高句麗論争の英語版WIKIを見たが 不毛な論争との内容w
https://en.wikipedia.org/wiki/Goguryeo_controversies
民族と領土は関係は無く
満州を実効支配しているのは中国 なので中国の物だそうだ。
韓国に足りないのは 理論では無く 軍事力である。그렇죠. 그렇죠. ^^ 그 언젠가 조국이 통일되고 강성해지면 이제 중국이랑 제대로 결착을 지어야 하지요.
김일성에게 약속했던 북방영토 + 19세기말에 조선으로 부터 일방적으로 강탈한 영토들 + 중국에 있는 조선동포들 문제까지 전부 ^^
대한민국 화이팅 한민족 화이팅 입니다. ^^スレタイを見て南の全裸道が独立して、北-南-全裸で争うのかと思った。
なんか領土の大きさの話ばっかしてるけど
シベリア鉄道が出来て、日本が満州国作るまでその辺りは辺境の地だっただろがw
そもそも当時の朝鮮に国民国家の概念があったかどうかも怪しいわw
ということで地図はいかようにも書けるということだ
中国と勝手に争ってろw- 109名無し2017/07/24(Mon) 01:04:3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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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え? 日本人が平伏すと思って「GHQ」のハンドルを使ってたの?
バカだなー(笑)。そういや、モンゴル、中国、ロシア、日本、殆どの国は勢力拡大して繁栄した歴史を持っているのに、韓国だけはそういうのが無いね。
korea namba wang!
>>114
연희칠년명 수수경(延熹七年銘 獸首鏡)
위관구검기공비(魏毋丘儉紀功碑)
경원삼년명 벽돌(景元三年銘 벽돌)
태시칠년명 벽돌(泰始七年銘 벽돌)
태시십년명 벽돌(泰始十年銘 벽돌)
함령원년명 벽돌(咸寧元年銘 벽돌)
태강칠년명 벽돌(太康七年銘 벽돌)
대진원강명 낙랑 막새기와(大晉元康銘 낙랑 막새기와)
원강삼년명 벽돌(1)(元康三年銘 벽돌(1))
원강삼년명 벽돌(2)(元康三年銘 벽돌(2))
건국삼년명 벽돌(建國三年銘 벽돌)
건원삼년명 벽돌(建元三年銘 벽돌)
장사군전명 장무이전 (張使君塼銘 張撫夷塼)
장사군명 장무이전 (張使君銘 張撫夷塼)
장무이전명 장무이전(張撫夷塼銘 張撫夷塼)
조주부명 장무이전(趙主簿銘 張撫夷塼)
대세신명 장무이전(大歲申銘 張撫夷塼)
대세재무명 장무이전(大歲在戊銘 張撫夷塼)
장무이전(張撫夷塼)
영화팔년명 벽돌(永和八年銘 벽돌)영화구년명 벽돌(永和九年銘 벽돌)
안악3호분묵서명(安岳三號墳墨書銘)
고흥 안동고분 출토 장의자손(長宜子孫)명 연호문경
금 상감 구리 국자(동괴)(金象嵌 銅魁)
천추총 벽돌 명문(「보고건천」명)(千秋塚 벽돌 명문(「保固乾川」銘))
천추총 벽돌 명문(「천추만세」명)(千秋塚 벽돌 명문(「千秋萬歲」銘))
태왕릉 벽돌 명문(太王陵 벽돌 명문)
칠지도명(七支刀銘)
모두루묘지명(牟頭婁墓誌銘)
나주 복암리 목간(13점)
나주 복암리 출토 관내용(官內用), 두힐사(豆肹舍)명 토기
정읍 고부 구읍성 출토 상부상항(上部上巷)명 기와
창녕교동11호분출토상감철도명(昌寧校洞11號墳出土象嵌鐵刀銘)
무령왕릉출토청동신수경(武寧王陵出土靑銅神獸鏡)
무령왕릉출토은제팔찌(왕비)(武寧王陵出土銀製팔찌(王妃))
무령왕릉지석(왕)(武寧王陵誌石(王))
무령왕릉지석(왕비)(武寧王陵妃誌石(王妃)공주서혈사지출토서혈사명와(公州西穴寺址出土西穴寺銘瓦)
공주서혈사지출토삼보명와(公州西穴寺址出土三寶銘瓦)
고창 오호리 신지매 5호분 유적 출토 청동 복의장군지인(伏義將軍之印)
금동계미명삼존불(金銅癸未銘三尊佛)
백제창왕명석조사리감(百濟昌王銘石造舍利龕)
왕흥사지출토청동사리함(王興寺址出土靑銅舍利函)
갑인명석가불광배(甲寅銘釋迦佛光背)
금산 백령산성 유적 출토 문자 자료(錦山 栢嶺山城 遺蹟 出土 文字 資料)
미륵사지출토목간(彌勒寺址出土木簡)
부여궁남지출토1호목간(扶餘宮南池出土木簡)
부여궁남지 2차보고서 1호 목간
