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名無し2016/10/17(Mon) 16:21: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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映画で歴史は作られるnida.
奈良の大仏って、現代で言えば、お台場の
ガンダムみたいなインパクトがあっただろうね>>8
新羅王京の都城制研究については、古くは藤島亥治郎による條坊復元1)に始まり、近年になってからも、尹武炳の復元案2)、東潮・田中俊明の復元案3)、閔徳植の復元案4)、金漢培の復元案5)、東潮の修正案6)などがあいついで提出されている。
しかしこれらの復元案はいずれも、古籍図の観察や考古学的な知見と文献的な知見を総合して考察する観点が不十分であり、復元の基礎となる度量衡についての考察に欠けている。例えば、三国史記に「長三千七十五歩 廣三千一十八歩 三十五里 六部」とあるが、なぜ三千七十五歩・三千一十八歩なのか、歩の実長はいくらなのか、あるいは三十五里・六部との関係はどうなのか等の問題については、いずれの復元案でも明確にされていない。それは三国遺事の記載「一千三百六十坊(三百六十坊) 五十五里」の解釈についても同様である。
そのため、せっかく王京を復元しておきながら、その大きさについて三国史記に示された「長三千七十五歩 廣三千一十八歩」と対比して検討された例もない。>>21
おそらく、韓国内の議論は、一番広い案で決着済み。>>1
右手に 垂仁天皇陵が見えますねエルサレムみたいですよね
>>20
区画の中は家のつもりじゃないの?
そもそもこれ絵だしこの時代、都はどこも西安を模したのばっかなわけね。
唐は偉大な王朝であったと이럴때 보면 일본인들은 정말 바보같아
고대에도 일본의 인구가 한반도의 인구보다 많았다고 당연히 도시의 크기도 큰 것 아니야?>27
なんで人口が少ないんだろうね?
国土面積?
違うよね?
それは食料の生産力の違い。
安定して田畑を耕し、安心して暮らせる環境が人口増をもたらす。
日本よりもずっと当時の先進国中国に近い有利な朝鮮半島が、なんで日本より生産能力が劣っていたんでしょうね?>>27
朝鮮族の暮らしを、教えてあげる。
韓国外国語大学ロシア語科カン・トクス教授の研究による“朝鮮人のルーツ”
⚪衛生観念は全く無く獣に近い
⚪雨が降っても濁ったままの水を使う(伝染病が蔓延っている)
⚪穴で暮らしているから夏は暑く家の外で寝る
顔の近くを大便や小便が流れても朝鮮人には臭くないので平気で寝る
これらの特徴が中国の史書にみられる穢族の記述に一致。
穢族=エベンキ族
分かりましたか?支那から見たら五十歩百歩の小国同士、朝鮮と倭で何してるの。
고대 신라인은 금으로 제작한 식기를 사용하고 집의 지붕을 금으로 만들고 비단으로 집을 장식하고 편백나무를 주로 사용했는지 집에서 물을 뿌리면 용연향이 올라온다고 하던데.
각종 보석들이 아랍상인들의 손에 가져오고 각종 불교 사원들이 수도에 랜드마크처럼 존재하였고 거대한 포장도로와 상하수도가 건설되어 위생적이고 깨끗하게 살았고 유전자도 백인과 동양인의 혼혈인 성골이나 진골들이 많이 살고있어 외형적으로도 아름다웠다고 한다.
선박기술이 제일로 발달해서 전세계 사람들하고 교역하고 여행할수있었다고 한다.
지금 서민보다 부자처럼 살고있는것 같다.
다시 태어나면 신라인으로 태어나고 싶다.>>31
덴무 천황은 고구려의 연개소문 장군였고
덴지 천황은 백제의 왕족였다
당연히 soga씨의 백제계는 덴무 천황을 싫어했다
또
덴무 천황의 와이프는 후지하라씨의 신라 공주였고
아들, 문무 천황은 신라의 문무왕였다
덴무 천황이 백제계의 나라현을 싫어하는 것은
당연하다
그당시에 일본의 백제계 soga씨는 멸망헀다朝鮮戦争で遺物はほとんど残ってないよな。
復元物でも作るしかない。
今、作るなよ。
朝鮮戦争は休戦中、戦争は終わっていない。>>35
(百済 蘇我氏-大伴氏)蘇我氏は百済 枕流王の孫
38代 天智天皇=大伴葛城661-671
(新羅系の 物部氏=藤原氏と高句麗泉将軍の氏姓の連合)
40代 天武天皇=物部大海人(=泉 大海人)672-686 高句麗の 淵蓋蘇文
41代 持統天皇=新羅 中臣氏(藤原氏の娘)686-702
42代 文武天皇=物部軽(新羅 文武王=泉将軍の息子)702-707=束の間日本列島が新羅領土
45代 聖武天皇=石川君子724-749から
48代 称徳天皇=石川阿倍765-770まで
(百済 伴氏=)クーデタで百済係が掌握,桓武天皇が新羅,高句麗係の和書たちを
燃やした事件!
