

    첫번째.
    PC/CONSOLE 동시 발매라면 당연히 PC를 선호한다. 기계 성능이 압도적으로 PC가 우세하다.
    프레임, 해상도.. 모든면에서 PC가 우위에 있기 때문.

    두번째.
    아무래도 CONSOLE 전용 게임이 상당히 매니악 하기 때문일 것이다.
    물론 Last of us, Uncharted와 같은 대작 게임을 제외하면 나머지는 otaku 전용 게임에 가깝다는 느낌이 강하다.

    세번째.
    한국은 온라인 게임에 특화 되어있다. 아직 CONSOLE 게임은 온라인 게임에 취약한 부분이 많지 않을까?

    이상 개인적인 생각이었습니다.

  • 21名無し2016/10/24(Mon) 04:16:39ID:QyMTI3MzY(1/1)NG通報

    PS4はいままでのソフトが弱すぎたんだよね。今年から強いシリーズが続々とPS3から移行してきて日本でも売れ始めている。でもPS4は機能的に窮屈なんだよね

  • 22japjapjapjapjap2016/10/24(Mon) 08:59:21ID:E1Mzk3MTI(1/1)NG通報

    일본은 아직도 촌스럽게 콘솔 게임을 하나요?

  • 23名無し2016/10/24(Mon) 09:51:17ID:IzNzE0NTY(5/5)NG通報

    >>20
    君の国は子供も高スペックPCを持っているのか?
    Over watch や call of dutyなどをやろうとすると高級なPCが必要になるが PS4なら420$程度でそれらのゲームが出来る

  • 24名無し2016/10/24(Mon) 11:48:09ID:kxODI4NDg(1/1)NG通報

    オンライン料金と買い替えコストを考えると家庭用機はPCより割高
    PCゲーマーが多い国で家庭用機を買う意味は殆ど無い

  • 25ㅇㅇ2016/10/24(Mon) 15:13:26ID:IxNjcwNA=(1/1)NG通報

    >>23 한국에선 롤이나 오버워치같은 저사양게임이 유행하니까

  • 26名無し2016/10/24(Mon) 15:37:02ID:EzMDk0NDA(1/1)NG通報

    >>25 고사양의 개념이 일본이랑 다른거같다

  • 27琉球の民2016/10/24(Mon) 15:51:44ID:AwNTA0MzI(1/1)NG通報

    韓国の若者の失業者数が多くてPS4なんて買えない・・それよりPC1つあればオンラインゲームはできるからそれをするしかない
    人気があるないじゃなくて環境的にそれしかできないからじゃない?

  • 28名無し2016/10/24(Mon) 17:00:52ID:M1Mjc1NTI(1/1)NG通報

    콘솔 게임기 자체가 인기가 없어요.
    나는 ps4 가지고 있지만.
    Ps4의 인터넷 기사에서는 "플레이 스테이션은 뭐야?"라는 댓글도 있었다.

  • 29名無し2016/10/24(Mon) 17:08:24ID:M2NjAyODg(1/1)NG通報

    高くて買えないからじゃないの?

    まぁ正直欲しいソフトほとんどないけど
    P5終わったから埃被ってるわ

  • 30hello!◆Md4J/9.3Yo2016/10/24(Mon) 17:20:38ID:k3MzMxMjA(1/1)NG通報

    >>14
    おっぱい
    重そう

  • 31名無し2016/10/24(Mon) 17:43:49ID:k5ODM4NzI(1/1)NG通報

    韓国人ではないが、そんなに良いなら買いたい。w

  • 32名無し2016/10/24(Mon) 17:53:20ID:AzODk1MDQ(1/2)NG通報

    PS4はソフトの価格が値段に見合ってない。あとコピーできないので韓国では人気ないのでは

  • 33名無し2016/10/24(Mon) 17:56:50ID:cwNjYzNjg(2/2)NG通報

    가난하기 때문에 사지 못한다고 믿고 싶어 발광하는 일본인들이 정말 많다.
    그저 PS4가 한국에서 인기 없을 뿐.
    일본인들은 가난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보급률이 한국보다 낮아?(웃음)