부여궁남지 2차보고서 2호 목간
부여능산리사지출토목간(扶餘陵山里寺址出土木簡)
지약아식미기(支藥兒食米記) / 능산리 8차 조사 목간 ① / 능2
송산리6호분출토양관와위사의명전(宋山里六號墳出土梁官瓦爲師矣銘塼)
금동석가여래입상조상기(金銅釋迦如來立像造像記)왕진리요지출토와명(往津里窯址出土瓦銘)
아니성명와(阿尼城銘瓦)
이성산성출토목간(二聖山城出土木簡)
좌관대식기(佐官貸食記)
갑신명금동석가좌상(甲申銘金銅釋迦坐像)
익산왕궁리출토명문와(益山王宮里出土銘文瓦)
표석(標石)
익산출토동경(益山出土銅鏡)
중방명와편(中方銘瓦片)
공주대통사지출토대통명와(公州大通寺址出土大通銘瓦)
도하명와(刀下銘瓦)
미륵사금제사리봉안기(彌勒寺金製舍利奉安記)
미륵사지서탑출토금제소형판(彌勒寺址西塔出土金製小形板) 6번·12번·14번
미륵사지서탑출토청동합(彌勒寺址西塔出土靑銅盒) 1번
사택지적비(砂宅智積碑)당평제비(唐平濟碑)
당평제명석조각자(唐平濟銘石槽刻字)
당유인원기공비(唐劉仁願紀功碑)
신포시절골터금동판명(新浦市절골터金銅版銘)
대당명와(大唐銘瓦)
정읍 고부 구읍성 출토 본피관(本彼官)명 기와
계유명전씨아미타불삼존석상(癸酉銘全氏阿彌陀佛三尊石像)
계유명삼존천불비상(癸酉銘三尊千佛碑像)
울주천전리각석-상원2년명(蔚州川前里刻石-上元二年銘)
울주천전리각석-상원4년명(蔚州川前里刻石-上元四年銘)
이타인묘지명(李他仁墓誌銘)
무인명석불상부대좌(戊寅銘石佛像附臺座)
안압지출토칠기명(雁鴨池出土漆器銘)
낙양 용문석굴 소재 부여씨 명문 불상구
신라문무대왕릉비(新羅文武大王陵碑)
부여융묘지명(扶餘隆墓誌銘)
청주운천동사적비(淸州雲泉洞寺蹟碑)기축명아미타여래제불보살석상(己丑銘阿彌陀如來諸佛菩薩石像)
진법자묘지명(陳法子墓誌銘)
고현묘지명(高玄墓誌銘)
흑치상지묘지명(黑齒常之墓誌銘)
고모묘지명(高牟墓誌銘)
고자묘지명(高慈墓誌銘)
김인문묘비(金仁問墓碑)
황복사석탑금동사리함기(皇福寺石塔金銅舍利函記)
흑치준묘지명(黑齒俊墓誌銘)
순장군공덕비(珣將軍功德碑)
최흔석각(崔?石刻)
감산사석조아미타불입상조상기(甘山寺石造阿彌陀佛立像造像記)
상원사종(上院寺鐘)
관문성석각(關門城石刻)
사천선진리비(泗川船津里碑)
일본평성궁출토발해사목간(日本平城宮出土渤海使木簡)
임신서기석(壬申誓記石)
천비묘지명(泉毖墓誌銘)
난원경묘지명(難元慶墓誌銘)
발해대흥모년명전(渤海大興某年銘塼)
표암각석(瓢巖刻石)
무진사종(无盡寺鐘)名言です。
한국에 존재하는 수 많은 고대목간과 업적을 칭송하는 고대비문
50개이상 정도 더 있다.>>117
それは韓国の歴史じゃないでしょ、、、>>113 지금 공개되는 명단은 1950년에 작성된 것이고. 1930년에 적힌 명단과는 차이가 있다.
일본 궁내청 서릉부와 한국 고도서
허영란
한국역사연구회
역사와현실 제59호
2006.3, 289-312 (총24페이지)
이 논문을 일본인들이 읽을수는 없겠지만..
이미 세월이 너무 많이 흘렀지만 차근 차근 외국 반출 고도서 파악, 데이터 베이스 입력중이다
그 언젠가 연구 열람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내가 죽고나서도 힘들것 같다...나는 일본제국을 원망하거나 비방할 의도는 없다
다만 흩어진 한국의 자료들을 우리세대 (20대)가 앞으로 되찾고 연구해야 한다는것을 같은 한국인에게 말한것이다.>>117 얘들 한테는 적당히 말해줘 ㅋㅋ 어차피 알아드지도 못하고 ㄹㅇ루 뮤식햔 샤키듈 바께 업써 ㅋㄱ
말할수록 너먄 오이 옵고 황댱해질 뿌니다ㅋㅋ>>114 12세기가 제일 오래된 사료지
일본 사료는 백제말고는 참고하지 않으니까 제발 잘난척 착각하지 말고..
우리는 중국 사료를 많이 참고한다어쨋든 난 이제 이 스레드 벗어난다.
全くの別民族なのに、朝鮮半島の歴史をあたかも韓国の歴史のように語るのは如何なものか。
翻訳が無茶苦茶で何を言いたいのか訳が分からんぞ
そもそも何故、12、3世紀を境にほぼ全ての記録が喪失し水車が作れないほどに文明が後退したのか考えた事あるか?