49代 光仁天皇=伴白壁770-781から
50代 桓武天皇=伴山部781-806
51代 平城天皇=伴安殿806-809まで>>30
インパクトで言えばこれが一番でしょ(笑)
http://www.tomomori-kogyo.co.jp/iz-taisya/izumo-taisya-cg.htm신라는 다른 아시아 고대국가하고는 다르게 로마문화권이였습니다.
서양에 가까운 나라입니다.>>42이민족이 많이 칩입하기 때문에 유전자가 변하기 쉬운것이지.
>>45 금입택(金入宅)은 금을 입힌 집 또는 금이 들어가는 집이라는 ‘쇠드리댁’ 또는 ‘금드리댁’을 직역한 말이다. 금입택은 신라 왕경(王京)에 거주하던 진골귀족(眞骨貴族)들의 호화스런 생활을 짐작케 해준다.
영역닫기내용
경주는 신라의 국가적 발전과 함께 대규모의 도시로 성장하여 통일기에 접어들면서부터 극도의 번영을 구가했다.『삼국유사(三國遺事)』에 따르면, 제49대 헌강왕(憲康王)대에는 도성(都城) 안에 초가집이 하나도 없었고 밥을 짓는 데 나무를 사용하지 않고 숯을 썼으며, 집의 처마와 담들이 이웃과 서로 붙어 있으며, 노래 소리와 피리 부는 소리가 길거리에 가득하여 밤낮으로 끊이질 않았다고 묘사되고 있다. 『삼국유사』권1 기이편(紀異篇) 진한조(辰韓條)에 “신라 전성시대에 수도인 경주에는 17만 8,936호(戶)가 살았고, 행정 구역은 1,360방(坊), 55리(里)로 나뉘었으며, 금입택이 35채 있었다”라고 했는데, 실제는 39채가 기록되었다. 신라의 전성시대란 삼국통일 이후 약 100여 년 간인 중대(654∼780)를 가리키는 것이 보통이지만, 여기서 말하는 전성시대는 경주가 수도로서 가장 번성했던 신라 말기, 즉 헌강왕 때이다.
http://encykorea.aks.ac.kr/Contents/Item/E0007949>>46
おいおい、日本や中国の歴史書で、新羅がどのように記録されてるか知ってる?
夢見てないと死んじゃうの?우선 9-10세기의 아랍의 철학자이자 의학자인 알 라지(854~932)의 사료를 후대인물인 알 카즈위니 (뒤에 나옵니다)가 인용한 부분이 있습니다:
"新羅는 살기 좋고 利點이 많으며 金이 豊富하기 때문에 일단 그곳에 들어간 사람은 定着해서 떠나지 않는다. 알라만이 施惠者이시다 (신라는 살기 좋고 이점이 많으며, 금이 풍부하기 때문에 일단 그곳에 들어가면 정착해서 떠나지 않는다. 알라만이 시혜자이시다)."
알 라지의 기록은 880년, 즉 삼국유사의 금입택기록과 일치하는 바로 그 당대입니다. 따라서 '금이 풍부하다'는 이 사료의 기록은 매우 중요합니다. 약간 후대인 10세기 인물로 사학자인 알 마크디시는 아마도 '금입택'에 대한 가장 직접적인 단서를 966년 그의 저서인 [창세와 역사서(Kitabu‘l Badi Wa’d Tarikh)]에서 적어두고 있습니다:
"(신라인들은) 집을 비단과 금실로 수놓은 천으로 단장한다. 밥을 먹을 때 금으로 만든 그릇을 사용한다."
이보다 약간 후대인 12세기초의 저자 알 이드시리(Al Idrisi. 1099~1166)는 [천애횡단갈망자의 산책(Nuzhatu‘l Mushtaq fi Ikhtiraqi’l Afaq: 일명 로제타의 書]에서 믿기 힘든 글을 남깁니다.