  • 34名無し2016/10/24(Mon) 18:00:09ID:IwNTUwNDA(2/7)NG通報

    >>20
    日本だとコンソールマシンは3~5万円で売っていて
    リビングルームのTVなどでプレイできるけれど、
    ゲーミングPCとなると価格が10万円程度からになってしまうし
    拡張性の関係でいまの日本ではまったく人気がないタワー筐体中心になってしまうから
    ”PCでゲーム”というのが完全に、10万以上で大きな本体のゲームPCと
    ゲームPC専用机を用意するようなオタクだけの趣味になってしまっている。

  • 35名無し2016/10/24(Mon) 18:17:12ID:I0NjQ3Njg(1/2)NG通報

    人気のPC部品知りたいから
    韓国の価格比較サイト教えてください。

    日本はこれ
    http://kakaku.com/pc/cpu/
    https://www.amazon.co.jp/gp/bestsellers/computers/2151948051/
    売れ筋は同じかな。

  • 36名無し2016/10/24(Mon) 18:20:50ID:AzODk1MDQ(2/2)NG通報

    >>33
    そうだね。韓国の方が豊かな国だし世界貢献たくさんしているもんなw

  • 37名無し2016/10/25(Tue) 00:53:22ID:QzNjE1MjU(1/1)NG通報

    >>35
    danawa.com

  • 38名無し2016/10/25(Tue) 02:13:25ID:Q4NzIxNzU(1/1)NG通報

    한국의 경우는 PC방 문화도 PS4의 점유율이 낮은 것에 기여한다고 생각한다.
    위에서 '고사양의 PC를 맞출만큼의 돈이 없는 학생들의 경우'
    를 이야기하는데,
    Overwatch나 lol을 맞출 수 있는 정도의 저사양 PC는 사실 PS4에다가 타이틀 몇개 구매하는 정도와 큰 가격차이가 나지 않기도 하고, (그정도 사양은 대략 80만won정도에서 맞출 수 있다)

    그것을 살 수 없는 학생들의 경우에라면 PC나 PS4를 구매하는 대신에 PC방에서 친구들과 게임을 하는 것이 보통이다.
    이런 이유로 학생시절부터 보통 접하고 흔히 하는 게임이 PC 플랫폼의 게임들이 되기 때문에, 이후에도 특별히 본인이 대단한 관심사가 없다면 PS4나 다른 콘솔에는 손대지 않을 가능성이 상당수.

    참고로 예전에는 한국에 PC방과 마찬가지의 매커니즘으로 PS방이라는 업종도 존재하긴 했었다만, 사업성 문제로 현재는 거의 전멸상태.

  • 39名無し2016/10/25(Tue) 09:38:43ID:EyMzY0MjU(1/1)NG通報

    PC部屋って日本の漫画喫茶みたいなもんか
    わざわざ金払って借りるならPS4よりPCの方が良いよな

  • 40名無し2016/10/25(Tue) 10:52:16ID:YwOTg1NzU(1/1)NG通報

    나는 PS2 주로 했던 세대이고.
    주변에서 PS4 샀어 라고 하는 사람들은 종종 본다
    다만 공통적으로 '직장 다녀오고 하면 힘들어서 켤 생각이 나지 않아..' 라고 하는.
    PC에 연결해서 하는 방법 잘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이고 연결하고 빼는 것이 의외로 귀찮다.
    PS 타이틀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것은 거의 친구와 하는 Winning eleven이었고 다른 타이틀은 거의 PC로 이식.
    요즘은 위닝 보다는 PC의 피파 온라인이 대체재.
    결론적으로 그냥 의자에 앉아서 PC로 몇 판 한 다음 끄는게 마음편하기 때문이겠지.