入れ替わってんだよ
半島に住む人間が大体が韓国の学者を名乗る詐欺師が翻訳、解説した資料なんて読んでも歴史の事実は浮かび上がって来ないぞ
お前らの願望を満たすようなアクロバティック解釈が成されてるからな
半島の歴史の真の姿に触れたいのなら原文に目を通すしかない
今からでも漢字を学べ漢字を>>129
公開されていない資料など何も言えないので 以下を紹介する。
著者:愛新覚羅烏拉熙春
書名:韓半島から眺めた契丹・女真
著者は日本在住の満州人歴史学者。乾隆帝の末裔だ。
契丹語、女真語、満洲語の研究者でもある。
本の内容の説明
http://www.apu.ac.jp/~yoshim/2011a.pdf
PDFの後半に韓国語で記載されている。
機械翻訳で読んだが 中国側の理論への批判もある。
これ以上中立的な資料はあるまい。
Amazonで売っているが多分日本語版しか無い。
https://www.amazon.co.jp/%E9%9F%93%E5%8D%8A%E5%B3%B6%E3%81%8B%E3%82%89%E7%9C%BA%E3%82%81%E3%81%9F%E5%A5%91%E4%B8%B9%E3%83%BB%E5%A5%B3%E7%9C%9F-%E6%84%9B%E6%96%B0%E8%A6%9A%E7%BE%85-%E7%83%8F%E6%8B%89%E7%85%95%E6%98%A5/dp/4876985774>>137 오? Aisingioro 가문이 멸절되지 않았군요? 중국에서는 만주의 Aisingioro 대신에 金의 성을 쓰더군요.
원래 Aisingioro 의 의미자체가 金이지만요 ^^ 재미있을것 같은 책이네요.>>137
Aisingioro Ulheechun 이라는 이름이군요. 멋진 이름입니다. 그분저작이 한국어로 번역되어 있는지 알아볼게요 좋은 책 소개 감사합니다.>>137 저도 개인적으로 소개해주신 내용에 대해서 굉장히 관심이 많습니다. 특히 Kitai 라고 불리는 거란은 몰라도.
Jurchen은 정말로 한민족과 굉장히 연관이 깊은 사람들 입니다.
조선시대의 이성계도 jurchen을 이끌면서 (실재로 이성계는 당시 자신의 사병휘하에 5만의 정예 여진족 기병대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종횡무진 했었고.
고구려, 신라의 경기병대의 전력의 큰 비중이 Jurchen의 전신인 말갈족이 구성되고 있었습니다.
청황실의 欽定滿洲源流考 , 遼史拾遺 에서 청나라 황실의 시조는 金哈富라고 기록하고 있지요.
Aisingioro의 의미자체가 만주어로 金을 의미한다고 하니 묘한 인연이 아닐 수 없습니다.
실재로 高麗에 의해 신라가 멸망하던 그날. 신라의 태자가 강원도를 거쳐서 만주로 도망갔다고 합니다.
그 태자는 麻衣를 입었다고 해서 麻衣태자 라고 불리고 있지요.. 나라의 멸망에 대한 슬픔으로 麻衣를 입었다고 하는군요.
좋은 책 감사합니다.>>137 올려주신 영어 번역 소개본을 읽었습니다. 너무 좋은 책이네요.. 왜 이렇게 좋은 책을 한국에서 번역하지 않을까요.. 참 안타깝습니다.. ㅠㅠㅠㅠㅠ
返信有り難う。
愛新覚羅氏は 中共に創氏改名されたが
満州国崩壊後に 日本に亡命した人は 愛新覚羅氏 のままです。
なお、愛新覚羅 維 という可愛い医者さんもいますw
愛新覚羅 維
https://ja-jp.facebook.com/wei.aixinjueluo>>142 그러게요 . 저도 Aisingioro 라는 성이 정말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뜻은 Aisin(金) + gioro(겨레) 라는 의미라고 하더군요.
철의 민족. 멋지지 않습니까? 왜 굳이 중국공산당 정부는 그렇게 억지로 창씨까지 시키면서
만주족을 지우려고 하는지 모르겠군요.. 그러면서 모순되게 청나라의 후계자를 자칭하고 있으니
정말로 한족의 사고방식은 이해하기가 힘듭니다...>>142 의사도 있군요? 일본의 AIsingioro 분들께서 평안하시길 바랍니다.
그언젠가 한국이 강해져서 중국으로 부터 약속받았던 북방영토를 반환받으면 그분들도 초청하고 싶네요..
ㅜㅅㅜ 나라를 이끌어갈 20대로서 열심히 매진해야 하겠습니다..>>142 헐? 愛新覚羅 維 님도 청나라 황실의 후예 이신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미인이신거 아닙니까? 심지어 의사??? 우와 우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48
専門書は Amazonでは無く 図書館datebase を検索した方が
良いと思います^^GHQさん、戻って来ないかなー(^。^)
영광의 삼국시대를 다시 개막하려는 대한민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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