"신라를 방문한 여행자는 나올 생각을 하지 않는다. 금이 너무 흔하다. 심지어 개의 사슬이나 원숭이의 목테도 금으로 만든다." (주: 원숭이의 목테라는 부분이 흥미롭습니다).조금 더 후대의 기록도 있습니다. 알 카즈위니(Al Qazwini)는 고려대의 인물로 1203년 출생해서 80세의 나이로 사망한 사학자로 현재 이란의 카즈윈 시에서 태어난 인물입니다. 그가 집필한 [제국유적과 인류소식 (Atharu'l Bilad wa Akhbaru'l Ibad.)]이라는 1250년의 저서에서 이렇게 적고 있습니다.
"新羅는 中國의 맨 끝에 있는 絶好(궁극적(ultimate)으로 좋은)의 나라이다. 그곳에서는 空氣가 純粹하고 물이 맑고 土質이 肥沃해서 不具者를 볼 수 없다. 만약 그들의 집에 물을 뿌리면 龍涎香의 香氣가 풍진다고 한다. 전염병이나 疾病은 드물며 파리나 갈증도 적다. 다른 곳에서 疾病에 걸린 사람이 그곳에 오면 곧 完治된다 (신라의 공기가 순수하고 물이 맑고 토질이 비옥하다. 불구자를 볼 수 없다. 만약 그들의 집에 물을 뿌리면 용연향의 향기가 풍긴다. 전염병과 질병은 드물며 파리나 갈증도 적다. 다른 곳에서 병이 걸린 사람은 그곳에 가면 곧 완치된다)."
물이 좋은 것이야 조선시대까지도 금수강산으로 유명했으니 기정사실이며, 용연향(龍涎香)이란 것은 향유고래의 장 안에 있는 회색 또는 갈색의 물질이며, 사향의 향기를 내는 향료로 당시에는 극히 귀한 재료였습니다. 이분은 신라인들의 '외모'에 대해서도 적어두어서 흥미를 자아냅니다.
“(新羅) 住民들은 世上에서 가장 아름다운 外貌 를 가지고 있으며 疾病도 가장 적다 (주민들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병도 적다)".もっと前は 仁徳天皇の難波ノ宮やで
桜ノ宮の日生球場の当たりにあったんや>>52
もう少し後代の記録って……(笑)
いったい何を参考にして書いたんだろうね(笑)“그대 나라 국왕은 천축의 찰리종인데, 왕이 미리 불기(佛記)를 받았으므로 특별한 인연이 있기에 동이(東夷) 공공(共工)의 종족과 같지 않다. 그러나 산천이 험준하기 때문에 사람들의 성품이 추하고 패려하여 사견(邪見)을 많이 믿는다. 그래서 때로는 천신들이 재앙을 내리지만, 그러나 나라에 다문비구(多聞比丘)가 있으므로 군신(君臣)이 편안하고 만민(萬民)이 화평하다.”
부처님이 태어난 석가족은 인도의 크샤트리아 계급, 즉 찰리종에 속했다. 따라서 신라의 왕이 찰리종이라고 하는 것은 곧 부처님의 가문과 같다는 것이고, 이는 신라 왕실의 신성성을 강조하려는 노력의 하나였다. 이러한 노력은 일찍부터 있었다. 진평왕은 석가모니의 가계에서 이름을 빌려 씀으로서 왕실의 신성성을 강조했다.
http://www.beopbo.com/news/articleView.html?idxno=64790>>59당나라의 공예품을 가지고 와서 팔아버리는 방법도 있지.