  • 41名無し2016/10/25(Tue) 11:42:44ID:M1OTY1MDA(3/7)NG通報

    日本の場合、ゲーム経験は小学生の時は3DSを中心とした携帯ゲーム機と
    友人の家での家庭用据え置きゲーム機
    この家庭用据え置きゲーム機は、通常リビングのTVに接続して置かれており
    親は遊ぶ時間を注意することができる。
    小学校高学年から思春期にかけてはスマートフォンを買い与えられるので
    スマートフォンのゲームと、上記のようなゲーム機を誕生日やクリスマスプレゼントで
    個人用に買い与えられる場合が多い(3万〜5万程度なので)。
    これはだいたい自分の部屋に置かれる

    一方、PCの方は最初は家族(親)のPCをマルチアカウントで年齢制限された状態で使うところから始まって
    おそらく上記のゲーム機を買う時期と同じぐらいの時期に、やはり3~10万円のPC/Macを
    個人用に買い与えられる場合が多いようだ。これはゲーム用途ではないので日本では
    机の横に畳んで置いておけるノートPCが人気がある。
    ”ゲーム”がPCの用途から外れているので、家庭用途ではMacが最近は人気が高い。

    近年は家庭用のデジタルTVや各種機材にEtherポートやwifi接続機能がついているので
    日本だと家のルーターからケーブル繋いだり、家のwifiを選ぶだけなので特に家庭用ゲーム機の
    接続設定に苦労したという話は聞かない。

  • 42名無し2016/10/25(Tue) 14:23:13ID:EyMTIxNzU(2/2)NG通報

    >>37
    ありがとう。

  • 43.2016/10/25(Tue) 15:42:14ID:U4MzI5NTA(1/1)NG通報

    ps4 인기 있습니다.
    다만 pc게임이 정말 높은 인기가 있기때문에
    상대적으로 인기가 없어보이는것뿐입니다.

    일본에서의 pc게임 인기보다
    한국에서의 ps4게임 인기가 훨씬 높습니다.

    call of duty, devil may cry, last of us
    배틀필드, 메탈 기어 솔리드, 어쌔신 크리드, 위닝시리즈
    인기많습니다.

    하지만 pc게임 overwatch, lol이 압도적으로 pc게임 장악하는중입니다.

  • 44名無し2016/10/25(Tue) 16:11:45ID:M1OTY1MDA(4/7)NG通報

    PS3まではメモリの制限がきつかったり、開発が特殊だったりと
    PCゲームとPS3ゲームのマルチリリースが面倒だったけれど
    PS4からメモリも増えてPCゲームの移植が簡単になったからね。

  • 45名無し2016/10/25(Tue) 16:19:40ID:c1NTQyNzU(1/1)NG通報

    PS4의 컨트롤러 같은걸 붙잡고 게임하고 있는 사람은 정말로 게임 오타쿠 같다.

  • 46ボンド2016/10/25(Tue) 16:28:00ID:I4OTU0NTA(1/1)NG通報

    PS4とPSY、韓国ではどっちが人気ありますか?

  • 47名無し2016/10/25(Tue) 16:30:24ID:M1OTY1MDA(5/7)NG通報

    >>45
    日本だと「ゲーミングマウスを買ってまでゲームをしてる人はゲームオタクだ」と言われますねw
    日韓でまったく逆でおもしろい。

  • 48名無し2016/10/25(Tue) 16:49:20

    このレスは削除されています

  • 49무명 2016/10/27(Thu) 15:47:32ID:I4Mjg1OQ=(1/1)NG通報

    SONY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문화가 없는건 한국에는 아케이드 게임문화가 없는 이유가 크다.
    가정용 아케이드 게임기 역사가 별로없이 바로 PC문화가 자리잡았다.
    아케이드 게임기는 동네 오락질 정도의 문화고 개인 게임기 문화가 아니다.
    아케이드는 동네 오락실 용도의 게임 역사였지만 PC를 이용한 스타크래프트로 온라인 게임이
    97년부터 큰 인기를 끌고 폭발적으로 늘어나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다.

