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린 규제 묶여있을 때… 中은 드론, 日은 무인택시 기술 질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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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名無し2017/08/21(Mon) 16:22:59ID:M5MjY2MTI(1/1)NG報告

      [4차 산업혁명, 이미 현실이 된 미래] [3] 한발 먼저 움직이는 중국·일본

      - 中, 세계 드론 시장 80% 장악
      1인 비행선·열기구형 비행체… 우주 관광까지 사업 추진

      - 日은 무인 택시 첫 상용화 박차
      "완전 무인차의 도로 주행, 연내 세계 최초로 성공할 것"

      ◇무인 택시·치료 로봇·비트코인… 일본, 빠른 규제 철폐로 주도권

      지난 5월 23일 일본 도쿄만(灣) 인근의 4차선 도로. 도요타자동차 '에스티마'를 개조한 자율 주행차가 시속 60㎞로 달리고 있었다. 옆에는 트럭이 '쌩쌩' 소리를 내며 추월해 앞서갔다. 이 길은 항만에서 하네다 국제공항으로 이어져 화물 트럭이 꽤 많다. 자율 주행차 운전석의 연구원은 운전대를 잡지 않고 주변 상황을 보며 태블릿PC로 각종 데이터를 점검하고 있었다. 일본 로봇 기업 ZMP가 일본 택시 회사와 함께 하네다공항~도쿄 시내를 잇는 무인(無人) 택시를 개발하고 있다. 이 회사의 다니구치 히사시(谷口恒) 대표는 "미국·유럽의 많은 기업이 자율주행차를 선보였지만, 아직 사람이 운전석에 없는 진짜 무인 운전은 못 하고 있다"며 "연내 세계 최초로 완전 무인차의 도로 주행에 성공하고 2020년 무인 택시를 상용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http://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id=etc&sid1=111&rankingType=popular_day&oid=023&aid=0003300416&date=20170726&type=1&rankingSectionId=105&rankingSeq=4

    • 2名無し2017/08/21(Mon) 18:11:38ID:U4OTk3Mzk(1/2)NG報告

      >>1
      韓国人のコメント
      ・ふふふ、議会のジジイたちは最新のITを知らないから〜
      そして規制を解放したら、大企業をベンチャーが崩してしまうから〜
      共感552 非共感27

      ・↑軍事施設の近くでドローンを飛ばす奴らがいたせいで、法的に禁止されたんだ。

      ・↑ヘル朝鮮はファック…ふふ

      ・↑韓国は、アニメ業界、ゲーム業界、幹細胞学界、ドローン業界などで規制がひどいです。
      今すぐに緩和して、国家産業として育てるべき。

      ・電気自動車は、国から見ればガソリン税がなくなるし、現代車の利益が出なくなるし、精油会社はガソリンを売れなくなる。
      韓国は巨大な3集団が嫌がるので、電気自動車市場を開くのは不可能。
      共感13 非共感0

      ・この渦中、大統領という人は、公務員を増やすことだけに必死だ。
      韓国は4次産業は滅びる。
      共感12 非共感0

    • 3名無し2017/08/21(Mon) 18:13:13ID:MyMDcyMDc(1/1)NG報告

      힘내라 일본 ㅋㅋ

    • 4名無し2017/08/21(Mon) 18:15:08ID:g3MTM0MDg(1/1)NG報告

      >>2wwww 역시 관음증의 민족 wwww <^오^>

    • 5名無し2017/08/21(Mon) 18:17:23ID:U4OTk3Mzk(2/2)NG報告

      >>4
      てへへ(笑)(*^^*)

    • 6海貝◆MfnZAEhOJ22017/08/21(Mon) 20:40:33ID:A0MDM1ODM(1/1)NG報告

      無人タクシーにはロボット運転手。

    • 7名無し2017/08/21(Mon) 20:43:18ID:MxNjI4MDM(1/1)NG報告

      まるで規制が無ければ追い抜けるとでも言いたげだな

    • 8名無し2017/08/21(Mon) 20:46:43ID:I1OTg5NDU(1/1)NG報告

      韓国には、魚ロボットがあるだろ~ww

    • 9名無し2017/08/21(Mon) 22:04:46ID:c1NDU5Mzg(1/1)NG報告

      サムスンがどこまで頑張れるかが、韓国の運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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