무역은 서로에게 이익이야.また、えらく古いスレッドが上がってきたなw
대외무역의 번성
8~9세기 신라인의 해상활동은 후대의 한국인이 상상하기 힘들 정도로 활발했다. 일본과의 관계는 적대적이거나 냉담했지만, 그것이 양국의 활발한 교역을 막지는 않았다. 신라는 왜전(倭典)이란 관부를 두어 일본과의 무역을 관장했다. 752년 신라는 7척의 배와 700명으로 이뤄진 대규모 사절단을 일본에 파견했다. 사절단은 일본의 수도 내량(奈良)에서 공적 교역을 벌였다. 도중의 교통요지인 대재부(大宰府)와 난파(難波)에서도 그들을 맞는 시장이 열렸다. 난파와 내량을 잇는 운하는 신라강(新羅江)이었다. 강의 좌우에는 일본 귀족과 사원 전장(田莊)이 포진했다. 그들은 신라강을 오가는 상선을 통해 신라의 물품을 구매했다. 내량의 동대사(東大寺)는 신라강장(新羅江莊)이란 창고를 두어 신라 물품을 저장했다. 일본에서 신라 물품은 서로 구하려고 경쟁한 인기품이었다. 각급 관청과 귀족들이 제출한 구입 신청서가 30여 장 전해 오고 있다. 그에 의하면 일본이 구한 신라 물품은 대개 가볍고 부피가 작은 거울, 향료, 염료 등 고가의 사치품이었다. 대개 원료가 중국산이나 동남아산으로 신라가 정밀 가공한 제품이었다. 8~9세기 신라 경제는 동시대의 해상 실크로드와 깊게 연결됐으며, 그러한 국제환경에서 번성했다.
신라인의 대외진출매신라물해(買新羅物解). 752년 일본의 관청과 귀족이 신라 물품의 구입을 신청한 문서.
매신라물해(買新羅物解). 752년 일본의 관청과 귀족이 신라 물품의 구입을 신청한 문서.
무역만이 아니었다. 신라인의 대외진출도 활발했다. 814년 심한 흉작과 잇따른 내란으로 인해 상당수 신라인이 일본으로 건너갔다. 서일본 곳곳에 표착하는 신라인 수가 적지 않았다. 820년 원강(遠江)과 준하(駿河)에 정착한 신라인은 700명이나 됐다. 중국으로 건너간 신라인도 많았다. 일본 승 엔닌(圓仁)의 《입당구법순례행기(入唐求法巡禮行記)》는 당시 중국으로 이주해 각종 직업에 종사한 신라인에 관한 정보를 풍성히 전하고 있다. 838년 엔닌이 일본을 출발할 때부터 그의 옆에는 신라인 출신 통역이 있었다. 중국에 표착한 엔닌 일행은 바닷길을 잘 아는 신라인 60명을 고용했다. 바다를 따라 북상하는 도중에 그들은 숯 운반선을 탄 신라 상인 10명을 만났다. 엔닌 일행이 도착해 머문 곳은 등주에 있는 구당신라소(句唐新羅所)였다. 등주는 오늘날의 산둥반도다. 거기엔 장보고가 세운 적산원(赤山院)이란 절이 있었다. 절에는 30여 명의 신라 승려가 있었으며, 연간 500석을 추수하는 농장이 딸려 있었다. 법회가 열리면 250명의 신라인이 참가했다.엔닌이 의도적으로 그의 행렬에서 이탈해 구법의 순례를 떠난 것은 순전히 적산원의 배려와 주선에 의해서였다. 그가 들른 곳곳에는 신라방(新羅坊)이라는 신라인의 자치촌이 있었으며, 신라원(新羅院) 또는 신라관(新羅館)이라는 신라인의 행객이 머무는 숙박시설이 있었다. 당의 수도 장안에는 대략 7~8명의 신라 승려가 있었다. 엔닌이 만난 신라인 가운데는 상인 출신으로 항해 중 일본에 표류했다 돌아온 사람도 있고, 장기간 일본에 체류해 일본어에 능통한 사람도 있었다. 완십삼랑(阮十三郞)과 같이 이름이 일본식인 신라인도 있었다. 완십삼랑의 숙부 이원좌는 종2품의 전중감찰시어사(殿中監察侍御史)였다. 당에서 고관으로 성공한 그는 엔닌이 장안에 체류하는 2년간 그를 스승으로 모시면서 극진하게 대접했다. 엔닌의 구법 순례는 신라인의 배려와 주선이 없었다면 불가능했다. 엔닌이 어렵사리 구한 귀국선도 신라 상인의 배였다. 9세기 당에 거주한 신라인은 신라와 일본을 무시로 왕복한 국제상인이자 신실한 불도로서 국적 따위는 알지 못하는 코즈모폴리턴(cosmopolitan)이었다.
https://www.google.com/amp/s/www.hankyung.com/life/amp/2018072031731>>60
この騎馬像は昔の物じゃなくて最近の物でしょ?
メッチャ現代の感覚で作られてるように見える。これは売ってたら買うわ。カワイイ。
8世紀の日本の首都 平城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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