  • 50名無し2016/10/27(Thu) 21:01:05ID:Q2OTg0MDc(1/1)NG通報

    >>23

    이무래도 범용성 (?)성이 떨어지니까요

    PC야 게임외에도 학교과제를 한다서나 웹서핑 용도로도 쓸 수 있으니까요

  • 51名無し2016/10/27(Thu) 21:21:54ID:EzMTY4MTU(1/1)NG通報

    >>50
    エロ動画も見れるしな!最高だな

  • 52名無し2016/10/28(Fri) 00:01:56ID:gyMjA4ODA(6/7)NG通報

    >>50
    上でも出てるけど、日本だと家庭用ゲーム機は居間(リビングルーム)で
    親が時間を決めて子供が親の前でゲームする機械で
    小学生の時代からそこにどれか1機種ぐらいは元からあって
    むしろPCの方が親の監視下を離れるから中学生ぐらいまで買ってもらえない。
    (PC自体は親が持ってるので、共用させたりする)

  • 53名無し2016/10/28(Fri) 00:11:36ID:M3OTAxNDA(1/1)NG通報

    日本でもそこまで流行ってないだろ大昔のPS1やPS2と比べたら

  • 54名無し2016/10/28(Fri) 00:18:24ID:gyMjA4ODA(7/7)NG通報

    流行るとかそういう話じゃなくて
    いまゲーム機買うと
    Wii U
    Playstation 4
    Xbox one
    の3機種から選択だからじゃねぇの

  • 55名無し2016/10/29(Sat) 18:36:48ID:MxMDMwNjM(1/1)NG通報

    ああなるほどね、文化の違いもあるんだな。
    多分、日本の、小学生の頃DS等のゲーム機を集まって通信で遊ぶ、
    その後も誰かの家でコンシューマー機で対戦で遊ぶ、
    から大人になってNET対戦で遊ぶという過程があったのが無いんだ。
    で、PC房(ネカフェ)の料金が安いし、そこそこの性能のPCがある。
    皆でそこに集まって家でウイイレやるみたいにネトゲをやると。
    日本だとネットカフェって一人で行くか精々カップルだもんな。
    しかもネット対戦がメインだから誰も持ってないコンシューマー機は買わないと。

    面白いなぁ。

  • 56名無し2016/10/29(Sat) 21:58:12ID:gxNzEwMTM(1/1)NG通報

    そういえば、韓国のPC房にはVRも遊べるようになってるのかな?
    ViveとかOculusとかあるよね、PCに接続して遊ぶVR機器が。

  • 57떡볶이2016/12/01(Thu) 07:06:40ID:c2MjkwNzA(1/3)NG通報

    플레이스테이션 1세대 2세대는 인기 많았습니다. 3세대로 넘어가면서 주춤해졌고, 닌텐도ds wii psp 등등 6~8년 전까지만해도 인기가 많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아케이드게임이 사장되는 추세이고, pc게임이나 모바일게임(휴대폰) 시장이 커져서 예전만큼 집에서 전용게임기를 사용하는 사람이 줄어들었죠. 저도 철권6때문에 ps3를 샀었습니다. 군대 입대를 하면서 동네 근처에 사는 동생에게 주고 갔네요. 철권6의 인기는 정말 대단했습니다. 중학생부터 대학생, 심지어 30대중후반의 아저씨까지도 종종 오락실에서 철권6에 열광했습니다. 철권6 Tag Tournament와 철권7에는 6과 6BR에 비해 인기가 많이 감소했죠. 철권3 Tag Tournament는 기본적인 기술은 20~30대 오락실을 가본 남성이라면 전부 알고있죠. Tekken series는최고의 격투게임입니다. 한국의 콘솔게임 커뮤니티를 하나 알려주겠습니다.
    http://www.ruliweb.com/

  • 58떡볶이2016/12/01(Thu) 07:09:53ID:c2MjkwNzA(2/3)NG通報

    >>56
    헤드셋은 대여해줍니다. 물론 무료입니다.

  • 59떡볶이2016/12/01(Thu) 07:19:54ID:c2MjkwNzA(3/3)NG通報

    >>29
    한국에서는 온라인게임에 현금을 많이 사용합니다. Lineage라는 게임은 아이템 하나의 가치가 5천만won(500만en)이상을 호가하기도 하고요. Lineage라는 온라인 게임이 있는데, 졸부들의 게임으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pc게이머중에 몇몇은 하고싶은 게임의 컴퓨터 사양이 높을시, 컴퓨터 본체를 교체하거나, 그래픽카드(수십만won상당(수만en))를 구입하기도 합니다.

  • 60名無し2016/12/01(Thu) 07:37:56ID:AzMzEyODE(1/1)NG通報

    韓国には、任天堂のsfcがmd時は地元ごとにゲーム売り場いたのに..
    sp Segaに変わり、町のゲーム売り場全部閉めて。
    繁華街だけでゲーム売り場運営。
    その後、ゲームパック買いに行きづらくなったのが原因ではないか。

  • 61hato◇chon_shine2016/12/01(Thu) 07:40:20ID:MyODk4OTM(1/2)NG通報

    >>1
    不法コピーでネットワーク系のゲームしか利益が出ない市場だから。
    これにより、PCゲームが中心になった。

  • 62hato◇chon_shine2016/12/01(Thu) 07:41:25ID:MyODk4OTM(2/2)NG通報

    >>61
    不法DL天国の韓国のDVD事業撤退の歴史。

    2006年

    ユニバーサルが韓国のDVD事業から撤退。
    パラマウントが韓国のDVD事業から撤退。
    ブエナ・ビスタが韓国のDVD事業から撤退。
    20世紀フォックスが韓国のDVD事業から撤退。

    世界中で発売されたWiiは、韓国だけは無視。

    2008年

    ソニーピクチャーエンターティメントが韓国のDVD事業から撤退。
    ワーナーブラザーズが韓国のDVD事業から撤退。

    Wiiは、世界で韓国だけの韓国専用の不法コピー対策仕様で発売。

  • 63名無し2016/12/01(Thu) 07:43:41ID:kzNDQ0MDM(1/1)NG通報

    PCのオンラインゲームは基本無料が多いからとか?

  • 64사이반2016/12/01(Thu) 10:20:27ID:U0MTk4NjI(1/1)NG通報

    콘솔 자체가 인기가 없음.

  • 65名無し2016/12/01(Thu) 10:26:37ID:c2NDc1Njc(1/1)NG通報

    PS3がブールーレイを過信してメモリを256Mなんてアホな事したから据え置きは崩壊の一途を辿った・・・

  • 66名無し2016/12/01(Thu) 10:55:26ID:k4NzgwODI(1/1)NG通報

    솔식히 ps4를 살 30만원 가량의 돈으로 그래픽 카드를 사는게 이득입니다.

    일본인은 스팀이라는 꿈의 풀랫폼을 알려나 몰라

  • 67はよせよ2016/12/01(Thu) 10:58:38ID:k1NjA5NTE(1/1)NG通報

    今はPCのsteamも手伝ってプレイステーションで出ているゲームも大抵はPCにもあるからね。
    日本でも大分PCゲーム普及してきた。
    PS4も充分凄いけれど滑らかに動くのはハイスペックのゲーミングPCの方が上だし。

  • 68名無し2016/12/01(Thu) 11:19:42ID:AyOTQ0Mzg(1/2)NG通報

    PC의 steam 때문에, 콘솔 게임은 상대적으로 접근성이 너무 낮아질 것으로 생각한다. steam은 정말 혁명적이다. 전 세계의 god games&kuso games를 클릭 몇 번으로 플레이할 수 있으니까요. 한국에서도 서비스 이용자가 급속히 늘어난다. 때문에 한국산 온라인 RPG 게임들도 약간 old한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 69名無し2016/12/01(Thu) 11:25:44ID:AyOTQ0Mzg(2/2)NG通報

    물론 아직까지 30대 이상 이용자가 많기는 하지만...게임 하나에 수십억 won을 투자해서 만드는 한국식 온라인 게임 시장에는 곧 한국판 Atari Shock가 닥쳐올 것이다.(이미 시작했다는 의견도 있다) 일본에서도 한국보다는 느리겠지만, 점차 PC게임 이용자가 많이 증가하게 될 것입니다. steam서비스는 한번 맛보기 시작하면 멈추기가 어려우니까요...

レス投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